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키보드당

나의 키보드 KMG B60 hhkb 2

1
2023-01-04 09:37:08 203.♡.72.110
mazdah

B681393A-DD33-4892-8B81-DD04C63CBFDA.jpeg


2D1D6F27-B8A9-4463-A361-BA07AF8F5827.jpeg



명품에 대한 생각은 사람마다 다 다를 것입니다.

저의 경우 이 나라의 전형적인 서민으로서 ‘기능이 뛰어난 것도 아니고, 디자인이 썩 맘에 드는 것도

아닌데 굳이 돈을 저렇게까지나 써야 하나?’라는 입장이죠(돈없어서 못사는 것은 안비밀…ㅠ.ㅠ)


쉽게 말해 저에게 있어 합리적인 소비란 온리 가성비인 것이죠.


그런 제가 명품을 하나 마련한 것 같습니다.

KMG B60…


그렇습니다…

커스텀 키보드를 접한 후 40만 원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있던 제가 슬금슬금 마지노선을 상향조정

하더니 급기야 공제가 80만 원(기판 포함)에 달하는 키보드를 지르고야 만 것입니다.


tempImagea8jUYt.jpg



지르고 나서 계속 고민을 했습니다.

이게 올바른 선택인가? 

키보드 기능이야 다 거기서 거기인 것 아닌가?

분명 더 예쁜 디자인의 키보드도 많은데?

보다 저렴하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키보드가 수두룩 한데…


그런데…

키보드를 언박싱한 후 하우징을 만져보는 순간,

‘아…이래서 명품을 찾는구나~!’하는 생각이 딱 스쳐갔습니다.


그 생각을 갖게한 것은 다름아닌 하우징의 가공 상태였습니다.

한마디로 손끝에 느껴지는 감촉이 완전 비단결입니다.

비슷하게 80만원대에 육박하는 아울랩 link65를 비롯해 가지고 있는 10여대의

알루미늄 하우징 키보드들과 비교해보면 그 매끄러운 표면이 정말 비교가 안됩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네요…^^

사실 KMG가 어떤 키보드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B60 설계의 모티프는 무엇인지 이런 부분들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이 키보드가 80만원의 가치가 있는 것인가?’라는 의문은 계속 듭니다.

하지만 제가 ‘왜 그런데다 돈을 쓰나?’하고 비난을 한들 에르메스의 아성이 무너지지 않을 것처럼

이 KMG B60 역시 그 가치를 알아보시는 분들 있을 것입니다.


이제 조금 더 구체적인 장단점을 살펴보고 마치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하우징의 가공 상태가 끝내줍니다. 심지어는 타이핑을 하고 싶은 것이 아닌

하우징을 계속 쓰다듬고 싶을정도로 표면 처리가 너무 매끄럽습니다.


단점으로는 일단 복잡한 구조로 인해 조립이 어려운 부분을 들 수 있겠습니다. 상판, 중판, 하판의 세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조립 시 상판과 중판을 먼저 결합하고 마지막에 하판을 결합해야 하는데 상판과 중판 결합 시

중판과 하판을 결합하는 나사를 미리 넣어놔야 합니다. 이걸 몰라서 조립할 때 무슨 퍼즐 놀이를 하는 기분이

들더군요…-.- 게다가 미리 넣은 나사가 딱 고정이 되어 있는 것도 아니라서 상판과 중판 고정시에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또한 스크류리스의 기준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외관에서 나사가 보이지는 않지만 조립 과정에서 풀고 조여야

하는 나사가 보강판 결합 시 5개, 상판과 중판 결합 시 8개, 중판과 하판 결합시 4개 총 17개나 됩니다…ㅠ.ㅠ


마지막으로 구성품입니다. 여분의 부품이 하판 범폰과 나사 몇 개가 전부입니다. 가장 아쉬웠던 것은 17개의

나사가 전부 같은 규격의 대가리를 가지고 있고 하반 고정나사 중 키보드 상부에 있는 2개의 나사는 위치가 

꽤 깊은데다 보강판을 통과하여 조여야 하기 때문에 굵은 드라이버는 들어가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정말

얼마 하지도 않는 육각렌치라도 하나 같이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tempImagerlyQMY.jpg

tempImagev6wfW7.jpg

tempImagetAqx3c.jpg

tempImageJoxsfx.jpg

tempImagenzdiCC.jpg

tempImage6Vz5eK.jpg



타건감이나 타건음은 장단점이라기보다는 취향의 문제이므로 따로 정리하자면, 

상판 고정식(탑마운트) 구조로 타건감이 단단한 느낌이고 타건음은 절제된 가운데 상구리 미니의 순정 

빌드보다는 약하지만 약간의 동동거리는 울림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스위치는 자쿠 스위치를

스프링과 스템만 크라이톡스 105g로 윤활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구입 후에도 참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무리해서 산 키보드라 그냥 써야하나 되팔아서 총알을 확보해야 하나…

하지만 조립을 하고 나니 이정도 키보드도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회원님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돈도 많이 버셔서 좋은 키보드 많이 보여주세요~


*

에피소드 1

배송도 되기 전에 보강판 색상이 다르게 배송된 것을 확인하시고는 바로 연락 주셔서 추가로 보강판을 하나

더 보내주셨습니다. 정말 서비스는 끝내줍니다~^^


*

에피소드 2

앞서 말씀드린대로 육각렌치 하나가 없어서 하판을 제대로 체결하지 못한 덕분에 이 무거운 키보드를 집에까지

들고 갔다 왔습니다…ㅠ.ㅠ 뭐 마침 숫자 6번 키가 인식이 안되는 것 같아 솔더링도 다시 할까 해서 가져가기는

했지만…이상한 것이 집에 가니까 다행히 정상 작동하더라구요…뭔 조환지…-.-




*

에피소드 3

거의 판매 시작 시간 땡 하고 들어가서 구성품 다 선택하고 구매 버튼 눌렀는데 구매가 안되더근요

보니까 선택 구성품 중 머시닝피니시 무게추가 그새 품절…ㅠ.ㅠ 머시닝피니시 무게추는 다음을 기약하고 있습니다…ㅠ.ㅠ




mazdah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
볼빨간사춘기
IP 221.♡.170.138
01-04 2023-01-04 12:42:42
·
몸값 비싼 녀석을 구매하셨군요. 돈이 문제지 키보드 자체는 훌륭한것 같더라구요. 축하드립니다.
mazdah
IP 211.♡.68.46
01-04 2023-01-04 15:19:35
·
볼빨간사춘기님// 감사합니다~귀한 녀석 아끼며 잘 써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