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버튼이 눌리질 않아서 결국 사설업자의 도움을 받고자 사설을 찾았습니다.
수리는 요약해서 이렇게 진행됐습니다.
처음에 '다른 홈버튼 1'을 끼워서 전원을 켬
-> 작동안함
다시 뺀 후 '다른 홈버튼 2'를 끼워서 전원을 켬
-> 작동안함
결국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라고 말씀하시며 제 홈버튼을 다시 끼움
-> 잘 작동함(????????)
그래서 부품값 빼고 인건비 2만원만 주고 홈버튼 고쳤습니다.
그런데 제 홈버튼인데도 지문인식은 '이 iPhone에서 Touch ID를 활성화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되질 않네요.
원래 다른 홈버튼을 끼워서 부팅하는 순간 지문인식은 영영 날아가는 건가요?? 마지막에 제 홈버튼을 끼웠는데도 쓸 수 없다니 많이 아쉽군요...
혹시 잘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리는 요약해서 이렇게 진행됐습니다.
처음에 '다른 홈버튼 1'을 끼워서 전원을 켬
-> 작동안함
다시 뺀 후 '다른 홈버튼 2'를 끼워서 전원을 켬
-> 작동안함
결국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라고 말씀하시며 제 홈버튼을 다시 끼움
-> 잘 작동함(????????)
그래서 부품값 빼고 인건비 2만원만 주고 홈버튼 고쳤습니다.
그런데 제 홈버튼인데도 지문인식은 '이 iPhone에서 Touch ID를 활성화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되질 않네요.
원래 다른 홈버튼을 끼워서 부팅하는 순간 지문인식은 영영 날아가는 건가요?? 마지막에 제 홈버튼을 끼웠는데도 쓸 수 없다니 많이 아쉽군요...
혹시 잘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다른건 안됩니다.
지문 살리는 방법은 사설수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상이나 유상리퍼밖에 없죠.
본문에 써있듯 제 홈버튼입니다
그래도 마찬가지인가요?
그 경우는 홈버튼이 고장인거죠.
#CLiOS
답변 감사합니다.
만약 재조립했는데 지문인식 안된다면.. 분리시 지문인식 모듈 고장이 의심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홈버튼쪽 케이블이 정말 예민해서 조심해서 분해조립하여야하는데..안타깝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홈버튼 재조립후에 리붓 해주셔야 인식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아마 100%일거라 생각되지만)
강재 리붓 해보세요
많이 했습니다만 소용은 없네요. 글은 이제 썼다지만 사실 한 3주 정도 된 일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