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아이폰 계정은 구글보다 icloud 가 더 편한가요? 21

2014-04-02 17:08:51 61.♡.8.210
tt__

 

쭉 안드로이드만 쓰다가 4s 로 ios 를 처음 접하는지라 모르는게 많네요. (사실 안드로이드도 잘 모르지만 ㅡ.ㅡ)

 

기본 계정 (mail, 연락처, 캘린더, 앱스토어 등등) 셋팅해서 사용할때 icloud 계정을 이용하는게 구글 계정을 이용하는것 보다 역시 ios 에서는 더 편리한점이 많을까요?

 

처음 폰 켰을때, icloud 계정을 권하는(?)지라, icloud 계정을 새로 만들어 셋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무료앱 쌓다보니, 이게 첨부터 길을 잘못들면 나중에 고생할 것 같아서 여쭤봐요.

 

기존 안드로이드 사용할때, 구글계정에 연락처랑 캘린더 정도 썼었는데, icloud 로 데이터만 가져올지, 아예 구글 계정으로 옮길지 고민이 되어서요.

tt__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예나먼트
IP 211.♡.151.24
04-02 2014-04-02 17:12:01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저는 아이폰을 시작으로 지금은 안드로이드도 같이 쓰고 있는데 구글 기본으로 쓰고 있어요. 메일, 연락처, 캘린더 모두요.
tt__
IP 61.♡.8.210
04-02 2014-04-02 17:23:55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안드로이드와 함께 쓰는데는 구글로 함께 쓰는게 편하신 듯 한가봐요. 많은분들께서 그렇게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piuma_re
IP 222.♡.184.11
04-02 2014-04-02 17:13:27 / 수정일: 2017-04-30 12:44:33
·
무료앱 쌓다보니 이게 첨부터 길을 잘못 들면..
라는 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네요.

mail은 icloud로 새계정을 파서 써도 되고 기존의 메일 계정 여러개 추가도 가능하고
연락처도 icloud가 기본이지만 구글 연락처도 등록 되고 싱크도 되고 야후꺼도 됩니다.
캘린더도 둘 다 쓸 수 있고

앱 스토어는 id를 메일로 만드는 거지 icloud에 귀속되는 게 아니예요.
그리고 앱스토어 id는 변경도 가능합니다. - 정상적인 e-mail 주소면, 변경하는 데 문제 없습니다.
tt__
IP 61.♡.8.210
04-02 2014-04-02 17:19:43 / 수정일: 2017-04-30 12:44:33
·
말씀 감사드려요.
음... 앱을 다운받을때 앱스토어 로그인한 계정으로 다운 받잖아요.
사용을 해 보니, a 계정으로 A 앱을 다운받고, 앱스토어 계정을 b 계정으로 바꿔 놓아도 앱 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글을 보다보니 업데이트시에는 처음 다운받은 계정으로 재 로그인 해야 업데이트가 되신다는 글을 보기도 해서 그런 생각을 했어요.
처음 만져보다보니 많이 어설프네요 ;;;;;

연락처등도 icloud 계정을 기본으로 두고 구글 등을 동시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없는거군요. 캘린더도 그렇고...

역시 천천히 손 가는대로 써 봐야겠네요.

다시한번 말씀 감사드립니다.
여유로운시간
IP 121.♡.52.19
04-02 2014-04-02 17:14:22 / 수정일: 2017-04-30 12:44:33
·
폰만 쓰신다면 그냥 편하신거 쓰는게 나을거에요
그런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기타 애플제품을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iCloud를 사용해서 동기화 하는게
사용자에게 엄청난 편리함을 줍니다.
tt__
IP 61.♡.8.210
04-02 2014-04-02 17:21:01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아래 인연파파님 댓글과 시끌시끌님 댓글 보니 기준이 잡히는 듯 하네요.

애플 기기들이 메인이 될거면 icloud 가, 안드로이드 기기들과 공유가 될 가능성이 높으면 구글쪽이 편하겠네요.

