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phy halo 75를 로즈 글레이시어로 구매했다가 너무 키압이 높아서 베이비 캥거루로 바꿨다가 이번에 TTC 저소음 월백스위치를 구매해서 변경해보았습니다.
그동안 TTC가 저소음 스위치도 많이 내놓고는 있었지만 품질이 많이 떨어진다는 평이 있었지만
작년부터 골드핑크축, 저월백축에 대한 인기도가 상당히 좋아진 편입니다.
저월백축의 구매전에 검색해보니 평가들이
" 리얼포스 토프레와 비슷하다. 보글보글 느낌이 나는 게 노뿌랑도 유사하다 " 였습니다.
기계식이 러버돔과 유사할 수 없을텐데 다들 비슷하고 해서 호기심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리얼포스, 노뿌랑 비슷하면서 안비슷....
지금까지 써본 기계식중에서는 러버돔 스위치와 가장 유사한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그냥 걸림이 강한 저소음 갈축 느낌이 더 가깝습니다. 토프레와 비슷한 부분을 찾는다면 리얼포스 누를때 러버돔 무너지는 그 첫피드백 지점이 걸리는 지점과 유사해서 토프레와 비슷하다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눌러보면 비슷하진 않습니다.
2. 걸림은 베이비 캥거루와 비슷한 느낌
소음이 적은 베이비 캥거루 느낌이 좀 납니다. 걸림도 갈축보다는 강하고, 누르자마자 바로 통통 튀어오르는 느낌이 베이비 캥거루 느낌과 유사합니다.
3. 그래도 누르는 재미가 있는 재밌는 축
저소음 택타일 계열중 게이트론 저소음 갈축을 써본 적이 있는데 조용하고 사각사각 하는 느낌이라면
저월백은 보글보글 소리는 안나지만 보글보글 거리는 느낌이 유사하게 나는 편입니다. 사각사각은 아니고 서걱서걱 느낌이 좀 더 강합니다
누르는 재미가 상당하고 사무실에서 써도 될 정도로 택타일 계열중에서는 조용한 편에 속합니다. ( 게이트론 저소음 갈축보다는 소음이 조금 더 크지만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
사무실에서 택타일 계열을 쓰고 싶은데 저소음 갈축보다는 걸림이 더 강한걸 찾으시면 강추드립니다.
저월백의 보글거리는 느낌이 궁금해지네요.
저월백은 살짝 쳐야 보글거리는 느낌 ( 소리는 전혀 보글거리는 소리가 아닙니다 ㅋㅋㅋ ) 만 좀 납니다. 제가 키를 세게 누르는 편인데 세게 누르면 그냥 걸림 강한 스위치 느낌이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