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넘게 에버노트를 이용했습니다. (프리미엄 회원)
그동안 도움 많이 받았죠.
자료를 정리해보니 7000여개의 노트가 있더군요
그런데, 에버노트 참 발전이 없습니다.
이번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로 좀 기대했지만 기존만도 못한 앱을 내놓았더군요
(버벅거리는 동기화, 기존 노트들에 표나 양식 깨짐 등등)
인터페이스만 요란하게 바뀌고 충실해야할 기본은 점점 산으로 가는듯....
원노트, 노션 등도 좀 알아보다 어쩔수 없이 다시 에버노트로 되돌아오길 반복...
애플 제품만 이용하고 있기에 메모앱에 조금씩 정을 붙이고 있습니다.
우선, 빠른 동기화 마음에 들고,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도 마음에 들고요
그런데 문제는 기존 자료들을 어떻게 옮기느냐인데...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이사만 가능하다면 기존에 지불하던 프리미엄 비용으로 아이클라우드 용량 구매하는 것이 훨씬 나아보이네요.
고수님들에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1. imessage로 넣는 방법이 있는 데 어차피 7000개면 아이메세지도 동기화 할 때 버벅거리거나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2. 노션이 대세긴 한데 제 기준이나 에버노트 대비 너무 복잡하더군요
3. 자료 정리할게 많으시면 Devonthink이 좋지만, 비쌉니다.
4. 그냥 쓰시되 유사문서는 통합하는 등 개수를 줄이면 버벅이는게 줄더라구요
아무쪼록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런데 애플 메모앱 기능 좀 부족 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