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프로를 사용중입니다. 날이풀릴때부터 시작된 발열과 불편할 정도의 배터리 광탈덕분에 기변을 결심하게되었습니다.
휴대폰으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주식어플등을 주로 사용하고 해비한작업을 하지는 않습니다.
최초에는 아이폰17을 구매하고자하였으나, 온디바이스 AI 지원 범위 차이와 발열 억제 측면에서 프로 모델이 더 낫다는 이야기를 보고 결정이안서서 질문글 올립니다.
전반적인 성능은 이미 충분히 평준화되었다고 생각하는데, 향후 2년이상 실사용할 기간동안 기존에 아이폰15프로를 사용하면서 불편하게 느꼈었던 배터리 지속시간, 발열 관리, 온디바이스 AI 지원 등의 부분이 일반 모델 대비 가격 차이를 상쇄할 만큼의 이점이 있을까요?
그 외엔.. USB 2.0, 티타늄 -> 알루미늄 정도만 있는거같네요 당장 떠오르는건..
근데 27에서 발열이나 성능이 개선됐단 리뷰가 많이 나오니.. 9월에 27로 올려보시고 그래도 불만족스러우면 18로 가시는거 어떠신지요?
지금시점에서 17은 조금 아쉽구요.
반도체 수급 문제 때문에.
17시리즈의 AI 기능 차별 문제는 극히 일부 기능에만 국한된거라 본질적인 부분은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될 것 같고요.
저는 air 사용중이라 일반과 프로 두 모델의 발열 차이는 모르겠네요.
18시리즈가 100-200달러가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그러면 18일반이 지금 17프로 가격과 같을수도 있습니다.
완성형으로 가시죠.
아이폰에서 AI는 그냥 제미나이 혹은 GPT 혹은 클로드 같은 유료 서비스를 쓰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온디바이스가 아직은 기대가 안됩니다.. M5로 LM 스튜디오에서 돌아가는 오픈소스 정도 쓸정도 만큼은 나와줘야 흥미가 생길텐데 18 아이폰시리즈 모델에서도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당장 맥미니 M4 기본형이 그렇게 안절부절대다가 다들 못 타고 말았죠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