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통신사 이용하고 있어요. 아이즈 모바일이라고.. sms 100건 제공하는건 좋은데 mms는 짤없이 별도 이용료가 부과돼요. 근데 만약 RCS가 전면적으로 시작되면 mms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되는거 아닌가 하는 행복회로가 돌아가서요. 이거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어차피 국내한정 sms나 mms수입은 카카오톡한테 거의 다 뺐겼을테니 개인사용자에겐 무료화해도 통신사는 손해안볼겁니다.
RCS = 장문 메세지(무료), 미디어 포함 메세지(데이터 차감), 단체 메세지방 가능, 기업 메세지 기능추가
미디어 포함 메세지가 "요금"이 아니라 "데이터 차감"이 되니 와이파이 환경에선 무료로 가능합니다.
카톡이 대세이긴하나 이젠 카톡없어도 충분히 소통이 가능해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