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맥미니가 기본으로 모니터 3개를 지원하는 관계로 모니터 3개 사용하고 싶어서 계속 고민중입니다. 트리플모니터 항상 사용하고 싶어서 맥프로 구매할까 하다가, 굳이 고사양 필요 없어서 안하고 있었습니다. 10년째 듀얼모니터 사용하고 있는데, 트리플모니터는 책상은 좁지만(17인치 혹은 19인치 모니터 사용해요) 신세계가 열릴 것 같아서요. USB 디스플레이 어댑터도 끊긴다는 평이 있어서 시도 안했습니다. USB2 여서 대역폭이 지원못해줄 것 같기도 하구요.
모니터 4개 쓸수있는 윈도우 컴퓨터도 있지만 잘 안쓰는 관계로 패스하고, 모니터 3개 되면 하나는 강좌 사이트 계속 틀어놓고 다른 두개의 모니터로 업무처리하면 좋을 것 같은데.. 맥미니 2009년 서버모델에 용량도 256 SSD 랑 1 T HDD 로 속도도 충분히 빠른데 엘케피탄이 한계여서 모하비는 못쓰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맥미니, 맥북프로가 모하비를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모하비 경험이 없습니다. ㅠㅠ모하비의 편리함과 트리플 모니터를 꼭 도입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구매를 정당화 하려구요.
음.. 토탈워, 워해머, 심씨티를 더욱 재미있게 할수있는 것은 기본 옵션입니다. 스팀 게임은 안하게 되더라구요. 맥에서 모니터 3개 사용해서 더 재미있는 게임이 있나요? :-) 게임이 늘어나면 좋겠는데...
덕분에 야간에 눈뽕 없다는거구오
트리플 모니터 장점은 그냥 말 그대로
작업 공간 넓어지고 분리가 좋다는 거죠
저는 아이맥 + 외부 모니터 2개로
트리플 쓰고 있는데요
3개 동시 활용하는 사례로는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스포츠 중계 틀어놓고
오른쪽 확장 디스플레이에 영화 드라마 틀고
왼쪽 확당 디스플레이는 세로로 배치해서
웹서핑이나 경기 기록 업데이트 실시간 확인등을
주로 하는거 같네요
뭐 어차피 가운데 아이맥 두고
좌.우로 서브 디스플레이들을 놓는거니까요
좌측에 24인치 세로로 두고
우측에 32인치 21:9 두고
쓰고 있습니다
나름 위에말한 용도 외에도
작업적으로는 아이맥에서 작업하면서
좌.우에 자료들 같이 배치하거나
작업창 내리지 않고 바로 옆에서
다른 자료들 찾아보고 할 수 있으니 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