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일전 맥당에 합류하고 나서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지름신에 못이겨 맥프로를 지르고 어떻게 하면 좀더 유용하게 쓸까...하다가 예전에 우분투에서
쓰던 하마치가 생각 나서 깔아봤습니다. 맥용도 당연히 있었고 깔고나니...아주 좋네요.
혹시나 저처럼 생각하시는데 방안을 못찾으신 분들한테 권해드립니다.
사용 내용 : 집PC에 있는 공유된 폴더를 인터넷이 되는 어떤 곳에서도 열람 가능.(주로 동영상 봅니다 ;;)
사용 방법
-> 서버로 쓸 PC에 하마치 설치
-> 설치후 그룹 생성
-> 윈도우 파일공유 설정
-> 맥에 하마치 설치
-> 생성한 그룹에 가입
-> 집PC의 하마치 IP로 삼바 연결
아주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WOL과 원격조종(팀뷰어)까지 함께 사용하면 금상첨화네요. 필요할때 켜서 쓰고 쓰고나면 PC끄고사용 하고
있습니다.
하마치 :
https://secure.logmein.com/KR/
요기서 맥용 받으시면 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