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99 조립 리뷰입니다.
2019년도 하반기 테크닉 제품이며,
신규 파워펑션이 들어간 제품이기도 합니다.
신규 테크닉 허브 1개와 XL모터 2개, L모터 1개가 들어있습니다.
총 958피스이며, 국내에서는 309,900원 미국에서는 249.99USD에 판매 중입니다.
처음 조립전에 파워펑션 테스트한다고 테크닉 허브에 모터들만 연결해서 작동했을땐,
블루투스 연결이 안되더니...
다 조립하고 나서 작동해보니 또 연결이 되는 기묘한 현상이..
결과적으론 정상이 아닐까 싶긴한데, 지속적으로 테스트를 해보긴 해야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사진 리뷰 들어갑니다!
끝!
총알 장전 들어갑니다~
정말 형님 동생 사이같습니다.
아직은 확장성면에서 좋은 점수를 못줄것 같아요.
아래 @아키군님 의 댓글에도 있지만 정해진 포트에 정해진 모터가 꽂혀있지 않으면 인식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구동하는 레고공식앱에서 맞는 위치에 모터를 끼워넣지않으면 페어링이 안되게 된듯하던데요...
커스터마이징할수잇는 기능이 생기기 전까지는 활용도가 제한된다는 식으로 본듯합니다.
신기하게도 새로운 모터들은 모터종류 상관없이 300rpm정도로 비슷하더라구요.
.. 그나저나 멋지네요... 특히 #06 새로운 구동계부품이 신기신기~^^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빠진건 참 아쉬운 일인 것 같습니다. 막말로, 레고답지 않습니다.
신규 구동계 부품들은 뭐랄까요.. 9398이나 42030에 들어간 부품들처럼 조심스럽고 단계적 접근이 아니라,
좀 더 모듈화된 구성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그만큼 부품 교체에 부담이 생겨서, 테크닉 창작자들에게나 올드 테크닉 팬들에게는 긍정적이지만은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에 쓰신 그 브릭은 다른 리뷰에서도 잘 다루지 않은 부분이라 저도 약간 신기했습니다.
기차에 장착해 보고 싶어서요 ~
참고로 기차 베이스판 폭이 6스터드 입니다.
기존 테크닉 배터리 박스가 눕히면 8스터드였던걸 보면,
아무래도 많이 커진 느낌이네요.
역시 AA건전지 6개 들어가고 블루투스 모듈이 들어가서 전반적인 부피가 늘어난것 같아요.
정보 감사합니다 ~
뭐.. 앞으로 계속 이런 시스템으로 간다면 브릭이 많이 풀려서 MOC쪽에서도 널리 퍼지겠지만,
아직은 좀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차체가 낮은 차량에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길고 좁은 스티커가지 다양하게 있어서 나름 힘들었습니다.
잘 안보이는 부분은 약간 실패한 곳이 좀 있습니다. 허허..
대신 스마트폰에서 소리가 나죠. 허허..
뭔가 리미트가 걸려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유튭에 보니 간단한 기어스왑으로 기어비 조정해서 스피드를 희생하고 경사를 잘 오르게 바꾸는 영상이 있더라구요.
앞 바퀴는 쉽지 않겠다 싶어 포기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한번 시도해봐야겠슴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