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홈 자동화 관련을 많이 쓰는데.. 지금까지는 단축어, 자동화 하나 만들려면 하나부터 열까지 다 스스로 짜야 돼서 엄청 귀찮고 그랬잖아요. 다른 플랫폼에 의존하게 되고. IOS27 올려 보니 뭐뭐 필요하다고 말해주면 뚝딱 만들어 주네요. 신세계가 슬슬 열릴 느낌입니다.
ios26의 모든 AI관련 기능보다 이번 단축어 하나가 더 발전된 기능 같이 느껴집니다.
1 카플레이 연결 해제되면 주차위치 입력하도록 미리알림 띄우고
2 다음날 아침에 입력돼 있는 주차위치 알려주도록 하는 거 만들어 봤네요.
기존에 쓰던 단순한 앱열때 음량조절같은 것도요.
베타버전 업그레이드하면 개선 되겠죠..
예를 들어 잠금화면에서는 플래시, 사진앱에선 화면회전 잠금/해제 이런 식으로 쓸 수 있으면 좋겠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