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마앱 등을 위해 superfreevpn.com 을 사용하는데 집 와이파이 접속상태에서는 "통신 장비에 의해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 에 메세지가 나오면서 접속이 안되네요. 와이파이 끄고 VPN 접속, 그 담에 와이파이 키면 접속상태가 유지되구요;; 외부에서 와이파이 접속해서 할 땐 되는 것 같은데 이상하네요... 혹시 공유기(iptime)나 회선 사업자(1g) 등과 관련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프마앱 등을 위해 superfreevpn.com 을 사용하는데 집 와이파이 접속상태에서는 "통신 장비에 의해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 에 메세지가 나오면서 접속이 안되네요. 와이파이 끄고 VPN 접속, 그 담에 와이파이 키면 접속상태가 유지되구요;; 외부에서 와이파이 접속해서 할 땐 되는 것 같은데 이상하네요... 혹시 공유기(iptime)나 회선 사업자(1g) 등과 관련이 있을까요?
연결해제 멘트 가끔 뜨는데, 다시 VPN 활성화하면 또 잘 접속됩니다..
안되면 몇차례 시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IPTIME이 아니라 그 공유기에 대한 답은 다음분이~
pptp vpn(어쩌면 l2tp 도) 사설 네트워크 아이피 대역이 vpn 에서 사용하는 아이피 대역과 충돌이 있을 경우 작동하지 않습니다. 혹은 공유기 자체에서 pptp/l2tp 지원을 꺼두었다면 사용할 수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