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인증을 활성화 한 환경에서의
1월 초에 OS를 초기화 하면서 포맷하고 재 설치를 진행도중
중간에 애플 계정 로그인 부분부터 확인코드가 오지 않아 건너띄고 일단 설치후
애플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경로로 로그인을 시도해도 확인코드를 받지 못하고있습니다.
SMS, 전화로 받기 등 가능한 방법은 다 해봤고
최후로 계정복구로 들어가서 번호를 기존 010에서 +8210 으로 변경하여 복구 신청이 완료됬다는 확인과
복구 진행에 대한 안내전화까지 정상적으로 받아
다시 로그인을 진행해본 결과 또다시 확인 코드를 수령하는 부분에서 확인코드가 오지 않습니다.
맥북을 제외한 다른 애플 기기가 없어 다른 기기로 신뢰할수 있는 기기를 통한 코드 전송을 제외한 모든 방법을 다 해봤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고객센터와 계속 통화중이나 고객센터에서 말한 방법들(위와 같은 방법)로 는 해결이 안됩니다.
해당 부분 이슈리포트를 써서 위로 올려 보신다고 하시는데
해당 이슈에 대하여 혹시 아시는분 있으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앱 스토어에 구매한 앱들 사용해야하는데 답답하군요...후..
제 경우 핸드폰은 갤럭시 S7 U+ 이용중입니다.
맥북은 2017 터치바 모델 1월 초 기준 최신의 하이 시에라 를 깔고있습니다.
확인 코드를 제외한 애플로 부터의 다른 문자나 전화는 정상적으로 수령하네요.
상황으로 봤을때는 8210인 국가번호가 떨어져나가서
신뢰할수 있는번호를 010으로 입력하여 계정복구를 신청하셨을거고,
계정복구 예상날짜 지난후 복구문자 받은 링크에서 암호재설정이랑 복구코드도 가능해져야 하는것인데...
당연히 기본적인것 다 확인후 추가 확인해보겠다고 했겠지만...
혹시나 제일 기본적으로
맥북 소프트웨어 버전은 10.11 엘케피탄 이상 버전이 맞으신가요?
그다음 애플아이디 사이트에서 다시 계정복구쪽으로 들어갈때 신뢰할수 있는번호가 010으로 넘어가는지, 아니면 8210으로 넘어가는지 재확인을 해봐야 하겠네요
혹여 10.11이전 버전이면 인증코드가 사양상 안갈것이고.
계정복구 창에서 신뢰번호가 또 010으로 넘어간다면 다시 계정복구 신청은 필요하겠네요.
/Vollago
혹시나 의심되는건 계정복구 신청후 복구하라는 문자메세지 받으신건가요? 거기 파란색 링크 타고들어가서
새로운 암호는 설정하신건지?
새로운 암호 설정까지해야 정상적으로 계정복구가 완료 되는거라서요
잘 하신거면 아까 적은대로 혹시나 계정복구창으로 다시 들어가봐야겠네요.
애플아이디 사이트( www.appleid.apple.com)>
애플아이디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애플아이디와 이미지에 보이는 문자입력>신뢰할수 있는번호가
지금은 8210 으로 넘어가지는지 010으로 넘어가지는지
확인 해보시죵
만약 8210으로 넘어가지면 겁나 이상한거고
010으로 넘어가지면 계정복구 재신청 필요하겠네요.
그리고 8210으로 넘어가지면 해당 애플아이디 사이트에서 로그인하고 코드입력창에서 문자로 받기 다시해서 들어가시고. 들어가지면 이중인증 끄세요
/Vollago
/Vollago
다만 그렇게 복구가 완료 되었다고 하면 복구시 사용된 새로운 번호로 로그인시 코드가 날라와야 하는데
다른 계정 복구에 대한 애플의 계정복구에 대한 안내전화나 문자, 예전 애플 구매관련 문자들은 정상적으로 수령을 하였는데
확인코드만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상적으로 인증번호가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