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잡담 무손실 음에 대해서...(헤드셋, 무손실 소스) 8

2026-06-26 16:54:51 49.♡.120.168
아까사까

명동에 있는 애플샵에 들어갔다


에어팟맥스를 들어왔는데 Asepa의 Lemonade를 듣는데 감동이었습니다.


그런데 집에와서 들어보면 그 감동이 안느껴져서


한껏 헤드셋에 대한 갈망으로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있는데


일단 헤드폰 추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음원 소스의 음질인데 스포티파이 사용중인데


사실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이어폰이나 헤드셋은 결국 음원 손실이 있을거라


음원 소스는 유튜브뮤직이나 스포티파이나 타이달이나 거기서 거기겠죠?


- 정리


1. 헤드셋 추천 부탁... 소니꺼 괜찮나요?


2. 음원소스는 뭘 쓰나 거기서 거기면 유선 헤드셋을 사야하나요? 

아까사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
blucat
IP 125.♡.148.251
06-26 2026-06-26 17:04:55
·
qcc 동글에 B&W px8 s2 추천 드립니다.
MartinQ
IP 221.♡.7.80
06-26 2026-06-26 17:47:06 / 수정일: 2026-06-26 17:48:03
·
에어팟 맥스의 소리가 마음에 드셨으면 에어팟 맥스를 사시는 게...
이와는 별개로 이번에 젠하이져 신상이 평가가 꽤 좋더라구요,
Nobody
IP 119.♡.236.80
06-26 2026-06-26 18:49:40 / 수정일: 2026-06-26 18:56:11
·
음질이 주관적이긴 하지만, 그리고 말씀하신 대로 블투가 무손실 전송은 아니지만, 유튜브 뮤직과 타이달이 거기서 거기이진 절대 아닐 것 같습니다.

저도 귀가 민감하진 않지만, 보통 블투 이어폰으로 같은 노래를 유튜브 뮤직과 애플뮤직에서 들어도 애플뮤직 쪽이 훨 낫네 하고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음성사서함
IP 223.♡.228.7
06-26 2026-06-26 19:07:00
·
@Nobody님 같은 조건이면 별 차이 없는게 맞습니다. 애플뮤직이 낫다고 느끼신 이유는 리마스터링된 음원이거나 Dolby Atmos 지원때문에 그런거일 가능성이 높아요. 따로 무손실 설정하신게 아니면 코덱도 AAC 256kbps로 동일합니다.
전시품물건
IP 104.♡.102.72
06-26 2026-06-26 21:01:04
·
@음성사서함님 애플뮤직 스포티파이는 블투 기준 별 차이 없는게 맞는데, 유튜브 뮤직은... 차이 많이 납니다. 비교해서 들으면 심해요. 다만 유튜브 뮤직은 사실상 공짜에 알고리즘이 너무 좋아서.. 보통은 유튜브 뮤직에서 음악 발굴해서 플리만 애플뮤직에 옮겨 들어요.
전시품물건
IP 104.♡.102.72
06-26 2026-06-26 20:54:31
·
오디오는 워낙 음향 음색이 브랜드마다, 기기마다 달라서... 에어팟맥스가 좋으셨다면 에어팟 맥스로 사야 될 듯합니다만, 뭐랄까 헤드폰만의 공간감과 세세한 음향이 마음에 드신거라면 저는 유선 헤드폰 추천드립니다. 블루투스로 듣다가 유선 헤드폰 + 고해상도 무손실 애플뮤직 끼고 들으면 와..... 진짜 소름이 돋을 정도로 소리의 잔향, 볼륨감의 변화가 와닿습니다. (물론 클래식만.. 일반 가요는 이정도로 와닿진 않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북풍
IP 60.♡.103.178
06-26 2026-06-26 23:08:50
·
음원 소스, 사용할 폰 또는 DAP, 출력기기 등에 따라 다릅니다.

아이폰을 쓰실거면 에어팟맥스+애플 뮤직이 당연히 제일 낫습니다. 무선이라도 애플 기기의 AAC는 독자 규격이라서 다른 기기의 AAC랑 다릅니다. 비트레이트가 떨어져도 압축 효율이 좋아서 손실을 어느 정도 커버하고, 안정적인데다 애플 플랫폼, 기기로 다 묶어 버리면 시너지가 사기급이죠. 무선 코덱으로만 보면 LDAC이 최고지만 에어팟맥스 써 본 분들의 체감은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대신 에어팟맥스가 목디스크 브레이커 뭐 그런 평이 있던데 안 써 봐서 모르겠습니다.

