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맥미니 산후에 잘 쓰고 있는데 이상하게 트랙패드는 잘 인식하는데 로그인 페이지에서 키보드 입력이 안되네요
매번 블투키보드에 USB 꼽아서 로그인 후 다시 빼고있습니다;; Keychron K2인데 키보드 종특인걸까요 맥 문제일까요
추가)애플 상담이랑 시스템 진단 돌려보고 PRAM SMC 리셋 해보고 해도 달라지는게 없네요
구글링 하다 블투 디버그도 해봤는데 소용없고....아래 event log에서 맥 전원 켠 이후 바로 연결되는건 보이는데 updateChainPower error: -3903 요 에러 나는게 문제 같아보이는데 뭔질 모르겠네요ㅠ 일단 전원종료는 안하고 잠자기로만 해야겠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추가2) 해결봤습니다 Filevault를 끄니까 잘 되네요 근데 로그인 불편하다고 디스크 암호화를 끄는건 너무 큰 댓가인거 같은데 말이죠ㅠㅠ 분명 13인치 맥북프로에선 그냥 잘 되는걸 왜 맥 미니는 이래야하는지;;;;
부팅후에 키보드 버튼 하나 눌러주면 화면에 블투 연결됬다는 하얀색 작은 창이 뜨고 사라지던데....입력도 잘 되고...
이게 여러 원인이 있는거 같아요. 지금은 블투로 하지 않고 그냥 K780 쓰면서 USB 유니파잉 쓰니까 사라지더라고요.
블루투스가 워낙에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 맥미니 종특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