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MaClien

질문있어요 '10 Gigabit Ethernet'이 뭔지 몰라서 질문글 올립니다. 29

2020-10-21 08:06:33 14.♡.114.193
걸어가요

아이맥 cto를 조절하다 보니 10 Gigabit Ethernet 라는 못 보던 항목이 있더군요.

이더넷 포트인것 같은데...

이게 뭔가요? 일반 이너텟 포트와 다른건가요?

5년 이상 사용을 목표로 아이맥 cto 설정중입니다.

추천 cto 조합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걸어가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시카고핫도그
IP 218.♡.205.158
10-21 2020-10-21 08:08:34 / 수정일: 2020-10-21 08:08:49
·
말 그대로 10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는 포트입니다
기본은 1기가비트고요
걸어가요
IP 223.♡.175.198
10-21 2020-10-21 09:09:46
·
lastship님// 그럼 해당 cto는 추천하지 않으시는건가요?
시카고핫도그
IP 218.♡.205.158
10-21 2020-10-21 09:18:40
·
@걸어가요님
네

NAS라던가 활용할 방법이 없는건 아닌데
지금까지 모르셨으면 앞으로도 10년 정도는 아실 필요가 없지 않을지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09:35:30
·
@lastship님 댓글 감사합니다.
시아시언
IP 223.♡.150.186
10-21 2020-10-21 08:10:41 / 수정일: 2020-10-21 08:12:32
·
기존 이더넷 포트는 보통 일반 기가빗 (1Gbps) 규격입니다
최대 속도가 1Gbos죠 10기가빗은 대역폭이 10배인겁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10기가 인터넷은 있으니 서비스 가능 지역이면 사용은 가능하구요
인터넷 용도 아니라 내부 유선 네트워크 구성이 10기가 지원 장비라면 그만큼 빠르게 쓸 수 있죠. 길게 보면 당연히 10기가 랜포트 있는게 좋기는 하지만 요새 개인의 경우 유선 이더넷 자체글 직결로 쓰는 경우가 많지 않다보니 현 시점에서 활용성은 크진 않습니다
걸어가요
IP 223.♡.175.198
10-21 2020-10-21 09:09:10
·
시아시언님// 그럼 해당 cto는 추천하지 않으시는건가요?
삭제 되었습니다.
캐러디아
IP 39.♡.28.220
10-21 2020-10-21 08:37:29 / 수정일: 2020-10-21 08:38:06
·
랜선 단자고 기존과 단자 모양은 똑같고 10가인터넷 속도까지 지원하는 고성능 랜사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인터넷선 그대로 쓰는 호환성이구요.
10기가 인터넷에 가입해야 풀로 쓸 수 있는데 지금 10기가 인터넷 가격은 많이 비싸죠..
걸어가요
IP 223.♡.175.198
10-21 2020-10-21 09:09:22
·
캐러디아님// 그럼 해당 cto는 추천하지 않으시는건가요?
M5Touring
IP 121.♡.86.246
10-21 2020-10-21 08:54:28
·
요즘 디바이스는 보통 10기가 비트 나오지 않나요 ?
시카고핫도그
IP 218.♡.205.158
10-21 2020-10-21 09:02:04
·
@삼겹살조아님
10기가 비트 지원하는 공유기나 허브는 일단 수십만원에서 시작해서 기능 좀 들어가면 100만원 넘는게 기본이고
데스크탑도 50만원정도 하는 메인보드는 되어야 지원 하던데요
Requiescat
IP 223.♡.158.37
10-21 2020-10-21 09:10:48 / 수정일: 2020-10-21 09:15:36
·
회선이 10기가를 지원한다고 해서 다이렉트로 맥에 물리는게 아니라면 대상 단말기 상단 네트워크 장비들도 지원해야합니다. 결론적으로 일부 환경을 제외하고는 거진 사용이 힘든 이더넷카드입니다. 기존 회선이 10기가가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09:33:35
·
@Requiescat님 저는 전혀 사용할 일이 없는 장치내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보틀맨
IP 119.♡.80.5
10-21 2020-10-21 09:26:23
·
저는 cto 10g 포함하여 주문했습니다...
NAS를 사용하는데... 기존에 쓰는 NAS가 10g 지원하지 않아서.. 2.5g, 혹은 5g usb 랜카드를 nas에 설치하고
아이맥과 직접 연결할 예정입니다... 몇만원이면 가능한 방법입니다...ㅎㅎ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09:34:24 / 수정일: 2020-10-21 09:34:34
