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의 비율이 3:2라서 일반적으로 카메라 다루시는 분들도 비율은 3:2를 선호하시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아이폰은 4:3이네요? 4:3이라는데 초기 TV 화면 비율에 근거한 거라고 아는데 애플은 왜 계속 4:3을 고수하는 걸까요? 아이폰5가 되면서부터 3:2를 선택해도 무리가 없었을텐데 말이죠ㅠ
from CLiOS
#CLiOS
#CLiOS
스마트폰 카메라도 디지털 카메라와 비슷한 센서를 쓰기 때문에 모든 비율이 4:3이죠.
이건 아이폰뿐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이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CLiOS
아이폰만이 아니죠..
#CLiOS
#CL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