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똥교주입니다.
아이포니앙에서 간간히 글을 보면, 용량 128기가 256기가 사용하시는분들 보면 대부분 "음악","사진" 이 두가지 저장을 주로 사용하시더라구요.
전 음악을 잘 듣지 않는 관계로.....ㅋ
진짜 궁금한게....사진 저장하시는분들은 몇천장? 몇만장?
사진을 어떻게 정리해서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저도 사진이 늘어가는데, 꼴랑 천여장 정도 밖에 안되는데 "카메라롤" 여기에 그냥 천장이 저장되니
찾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더라구요. 안드폰처럼 폴더 기능이 강력한것도 아닌거 같은데...ㅜ
사진 저장시 폴더별로 정리가 가능한가요? 사진 많으신분들 어떻게 사진 관리 하시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음... 그럼 날짜별로 관리를 하시는군요...
근데 그렇게 할 경우 좀 막연하지는 않나요?
한가지 주제를 찾고 싶을때 예를들어 "짤방" 같은걸 찾을때 그게 날짜가 엄청 여러가지가 있을거 아니에요?
#CLiOS
음식이나 자동차 이런 것들은 구글포토 이용합니다.
즉 구글포토에도 실시간 백업중이예요.
찾을때 가장 편한건 날짜별로 정리해주는 기능이더라고요.
exif를 삭제하지 않고 보정해서
아이클라우드 사진으로 공유하면
아이폰 연결안해도 아이폰 카메라롤에 저장이 되어서 매우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헐! 폴더별로 정리가 가능한가요?
그거 안되는 기능인줄 알고 있었는데...
검색좀 해봐야하겠네요
#CLiOS
카메라롤에서 바로 하실거면, 임의의 앨범 하나 생성하셔서 해당 앨범을 폴더로 쓰시면 됩니다.
w.ClienS
찍으면 바로 앨범으로 분리되어 들어가서 편하더군요.
전 구글처토로 넘기니 되려 그건 장소 날짜 알아서 그분되니 가끔 보게 되더군요.
+1
각각 사진을 전부 날짜 수정해서 시간별로 해두고 쓰기 때문에 찾아야하는건 번거롭긴 합니다
그래도 대충은 연도 기억해서 그런대로 쓰게 되네요
사진보관함이 현재 100기가 사용중입니다. 사진은 대략 2만장 넘어가고 있구요...
이벤트 별로 앨범 만들고 하는 작업은 거의 아이맥으로 하기에, 분류 작업에 그렇게 많은 노력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맥용 iPhoto로 작업했고, 지금은 맥용 "사진" 어플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7+ 256기가 사용중이구요, 2001년부터 찍은 모든 사진이 다 폰속에 원본으로 들어가 있기에... 언제든지 보고플 때 볼 수 있는게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솔직히 하드안에 사진 있어봐야, 거의 안보게 되는데, 손안에 모든 사진이 다 있으니 가끔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지금은 엄두가 안나서 그냥 쓰는데 언젠간 또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디테일한건 그즘 찍었던 특징으로 검색합니다. 위치나 날짜나 등등
월별로 하드에 정리해놓네요..
바로바로 해야되는데
미루다가 한번에 하곤하는데..
어후 ... ㅠㅠ
/Vollago
그래서 이번 iOS 10이 더욱 마음에 들어요. 추억 여러 개 등록해놓고, 자주찾는 사람 얼굴 등록해놓으니 예전보다 사진 찾기가 훨 쉽네요. 약인공지능 딥러닝 검색기능도 편리하구요.
제가 찾는 방법은 없는거나 마찬가지인거 같네요 ㅜㅜ
카메라도 안좋은 애플 사진저장도 힘들게 하네 ㅋㅋㅋㅋ
#CLiOS
가리기를 잘 쓰면, 특별한 순간 탭이 내가 직접 찍은 사진으로만 채워져서 이뻐지는 것도 덤입니다.
대단하시네요 ;;;;;
#CLiOS
#CLiOS
#CLiOS
전체, 셀카, 스샷, 즐겨찾기, 파노라마, 고속연사, 슬로모션, 비디오 그리고 날짜별, 위치별, 사람 얼굴별 분류해주고요.
검색 기능도 나름 괜찮아요.
예를 들어 "2015년 사과 강아지" 검색하면 2015년에 사과랑 강아지가 같이 찍힌 사진이 나와용.
추억 기능도 좋고 연관 사진 보기로 계속 타고 들어가는 것도 좋고..
저는 모든 모바일 os 통틀어서 가장 잘만들어진 앱이 ios 사진앱이라고 생각해요.
pc로 옮긴 다음엔 어떡할지 아직 생각 안해봤지만 ios 기기 에서 수동 관리는 그냥 즐겨찾기 정도랑 추억 관리 정도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