난 아이폰 이외의 기기에서도 음악을 듣고 싶다 (예: PC), 그러면 어차피 LDAC이나 스냅드래곤 사운드(aptX adaptive, aptX lossless)를 지원하는 USB 동글을 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그냥 아무 헤드폰이나 사셔도 됩니다.
다만 개인적으론, 동글을 쓰면 전력 소모 때문인지 소리가 좀 답답한 느낌을 받습니다. USB-C 동글도 영 거추장스럽고 잃어버리기 딱 좋게 생겨서 막상 사 놓고 휴대하면서는 잘 안 쓰게 되고요 (사람 따라 다르겠죠).

아니면 차라리 음악 재생용 안드로이드 폰 - 어차피 기변하다 보면 안 쓰는 폰 몇 개 정도는 집에 굴러 다니고, 음악만 들을꺼면 150g 미만의 구형폰으로도 충분 - 을 써 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LDAC 지원하는 헤드폰 쓰면 그냥 게임 끝이죠. 하지만 헤드폰(이든 이어폰이든) 음악만 듣는 게 아니다 보니까, 동영상 보다 음악 듣다 하는 게 너무 불편해 집니다. 그러면 결국 헤드폰에 맞는 폰을 찾게 되던지, USB 동글 찾게 됩니다. (USB 동글 먼저 언급하긴 했지만 보통 이러다 동글을 삽니다)

하지만 언급한 것처럼 동글의 만족도는 - 사람에 따라서는 그럭저럭 만족하는 분들도 있지만 - 썩 높지가 않습니다. 게다가, 칩셋에 라이센스 비용도 있다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눈탱이 같단 말이죠. 그러면 역시 무선은 그냥 편의성 위주로 사용하고 음질은 유선이 낫지 않나? 하는 생각에 유선을 기웃거리게 됩니다. LDAC, 스냅드래곤 사운드 되는 USB 동글 가격이면 저렴한 차이파이 유선 이어폰 하나 살 수 있고, 솔직히 거기다 돈 몇 만원 더 보태면 LDAC이니 스냅드래곤이니 싸대기 두 대 치는 수준이 아니라 멍석말이 하는 수준의 이어폰도 살 수 있습니다. 요즘은 USB-C 이어폰도 중국에서 아주 잘 나옵니다. 하지만 이것도 보급형 DAC을 썼다는 걸 알게되면 고급 DAC을 쓴 건 어떨까 하고 또 기웃 거리게 되고요.

또는 처음부터 유선으로 갔다가 편의성 때문에 무선을 들이기도 하죠. 또 막상 헤드폰을 샀더니 여름엔 더워서 못 쓰고, 겨울에만 쓰게 된다던지, 땀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고 휴대도 불편해서 이어폰도 들이고, 그러다 보면 헤드폰, 이어폰, 무선, 유선, 다 하나씩 갖게 됩니다.
그러니까... 어차피 이 쪽에 한 번 발 들이시면 다 사게 됩니다. 그냥 맘 편히 사고 싶은 거 하나 사세요. 그게 최종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딱 하나만 살꺼면 공부도 하고 고민도 해야 하지만, 어차피 떡볶이도 먹고 짜장면도 먹고 치킨도 먹을꺼면 그 중에 하나만 뭐 먹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죠.
음원 소스요? 큐레이팅 때문에 스포티파이 쓰시는 분들도 있고, 음원수나 가격 때문에 유튜브 뮤직 쓰는 분들도 있지만, 음질만 놓고 보면 타이달이 제일 낫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어차피 한 달 무료 같은 게 많아서 다 써 보게 될 겁니다. 굳이 뭐가 좋냐 하나 딱 찝어서 갈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딱 하나만 뭐 살지 고민이 되면, 다른 것보다 그냥 청음샵에 달려 가세요. 거기서 이것저것 들어 보고 마음에 드는 거 사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뭔가 하나가 너무 마음에 든다, 사고 싶다, 그러면 몇 달만 참았다가 다시 보세요. 그래도 사고 싶으면 사면 됩니다. 보통은 몇 달 지나면 지름신은 물러가게 됩니다.

그럼 행운을 빕니다.
치즈닭갈비
IP 121.♡.150.63
06-26 2026-06-26 23:13:46
·
젠하이저 모멘텀5 추천드려요. 모멘텀4 쓰고 있는데 음질 정말 좋아요. (그냥 블루투스 aac써도 좋아요) 근데 이번에 마침 신작이 나왔더라구요. 저는 노캔 헤드폰이 벌써 3개라 망가지면 사려고요 ㅋㅋ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