·
@보틀맨님 NAS를 사용하지만 회사 업무용이라서...직접적으로 아이맥에서 10g를 사용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Wernicke21
IP 223.♡.203.146
10-21 2020-10-21 09:31:42
·
혹시 고수님들 10기가 포트를 사용하면 ISP를 10기가 안 쓰더라도 핑 값과 같은 latency가 줄어드는 효과를 누릴 수는 없나요? 게이밍이나 그런 측면에서...
주황고양이
IP 110.♡.138.197
10-21 2020-10-21 12:30:10
·
@Wernick님 그런건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캄
IP 155.♡.153.123
10-21 2020-10-21 10:21:51
·
기가빗도 나온지 꽤 됐는데 100메가 인터넷을 쓰는 사람들이 많으니, 5년뒤에도 10기가빗이 필요할것 같진 않습니다.
기가빗으로도 충분할것 같네요.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10:26:06
·
@아캄님 댓글 감사합니다!!
도형이
IP 221.♡.35.243
10-21 2020-10-21 10:44:52
·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시는 유선 스위치가 10GE 포트가 아니라면 선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Vollago
zango
IP 103.♡.186.152
10-21 2020-10-21 11:07:14
·
10G는 현재 국내에서 가능한 지역이 아주 한정되어 있는 상태고, 현재 10G 네트워크를 쓰는 경우는 내부 네트워크 용도 말고는 없습니다. 영상 편집으로 NAS에 대용량 파일을 전송한다던가 하는 용도가 아니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상 편집 할때는 이전부터 네트워크 전송 문제로 빠른 네트워크 구성한다고 비싼 장비들 많이 사용했죠.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11:49:54
·
@zango님 정보와 댓글 감사합니다.
후니-_-
IP 118.♡.115.160
10-21 2020-10-21 11:09:54
·
돈있으면 옵션추가 하시면 됩니다.
/Vollago
걸어가요
IP 14.♡.114.193
10-21 2020-10-21 11:50:07
·
@후니-_-님 돈은 있지만 필요가 없어서 추가하지는 않기로했습니다.
xxycho
IP 223.♡.203.150
10-21 2020-10-21 12:26:20
·
위에 zango님 말씀대로 영상편집 등을 위해 구축된 소규모 10g네트워크에서 미디어서버에 억세스하면서 작업을 한다던지, 그렇다면 꼭 필요합니다. 당장은 용도가 한정적이죠.
CTO비용이 얼마인지 모르지만, 저라면 할것 같습니다. 추후에 썬더볼트 악세사리로 확장도 가능하지만, 비싸고(CTO보다 비쌀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주렁주렁 달아야하구요.
맥의 수명을 생각하면 멀리보는 것도 나쁘지 않죠.
걸어가요
IP 14.♡.114.193
10-22 2020-10-22 14:12:23
·
@xxycho님 장기적인 용도로는 추천하시는거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closespace
IP 118.♡.32.84
10-21 2020-10-21 18:59:45
·
10G 이더넷이 뭔지 모르신다면 향후 5년간은 물론 거의 쓸일이 없는 용도입니다.
전문가용도로 영상편집이나 고속 파일 전송을 위해 나스나 스토리지와 연결하기 위해 쓰입니다.
물론 10g 단자가 달린 나스 스토리지는 기본 100만원이 넘어가는 게 보통입니다.
걸어가요
IP 14.♡.114.193
10-22 2020-10-22 14:12:54
·
@closespace님 CTO 가격이 매우 저렴한편이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closespace
IP 118.♡.32.84
10-22 2020-10-22 14:43:25 / 수정일: 2020-10-22 14:43:41
·
@걸어가요님 CTO로 단자를 다는 것 뿐만 아니라, 10G 나스도사야 되고 케이블도 10G로 사야 구성이 됩니다. 일반인 레벨에선 사용할 일이 99.99% 없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걸어가요
IP 14.♡.114.193
10-22 2020-10-22 14:13:28
·
@hexley님 케이블까지 변경해야하는군요. 부담이 크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