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ktop environment 를 xfce 기반으로 하는 어떠한 배포판을 사용해도 윈도우보다는 쾌적할 겁니다.
보고또또보고
IP 125.♡.114.29
08-26
2022-08-26 16:15:15
·
@dante2k님 그렇군요~ 그런데 일반 유저용으로는 어떤 배포판이 좋을까요? 민트 정도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만,,,
dante2k
IP 112.♡.238.187
08-26
2022-08-26 17:27:09
·
@노코드맨님 https://distrowatch.com 라는 사이트를 보시면 배포판별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보고 맘에 드시는 것으로 고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어지간한 배포판들은 DE 를 1개 이상 지원하고 있고, xfce 는 유명한 DE 이므로 많은 배포판에서 설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배포판은 취향에 맞게 보다가 이쁜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
코어2듀오 CPU와 4GB램 사양의 델 노트북 아직도 저는 현역으로 사용중이네요. 우분투 + i3wm 또는 openbox 조합이 제일 좋더군요. 이 노트북이 신기한게 10년 넘은 물건인데 아직도 배터리 충방전이 이상없이 잘되네요. 1시간 이상 가요. 원 오브싸우전드 같은건가 하면서 신기해 하네요
어지간한 배포판들은 DE 를 1개 이상 지원하고 있고, xfce 는 유명한 DE 이므로 많은 배포판에서 설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배포판은 취향에 맞게 보다가 이쁜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
우분투 + i3wm 또는 openbox 조합이 제일 좋더군요.
이 노트북이 신기한게 10년 넘은 물건인데 아직도 배터리 충방전이 이상없이 잘되네요. 1시간 이상 가요.
원 오브싸우전드 같은건가 하면서 신기해 하네요
저사양은 데비안 기반의 리눅스가 잘 돌아 갑니다.
또 설치하기 전에 usb 라이브 부팅으로 테스트 가능합니다.
저사양에서는 주분투보다는 쫌 더 무겁지만 편의성은 하모니카가 쫌 더 낫습니다. 하모니카도 테스트 해보세요.
hamoni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