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아이패드 프로 수리건으로 글 올렸었는데, 패드는 리퍼밖에 없으니 새로 사는게 좋을거란 의견을 받았습니다.
혹시 펜슬 문제인가 싶어 묻지마 반품이 가능한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해 오늘 수령했는데 겉보기엔 별 차이가 없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펜슬 촉 문제인가 하여 촉을 빼보니... 뭔가 다릅니다...?
가품도 정품과 정말 유사한 제품이 있기에 검색해보니 정품 펜슬2랑 거의 흡사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더라고요(블로그 후기를 보았습니다) 그 글을 읽고 제가 쓰던 펜슬을 보니 겉소재(정품은 무광, 쓰던 것은 유광)며 로고각인(정품은 굵고 애플로고가 P의 중심에 있는 반면 쓰던 것은 글씨가 얇음)도 달랐습니다
중고거래하며 펜슬도 같이 팔겠다고해서 사온건데... 박스없이 본체에 붙여팔아서 정품이겠거니하고 살아왔는데 이렇게 다른 걸 보니 의심이 갑니다. 페어링도 잘 되고 해서 믿었는데 에어팟 가품처럼 퀄리티 높은 물건인가 싶네요... 둘다 정품이었으면 패드 문제겠거니 하고 반품하려고했는데 써야겠습니다.
영문을 알수없네요... 페어링하면 보증이랑 다 뜨는걸 보면 둘다 정품인것 같은데... 차이의 이유를 모르겠네요
같은 모델 사용중이며 패드리퍼 펜슬 교체 다 했지만 저도 해결안되어 그냥 사용중입니다...
충전시에는 접지 케이블
미충전시에는 측면 알루미늄 부분 손대고 그리기 이거 2개 밖에 해결방법 못찾았습니다...
(페어링 후 일련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
https://support.apple.com/ko-kr/109031
윗글에서 절연플러그가 있으면 나아질수도있다고 하기에 주문예정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그외엔 패드 충전하면서 필기하면 접지플러그가 아니면 에러생기는건 원래 그렇구요.
필압을 인식하는 가품 펜슬은 없습니다
아무리 똑같이 만들어도 필압 인식이 가능하진 않아요
가품 펜슬이 정품 펜슬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로지텍 크레용 기반으로 만들어 집니다
네이버 블로그 같은 곳은 필압을 무슨 필기감으로 생각하는 건지 필압이 좋다(?)라는 리뷰가 많은데 필압 인식 못 합니다
2세대 짭이 아무리 따라잡았어도 연결시 정품처럼 펜인식 애니메이션도 뜨는데 연결되자마자 상단 팝업에 나오는 정보에서 배터리 표시가 안나옴. 연결뒤에 펜슬위젯에서는 배터리잔량 나옴. 당연히 필압은 안되고요. 안쪽 유광이면 짭 맞아요 생산시기에 따라 정품 펜촉이 유광으로 변경되고 한적은 없어요. 짭이라 아마 써보면서 이상한건 느낄수밖에 없어요. 정품펜 안써봤으면 모를수는 있고요.
그림그릴때 강약에 따라 굵어지고 얇아지는 거 말씀하시는 걸텐데 저도 기존 짭플 타제품 써봤고 쓰던것과 달리 필압 안 되는거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겉재질과 펜촉이 정품과 비교해 묘하게 유광이라 의심해서 글 올린 거고 접지문제 혹은 기기 설계문제라하셔서 그냥 쓰던 거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마개 오면 장착하고 사용해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