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 한국이나 일본 국내는 그냥 지역별 아무거나(?) 잡히는데로 사서 뿌리는데..
한국 -> 일본의 경우가 참 애매하네요..
옛날처럼 한국 물건이 희귀한(?)경우면 참붕어빵 같은거 사서 적당히 돌리고 말겠는데..
요새는 다이소에서도 한국 식품을 파는 수준이니..
지금 생각 나는 건
감귤 초콜릿.. -> 이건 저도 굳이 안 사먹는 물건이라 주기 미안합니다.. ㄷㄷ
경주빵•황남빵 류 -> 나이 드신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은데.. 호불호가 갈릴 것 같고.. ㅠ
무난하게 뿌릴만한게 뭐가 있을까요? 흐음..
한국 -> 일본의 경우가 참 애매하네요..
옛날처럼 한국 물건이 희귀한(?)경우면 참붕어빵 같은거 사서 적당히 돌리고 말겠는데..
요새는 다이소에서도 한국 식품을 파는 수준이니..
지금 생각 나는 건
감귤 초콜릿.. -> 이건 저도 굳이 안 사먹는 물건이라 주기 미안합니다.. ㄷㄷ
경주빵•황남빵 류 -> 나이 드신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은데.. 호불호가 갈릴 것 같고.. ㅠ
무난하게 뿌릴만한게 뭐가 있을까요? 흐음..
김이랑 마스크팩도 불호 거의 없긴 해서 좋긴하죠.. ㅎㅎ
그런데 뭔가 직장 분위기가 김이나 마스크팩 같은 선물? 느낌 보다 하나씩 까먹는 과자 돌리는 분위기라.. ㅎㅎ
오히려 너무 생소한것보다는 적당히 마트에서 본것들을 부담없이ㅜ좋아하시더라구요.
돈키호테나 이런데가도 꽤 종류별로 구비해서 잘 팔더라구요..!.
담터인가 거기 미숫가루 곡물차나 생강차도 좋아했어요.
생강차나 율무차가 감기나 기침에 좋다고 하니 나이 있는 사람들이 좋아했어요.
그러고보니 옛날에 유자차를 선물했더니 잼 처럼 발라먹었단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ㅋㅋ
신상이라 일본에 없고,
호떡맛이라 다들 좋아하더군요. ㅎ
한국만의 먹거리소개해줘야지 같이 우리들에겐 아주 익숙하고 한국적인 먹거리는 오히려 역효과가 나더군요
우리에겐 익숙하지만 일본사람들에겐 생소하면 선뜻 손이 안가거든요
특히 한과류 같은거...
일본 초창기시절 백화점에서 한과류 선물세트 사다와서 돌린적 있는데 며칠이 지나도 사람들이 안집어 가길래 그냥 제가 다 먹었습니다
그 후엔 무난하게 롯데마크 붙은 초코류 돌리니 이건 순삭이더군요
한과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 것 같고..(저도 안 좋아함.. ㅎ)
한국 제품 대부분이 일본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데, 특이한거는 별로 없더군요. 초코파이 바나나맛, 몽쉘 무슨맛.
저같은 경우는 버터와플, 호두과자, 찰떡 초코파이 등을 좋아하더라고요.
그런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금지된 음식규제가 풀렸나요? 제가 알기로는 원칙상 가공식품도 안된다고 알고 있는데, 반입하다가 뺏기고 블랙리스트에 올라가는거 아닌가요?
일반적인 과자들은 괜찮을 가에요.. ㅎㅎ
일본 사람도 떡 잘 먹으니 좋아하더라구요
몸 쓰는 직업이라 체력 보충에도 좋을 듯..!
비용이 들지만 다들 좋아하는 거라 효과는 괜찮았습니다. 근데 줄 사람이 많은 경우면 추천하기 어렵겠네요
와이프 요지는 한국과자 애매한 거 사면 일본사람들 안좋아한다 굳이 한국선물 사는거는 주는 사람의 자기만족에 불과하니 받는 사람입장에서 생각해라 였습니다 키비시이 하지만 일리있는 이야기라 새겨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본문에 딱 맞는 경우는 아닌것 같은데 이런 의견도 있으니 참고되시길
이번에 한국 간다하니 다 한국 코스메 사달라고 난리네요..
들어보니 시카? 란 브랜드도 유명한 것 같고.. 전 이니스프리랑 더페이스샵 밖에 모르는데 ㅎㅎㅎ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리온의 브라우니도 괜찮은데 이건 아마 일본에서도 구할수 있죠?
감귤초코등 색다른 초코렛은 역효과가 나니 주의 하심이. ^^
감귤 초콜렛은 진짜 아무 의미 없는 선물 중 하나 같습니다.. 맛이.. ㅠㅠ
저도 초코 찰떡파이 추천합니다. 부피도 그나마 작은 편이라 짐싸는데 부담도 덜하구요.
지난번에 한국에서 오미야게로 사왔는데 대포장보다 소포장이 개당 가격이 더 저렴해서 소포장으로 사왔습니다. 사신다면 가격 비교해보고 사셔요 ㅎㅎ
돈키는 아예 큰 코너로 한국 식품이나 코스메 모아둔 곳이 있고.. 일반적인 마트 가도 한국 페어 같은게 보이니..
찰떡 파이나 참붕어빵 정도가 무난하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ㅋ
이번에 한국가면 코스트코도 한번 들리는데, 괜찮은 거 있으면 사봐야 겠읍니다.. ㅋ
대신 한국거 티나게 하려고 롯데 말고 크라운인가 오리온걸로
가격이 사악할 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