감사합니다. ^^
michiee
IP 223.♡.175.22
04-02 2014-04-02 17:16:10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언제든 안드로 넘어갈걸 염두해두고 구글 사용합니다.
tt__
IP 61.♡.8.210
04-02 2014-04-02 17:23:01 / 수정일: 2017-04-30 12:44:33
·
기기 기본(?)계정, Mail, 연락처, 캘린더 등등 계정을 아예 구글 메일로 등록하고 사용하시는거죠?
답변 감사드립니다.
michiee
IP 223.♡.8.185
04-02 2014-04-02 17:24:36 / 수정일: 2017-04-30 12:44:33
·
tt__님
네 전부다 구글동기화로 사용합니다.^^
#CLiOS
삭제 되었습니다.
오징어에일리언
IP 61.♡.177.7
04-02 2014-04-02 17:20:08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전 아이폰, 아이패드, 맥을 모두 쓰지만 구글 사용합니다.
구글 메일이 주력메일이라서 그쪽이 편하더군요.
tt__
IP 61.♡.8.210
04-02 2014-04-02 17:24:43 / 수정일: 2017-04-30 12:44:33
·
답변 감사합니다. ^^
여유로운시간
IP 121.♡.52.19
04-02 2014-04-02 17:32:52 / 수정일: 2017-04-30 12:44:33
·
iCloud를 사용 안하신다니...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메일,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 메모, 사파리, 키체인, 사진 도큐먼트...등
사용하시면 정말 편하실텐데..
그리고 G메일은 그냥 받으시면 될텐데요
구글 동기화는 메일, 캘린더, 연락처 사용하시나요?
오징어에일리언
IP 61.♡.177.7
04-02 2014-04-02 19:37:59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시끌시끌님 // 아 제가 좀 글을 이상하게 썼네요.
메일, 캘린더, 연락처는 구글, 나머지는 iCloud 사용합니다.
하히호
IP 165.♡.50.24
04-02 2014-04-02 17:28:53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저도 아이폰 맥을 쓰긴 하지만 메일 연락처 캘린더는 구글씁니다.
이런 주요서비스는 맥과의 연동보다는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해야된다고 생각해서요ㅎ
여유로운시간
IP 121.♡.52.19
04-02 2014-04-02 17:36:46 / 수정일: 2017-04-30 12:44:33
·
더 좋은 기능인 iCloud를 사용 안하신다니....ㅎㅎㅎㅎㅎㅎㅎㅎ
하히호
IP 165.♡.50.24
04-02 2014-04-02 17:42:43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시끌시끌님
물론 사용은 합니다. 아이클라우드에 물려있는 서비스들이 구글이라는거죠.
lkjto
IP 39.♡.56.77
04-02 2014-04-02 17:36:19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아이클라우드는 안드로이드로 나중에 넘어간다 한들 꼭 사용해야죠;; ios 최대의 이점입니다
아라ㅣ딛
IP 211.♡.22.131
04-02 2014-04-02 17:53:22 / 수정일: 2017-04-30 12:44:33
·
구글 캘린더 동기화하면 분류가 안되서 아이클라우드써요
난희쿤
IP 114.♡.194.45
04-02 2014-04-02 18:48:45 / 수정일: 2017-04-30 12:44:33
·
메일 연락처 캘린더 다 구글 씁니다.
물론 죄다 푸쉬푸쉬로 받아서요
이렇게 쓰는 이유는 노키아로 스맛폰 시작할때 호환성 강한 구글에 터를 둔 탓도 있지만
아이폰 4 넘어오면서 아이클라우드로 잠시 옮겨서 위 세가지를 써봤지만 바꾼다고 매우 좋거나 하지는 않아서 입니다.
그냥 푸쉬든 뭐든 연결해두고 기본 앱들로 활용하는데 불편도 없고요
중간에 노트2 갈때도 따로 설정할 일 없어서 편했네요

대신 연락처는 세부 정보 다 때려박는 스타일이에요. 비록 아폰에서 그룹까진 안보여도 초성앱 쓰니 검색편하고요

그리고 나머지들은 아이클라우드 써요
미리알림이야 다른 기기에서 쓸일 없으니 그냥 쓰고
메모는 에버노트 이용하는 지라 꺼놨고요

사진의 경우는 클라우드 스트림은 켜두지만 이건 아미레와 호환성을 위한 것이고 사진은 드랍박스 자동 올림으로 두어서 컴에 차곡차곡 되네요
드랍박스가 맘에 드는 점은 시간순대로 시간이름으로 저장되어서 괜찮더군요

그리고 사파리는 원래 구글 크롬쓰는데 크롬에서 즐찾 받아오는 게 있어서 그거로 마찬가지 연동되어 있구요

아마 안드로 또 간다해도 계속 기본은 유지할 듯 하네요 ㅎㅎ
렘키드
IP 211.♡.59.72
04-02 2014-04-02 20:42:11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아웃룩 연동이 편해서 아이클라우드 쓰고 있어요. ^^ *
아키르
IP 115.♡.189.173
04-02 2014-04-02 20:46:50 / 수정일: 2017-04-30 12:44:33
·
전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중인데 메일,연락처,메모는 iCloud 쓰고, 캘린더는 네이버 캘린더 씁니다.
iCloud 메일을 쓰는 이유는 iOS 기본메일 어플이 직관적이고 사용하기에 편한것도 있고, iCloud 메일과 달리 타 메일들은 일정 시간마다 메일어플에서 백그라운드로 받아오는 방식이라 실시간 푸시가 아닌 이유도 있습니다. 연락처, 메모는 기본어플과 동기화가 편해서 사용하고, 캘린더는 iCloud는 음력지원을 안해서 네이버 캘린더를 씁니다. iCloud 캘린더에서 음력캘린더를 구독하면 되긴 하지만 월별보기에서 한눈에 음력날짜를 볼수가 없어서 음력기념일을 관리하기에 불편하더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