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점심식사는 잘 하셨나요?
구입한 지 14개월 즈음 된 아이폰5s를 아는 사람에게 중고로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반년정도 별다른 증상없이 잘 사용했었는데
오늘 갑자기 충전이 안되네요...
잭을 바꿔서 연결해도 충전이 안되는 것을 보니 휴대폰의 문제인가봅니다.
수리를 받아야하는데 애플공식수리점에 가야할지 사설에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검색해보니 사설에서 수리를 하면 터치아이디가 작동을 안한다는 말이 있어서 공식수리점에서 받을까 하다가도
애플의 형편없는 수리정책 때문에 15만원에 구입한 중고가격보다 훨씬 더 많은 수리비를 지불해야할까봐 망설여집니다.
질문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애플 공식 수리점에서 수리를 받을 시 예상되는 비용.
2. 사설업체에서 수리를 받을 시 예상되는 비용.
3. 사설업체에서 수리를 받을 시 터치아이디의 이상유무
4. 위의 질문들을 종합했을 시 사설 / 공식 중 어떤 곳에서 수리를 해야하는지
이상입니다. 답변을 꼭 부탁드립니다 ㅠㅠ
from CV
구입한 지 14개월 즈음 된 아이폰5s를 아는 사람에게 중고로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반년정도 별다른 증상없이 잘 사용했었는데
오늘 갑자기 충전이 안되네요...
잭을 바꿔서 연결해도 충전이 안되는 것을 보니 휴대폰의 문제인가봅니다.
수리를 받아야하는데 애플공식수리점에 가야할지 사설에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검색해보니 사설에서 수리를 하면 터치아이디가 작동을 안한다는 말이 있어서 공식수리점에서 받을까 하다가도
애플의 형편없는 수리정책 때문에 15만원에 구입한 중고가격보다 훨씬 더 많은 수리비를 지불해야할까봐 망설여집니다.
질문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애플 공식 수리점에서 수리를 받을 시 예상되는 비용.
2. 사설업체에서 수리를 받을 시 예상되는 비용.
3. 사설업체에서 수리를 받을 시 터치아이디의 이상유무
4. 위의 질문들을 종합했을 시 사설 / 공식 중 어떤 곳에서 수리를 해야하는지
이상입니다. 답변을 꼭 부탁드립니다 ㅠㅠ
from CV
사설수리비용이 많이 싸더라도 사설에서 수라 후 터치아이디가 먹통이 될까봐요...
사설수리시 터치아이디가 먹통이 되는 것이 사실인가요?
from CV
배터리만 갈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케이블을 끊어 먹으면 그렇겠죠.
보드가 망가진거면 GG...
충전단자 부분을 자가수리하고 터치아이디가 작동을 안할까봐 걱정입니다..
from CV
소프트리셋해보고 충전 진행해 보세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from CV
#CLiOS
+1
#CLiOS
사설수리후에 터치아이디가 안되는 일은 없습니다
수리하다가 터치아이디 케이블을 끊어 먹거나
원래의 부품이 아닌 다른 부품으로 바꿔치기 하지 않는한 터치아이디가 작동 하지 않는 일은 없어요
게다가 홈버튼은 메인보드와 짝으로 매치되어 잇기 대문에 다른 기기에서는 작동 안하니
따로 빼돌릴 이유도 없구요
1. 충전 단자 안족으로 먼지가 많이 겨서 접촉 불량으로 충전이 안되는 경우 -> 먼지 제거
2. 충전 단자 안족의 소량의 액체로 인해 쇼트가 나서 부식이 되어서 단자 접촉 불량 -> 알콜을 솔에 뭍혀서 세척
3. 충전단자 고장 -> 공식에선 리퍼(37만원원정도) 사설에선 충전단자만 교체 수리
4. 배터리 수명 종료 -> 공식에선 리퍼일지 배터리 교환일지 맡겨봐야 알겁니다 사설에선 배터리만 교체
어젯밤까지 충전 잘되고, 오늘 오후 1시까지 충전이 안되서 케이블 3개 갈아끼워봤는데 계속 안됐어요.
아이폰 커넥터가 문제있는거 같아 포기할때쯤 누가 농담삼아 껏켰 하라 그래서 했더니, 킨 직후 바로 충전이 시작 됐습니다.
제 생각엔 소프트웨어 문제인거 같아요.
위에도 9.3.3 올리고 된단 분이 계시네요.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from 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