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뒤면 아이폰17 에어가 발표될 것 같은데요.
USIM 슬롯이 없어지고 ESIM 전용폰이 될꺼라는 얘기가 많이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면 기존 USIM 사용자들은 강제로 ESIM 전환을 해야만 되는 거죠?
그리고 폰 바꿀때마다 ESIM 발급비를 내야되는거고요?
아 그동안 USIM만 갈아껴서 매우 편하고 추가 비용이 안들어서 좋았는데,
이제는 기변할때마다 몇천원이지만 그래도 돈을 내야되는 상황이 생겨서 뭔가 짜증나네요.
그리고 테스트 폰이나 구형폰으로 USIM 바꿔 낄 일들이 종종 있는데, (1년에 3~4번은 갈아끼는 것 같네요.)
이제 그럴때마다 ESIM 발급비를 내야되는거네요?
이거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겠죠?
https://www.macrumors.com/2025/09/08/iphone-17-battery-capacities-allegedly-leaked/
두개가 들어가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