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줄곧 고민하다가 조언구하려 글 올려봅니다.
요지는 갤럭시 폴드6이 메인인데, 서브로 사용하는 17프로맥스를 무게와 부피 문제로 이제서야 17프로로 바꾸는 게 맞을지 애매해 조언 구합니다.
현재 업무차 갤럭시 폴드6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서브용으로 17프로맥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 17프맥을 구입할 때는 사실 기존에 사용하던 폴드6을 팔고 가벼운 s24를 쓰려 해서, 아이폰은 큰 것 사용해야겠단 생각에 일부러 17프로맥스를 구입했는데,
이후 몇달간 갤럭시 기기를 s24, s24울트라, 폴드6 계속 번갈아가며 써보다가… 결국은 대화면 만족도로 폴드6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아무래도 아이폰이 프로맥스까지 쓸 필요는 없지 않겠나 싶더군요. 주 용도는 카메라 촬영 및 사진 보기, 기타 앱들 사용입니다만, 아무래도 두 개 다 무게와 부피가 있고 17프로는 카메라 성능은 프로맥스와 동일하니 아이폰을 프로로 갈까 고민입니다.
문제는 가을에 신제품 18프로가 나올텐데 7월에 프로로 가는게 맞을까 싶은 것입니다.
다만, 이번 애플 가격인상으로 18프로는 가격이 얼마나 오늘지… 싶기도 하고 당장 여름에 두 무거운 기기 들고다니기 부담스럽기도 하니 바꾸면 좋겠다 싶기도 합니다.
프로맥스에서 프로로 가보신 분들 혹은 이 고민 하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18 Pro를 기다려보시고,
그때 가서 어떤 이유에서든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특가나 중고로 17 Pro를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휴대성이랑 무게 때문이었는데 가벼운거 2개라서 좋네요
망원 안쓰시면 일반도 생각해보세요
전 앞으로 200g넘는 폰은 안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