기존 이더넷 포트는 보통 일반 기가빗 (1Gbps) 규격입니다 최대 속도가 1Gbos죠 10기가빗은 대역폭이 10배인겁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10기가 인터넷은 있으니 서비스 가능 지역이면 사용은 가능하구요 인터넷 용도 아니라 내부 유선 네트워크 구성이 10기가 지원 장비라면 그만큼 빠르게 쓸 수 있죠. 길게 보면 당연히 10기가 랜포트 있는게 좋기는 하지만 요새 개인의 경우 유선 이더넷 자체글 직결로 쓰는 경우가 많지 않다보니 현 시점에서 활용성은 크진 않습니다
@보틀맨님 NAS를 사용하지만 회사 업무용이라서...직접적으로 아이맥에서 10g를 사용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Wernicke21
IP 223.♡.203.146
10-21
2020-10-21 09:31:42
·
혹시 고수님들 10기가 포트를 사용하면 ISP를 10기가 안 쓰더라도 핑 값과 같은 latency가 줄어드는 효과를 누릴 수는 없나요? 게이밍이나 그런 측면에서...
주황고양이
IP 110.♡.138.197
10-21
2020-10-21 12:30:10
·
@Wernick님 그런건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캄
IP 155.♡.153.123
10-21
2020-10-21 10:21:51
·
기가빗도 나온지 꽤 됐는데 100메가 인터넷을 쓰는 사람들이 많으니, 5년뒤에도 10기가빗이 필요할것 같진 않습니다. 기가빗으로도 충분할것 같네요.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10:26:06
·
@아캄님 댓글 감사합니다!!
도형이
IP 221.♡.35.243
10-21
2020-10-21 10:44:52
·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시는 유선 스위치가 10GE 포트가 아니라면 선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Vollago
zango
IP 103.♡.186.152
10-21
2020-10-21 11:07:14
·
10G는 현재 국내에서 가능한 지역이 아주 한정되어 있는 상태고, 현재 10G 네트워크를 쓰는 경우는 내부 네트워크 용도 말고는 없습니다. 영상 편집으로 NAS에 대용량 파일을 전송한다던가 하는 용도가 아니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상 편집 할때는 이전부터 네트워크 전송 문제로 빠른 네트워크 구성한다고 비싼 장비들 많이 사용했죠.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11:49:54
·
@zango님 정보와 댓글 감사합니다.
후니-_-
IP 118.♡.115.160
10-21
2020-10-21 11:09:54
·
돈있으면 옵션추가 하시면 됩니다. /Vollago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11:50:07
·
@후니-_-님 돈은 있지만 필요가 없어서 추가하지는 않기로했습니다.
xxycho
IP 223.♡.203.150
10-21
2020-10-21 12:26:20
·
위에 zango님 말씀대로 영상편집 등을 위해 구축된 소규모 10g네트워크에서 미디어서버에 억세스하면서 작업을 한다던지, 그렇다면 꼭 필요합니다. 당장은 용도가 한정적이죠. CTO비용이 얼마인지 모르지만, 저라면 할것 같습니다. 추후에 썬더볼트 악세사리로 확장도 가능하지만, 비싸고(CTO보다 비쌀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주렁주렁 달아야하구요. 맥의 수명을 생각하면 멀리보는 것도 나쁘지 않죠.
걸어가요
IP 14.♡.114.193
10-22
2020-10-22 14:12:23
·
@xxycho님 장기적인 용도로는 추천하시는거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closespace
IP 118.♡.32.84
10-21
2020-10-21 18:59:45
·
10G 이더넷이 뭔지 모르신다면 향후 5년간은 물론 거의 쓸일이 없는 용도입니다. 전문가용도로 영상편집이나 고속 파일 전송을 위해 나스나 스토리지와 연결하기 위해 쓰입니다. 물론 10g 단자가 달린 나스 스토리지는 기본 100만원이 넘어가는 게 보통입니다.
기본은 1기가비트고요
네
NAS라던가 활용할 방법이 없는건 아닌데
지금까지 모르셨으면 앞으로도 10년 정도는 아실 필요가 없지 않을지
최대 속도가 1Gbos죠 10기가빗은 대역폭이 10배인겁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10기가 인터넷은 있으니 서비스 가능 지역이면 사용은 가능하구요
인터넷 용도 아니라 내부 유선 네트워크 구성이 10기가 지원 장비라면 그만큼 빠르게 쓸 수 있죠. 길게 보면 당연히 10기가 랜포트 있는게 좋기는 하지만 요새 개인의 경우 유선 이더넷 자체글 직결로 쓰는 경우가 많지 않다보니 현 시점에서 활용성은 크진 않습니다
10기가 인터넷에 가입해야 풀로 쓸 수 있는데 지금 10기가 인터넷 가격은 많이 비싸죠..
10기가 비트 지원하는 공유기나 허브는 일단 수십만원에서 시작해서 기능 좀 들어가면 100만원 넘는게 기본이고
데스크탑도 50만원정도 하는 메인보드는 되어야 지원 하던데요
NAS를 사용하는데... 기존에 쓰는 NAS가 10g 지원하지 않아서.. 2.5g, 혹은 5g usb 랜카드를 nas에 설치하고
아이맥과 직접 연결할 예정입니다... 몇만원이면 가능한 방법입니다...ㅎㅎ
기가빗으로도 충분할것 같네요.
/Vollago
/Vollago
CTO비용이 얼마인지 모르지만, 저라면 할것 같습니다. 추후에 썬더볼트 악세사리로 확장도 가능하지만, 비싸고(CTO보다 비쌀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주렁주렁 달아야하구요.
맥의 수명을 생각하면 멀리보는 것도 나쁘지 않죠.
전문가용도로 영상편집이나 고속 파일 전송을 위해 나스나 스토리지와 연결하기 위해 쓰입니다.
물론 10g 단자가 달린 나스 스토리지는 기본 100만원이 넘어가는 게 보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