쭉 안드로이드만 쓰다가 4s 로 ios 를 처음 접하는지라 모르는게 많네요. (사실 안드로이드도 잘 모르지만 ㅡ.ㅡ)
기본 계정 (mail, 연락처, 캘린더, 앱스토어 등등) 셋팅해서 사용할때 icloud 계정을 이용하는게 구글 계정을 이용하는것 보다 역시 ios 에서는 더 편리한점이 많을까요?
처음 폰 켰을때, icloud 계정을 권하는(?)지라, icloud 계정을 새로 만들어 셋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무료앱 쌓다보니, 이게 첨부터 길을 잘못들면 나중에 고생할 것 같아서 여쭤봐요.
기존 안드로이드 사용할때, 구글계정에 연락처랑 캘린더 정도 썼었는데, icloud 로 데이터만 가져올지, 아예 구글 계정으로 옮길지 고민이 되어서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라는 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네요.
mail은 icloud로 새계정을 파서 써도 되고 기존의 메일 계정 여러개 추가도 가능하고
연락처도 icloud가 기본이지만 구글 연락처도 등록 되고 싱크도 되고 야후꺼도 됩니다.
캘린더도 둘 다 쓸 수 있고
앱 스토어는 id를 메일로 만드는 거지 icloud에 귀속되는 게 아니예요.
그리고 앱스토어 id는 변경도 가능합니다. - 정상적인 e-mail 주소면, 변경하는 데 문제 없습니다.
음... 앱을 다운받을때 앱스토어 로그인한 계정으로 다운 받잖아요.
사용을 해 보니, a 계정으로 A 앱을 다운받고, 앱스토어 계정을 b 계정으로 바꿔 놓아도 앱 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글을 보다보니 업데이트시에는 처음 다운받은 계정으로 재 로그인 해야 업데이트가 되신다는 글을 보기도 해서 그런 생각을 했어요.
처음 만져보다보니 많이 어설프네요 ;;;;;
연락처등도 icloud 계정을 기본으로 두고 구글 등을 동시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없는거군요. 캘린더도 그렇고...
역시 천천히 손 가는대로 써 봐야겠네요.
다시한번 말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기타 애플제품을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iCloud를 사용해서 동기화 하는게
사용자에게 엄청난 편리함을 줍니다.
애플 기기들이 메인이 될거면 icloud 가, 안드로이드 기기들과 공유가 될 가능성이 높으면 구글쪽이 편하겠네요.
감사합니다. ^^
답변 감사드립니다.
네 전부다 구글동기화로 사용합니다.^^
#CLiOS
구글 메일이 주력메일이라서 그쪽이 편하더군요.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메일,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 메모, 사파리, 키체인, 사진 도큐먼트...등
사용하시면 정말 편하실텐데..
그리고 G메일은 그냥 받으시면 될텐데요
구글 동기화는 메일, 캘린더, 연락처 사용하시나요?
메일, 캘린더, 연락처는 구글, 나머지는 iCloud 사용합니다.
이런 주요서비스는 맥과의 연동보다는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해야된다고 생각해서요ㅎ
물론 사용은 합니다. 아이클라우드에 물려있는 서비스들이 구글이라는거죠.
물론 죄다 푸쉬푸쉬로 받아서요
이렇게 쓰는 이유는 노키아로 스맛폰 시작할때 호환성 강한 구글에 터를 둔 탓도 있지만
아이폰 4 넘어오면서 아이클라우드로 잠시 옮겨서 위 세가지를 써봤지만 바꾼다고 매우 좋거나 하지는 않아서 입니다.
그냥 푸쉬든 뭐든 연결해두고 기본 앱들로 활용하는데 불편도 없고요
중간에 노트2 갈때도 따로 설정할 일 없어서 편했네요
대신 연락처는 세부 정보 다 때려박는 스타일이에요. 비록 아폰에서 그룹까진 안보여도 초성앱 쓰니 검색편하고요
그리고 나머지들은 아이클라우드 써요
미리알림이야 다른 기기에서 쓸일 없으니 그냥 쓰고
메모는 에버노트 이용하는 지라 꺼놨고요
사진의 경우는 클라우드 스트림은 켜두지만 이건 아미레와 호환성을 위한 것이고 사진은 드랍박스 자동 올림으로 두어서 컴에 차곡차곡 되네요
드랍박스가 맘에 드는 점은 시간순대로 시간이름으로 저장되어서 괜찮더군요
그리고 사파리는 원래 구글 크롬쓰는데 크롬에서 즐찾 받아오는 게 있어서 그거로 마찬가지 연동되어 있구요
아마 안드로 또 간다해도 계속 기본은 유지할 듯 하네요 ㅎㅎ
iCloud 메일을 쓰는 이유는 iOS 기본메일 어플이 직관적이고 사용하기에 편한것도 있고, iCloud 메일과 달리 타 메일들은 일정 시간마다 메일어플에서 백그라운드로 받아오는 방식이라 실시간 푸시가 아닌 이유도 있습니다. 연락처, 메모는 기본어플과 동기화가 편해서 사용하고, 캘린더는 iCloud는 음력지원을 안해서 네이버 캘린더를 씁니다. iCloud 캘린더에서 음력캘린더를 구독하면 되긴 하지만 월별보기에서 한눈에 음력날짜를 볼수가 없어서 음력기념일을 관리하기에 불편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