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body님 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사실 안해본게 아니라 몇번을 시도했는데요. 그런데도 잠자기 이후에 깨어나지 않는 증상이 있어서요. 그래서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보고 싶었는데, 어디 콘솔 로그 기록이나 내용이 있지 않을까해서요. console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로그가 보이는데 이중에 NVRAM에 관련된 내용이 있을까 싶어서 문의드렸습니다.
좀 답답하네요. 화면도 자다가 일어나면 이러고 있구요.
Ekinz
IP 1.♡.159.3
02-21
2020-02-21 10:54:18
·
@DWKIM님 맥미니 사용중에 해당 증상이 몇번 발생해서 재부팅을 해야만 했었습니다. 잠자기에서 깨어나려고 할 때 10번 중 2,3번 저랬었네요. 결국 완전초기화 실행하고나서야 증상이 해결되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저도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efffect82
IP 110.♡.52.125
02-21
2020-02-21 11:57:34
·
@Ekinz님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Nvram 리셋 해두기는 했는데요. 조금 지켜보았다가 저도 초기화해야겠네요. 완전초기화는 어떻게 하셨습니까?
Ekinz
IP 223.♡.146.165
02-21
2020-02-21 13:10:26
·
@DWKIM님 완전초기화는 그냥 말한가고요. Nvram, pram 둘 다 초기화 한 다음에 복구모드 들어가서 디스크 완전 삭제 후 인터넷 복구모드를 실행했었습니다. 저도 얼마나 짜증나는 상황인지 알다보니 dw님도 꼭 고치시길 바랍니다.
efffect82
IP 125.♡.127.225
02-21
2020-02-21 19:59:06
·
@Ekinz님 심정을 이해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손 많이 가는 일이죠...그만큼 짜증도 나구요..이러지 않으면 좋겠는데...참...미국 애플같으면 바로 제품 교환해주겠지만 아무래도 한국이다보니 좀 그러네요.
좀 답답하네요. 화면도 자다가 일어나면 이러고 있구요.
요새 맥에도 적용되는지는 모르겠네요
1.Mac 시스템을 종료한 다음 전원 코드를 뽑습니다.
2.15초 후 전원 코드를 다시 꽂습니다.
3.5초 동안 기다렸다가 전원 버튼을 눌러 Mac을 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