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AI 에서 가장 기대한건 시리 UI 였고요…
그래도 바뀌긴 했나 하면서 WWDC 에서 시연한 것들 사용은 해봤습니다.
영어로 타이머나 미리 알림을 추가할 때
시간을 바꾸는게 잘 작동 했습니다.
5분 타이머 시작해줘. 아니 3분이었어.
오후 5시에 설거지하라고 알려줘. 아니 오후 7시로 바꿔줘 정도는 작동을 했었거든요
근데 한국어는 오후 7시로 바꿔줘 하면 알림을 그냥 삭제해버리네요.. 그리고 3분 타이머로 바꾸는건 그냥 검색해주고요…
영어 시리는 대화가 가능했는데 한국어는 여전히 안됩니다 ㅜㅜ
그래도 아빠한테 전화걸어줘는 작동하니까 일단 한국어 써야겠습니다..
구색만 맞출모양이네요
한국어 지원이라는게 크게 어려운 일일까 싶습니다.
LLM 이란게 애플 레벨에선 크게 어렵지 않을것 같거든요;;;
AI 모델들을 딱 그 목적에 맞는 모델을 개발해서 사용한다는 느낌이었거든요
아마 그래서 이렇게 달라진게 아닐까 싶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