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잡담 쓰던 펜슬이 가품 같습니다... 16

2024-11-26 21:34:17 118.♡.90.177
딩굴뎅굴동굴

IMG_5143.jpeg

IMG_5144.jpeg

IMG_5145.jpeg

며칠 전 아이패드 프로 수리건으로 글 올렸었는데, 패드는 리퍼밖에 없으니 새로 사는게 좋을거란 의견을 받았습니다.


혹시 펜슬 문제인가 싶어 묻지마 반품이 가능한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해 오늘 수령했는데 겉보기엔 별 차이가 없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펜슬 촉 문제인가 하여 촉을 빼보니... 뭔가 다릅니다...?


가품도 정품과 정말 유사한 제품이 있기에 검색해보니 정품 펜슬2랑 거의 흡사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더라고요(블로그 후기를 보았습니다) 그 글을 읽고 제가 쓰던 펜슬을 보니 겉소재(정품은 무광, 쓰던 것은 유광)며 로고각인(정품은 굵고 애플로고가 P의 중심에 있는 반면 쓰던 것은 글씨가 얇음)도 달랐습니다


중고거래하며 펜슬도 같이 팔겠다고해서 사온건데... 박스없이 본체에 붙여팔아서 정품이겠거니하고 살아왔는데 이렇게 다른 걸 보니 의심이 갑니다. 페어링도 잘 되고 해서 믿었는데 에어팟 가품처럼 퀄리티 높은 물건인가 싶네요... 둘다 정품이었으면 패드 문제겠거니 하고 반품하려고했는데 써야겠습니다.



딩굴뎅굴동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blucat
IP 221.♡.190.45
11-26 2024-11-26 21:39:54
·
필압이 된다면 가품은 아닙니다. 애플펜슬 짭들은 필압구현이 안되어있습니다.
딩굴뎅굴동굴
IP 211.♡.4.190
11-26 2024-11-26 21:41:19
·
@blucat님 그럼 생산기간동안 저 금속부분이 변경되었을 가능성도 있을까요? 정보를 찾아보니 통 나오질 않네요...
blucat
IP 221.♡.190.45
11-26 2024-11-26 21:42:35
·
@딩굴뎅굴동굴님 저런 부분은 충분히 변경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필압 테스트부터 하여 정품 판별해보세여
체_리
IP 110.♡.66.79
11-26 2024-11-26 21:53:16
·
짭플은 필압이 안 됩니다
딩굴뎅굴동굴
IP 211.♡.4.190
11-26 2024-11-26 21:54:59
·
지금 만져보니 무게 차이도 좀 있네요
영문을 알수없네요... 페어링하면 보증이랑 다 뜨는걸 보면 둘다 정품인것 같은데... 차이의 이유를 모르겠네요
키키덤덤
IP 112.♡.116.210
11-26 2024-11-26 22:00:58
·
이전 글 보니 12.9 4세대 펜슬 튐 현상 때문에 고생중이신듯 한데 그냥 12.9 4세대 종특입니다......
같은 모델 사용중이며 패드리퍼 펜슬 교체 다 했지만 저도 해결안되어 그냥 사용중입니다...

충전시에는 접지 케이블
미충전시에는 측면 알루미늄 부분 손대고 그리기 이거 2개 밖에 해결방법 못찾았습니다...
famous
IP 61.♡.89.220
11-26 2024-11-26 22:58:09 / 수정일: 2024-11-26 23:01:50
·
펜촉 뺀 후 펜슬 본체 안쪽에 SN 및 KC 인증 마크가 있으면 정품 입니다.
(페어링 후 일련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

https://support.apple.com/ko-kr/109031
딩굴뎅굴동굴
IP 118.♡.90.67
11-27 2024-11-27 07:56:38
·
펜슬 내부에 글씨있는건 봤는데 다시 확인해봐야겠네요

윗글에서 절연플러그가 있으면 나아질수도있다고 하기에 주문예정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오늘도_뚠뚠
IP 222.♡.127.205
11-27 2024-11-27 09:07:16 / 수정일: 2024-11-27 09:07:25
·
펜슬 정품여부는 그냥 단순히 필압테스트 해보면 끝납니다.
그외엔 패드 충전하면서 필기하면 접지플러그가 아니면 에러생기는건 원래 그렇구요.
1234a
IP 118.♡.90.135
11-27 2024-11-27 09:29:25 / 수정일: 2024-11-27 09:31:22
·
필압 테스트를 안 하는 이유가 있으신 걸까요..??

필압을 인식하는 가품 펜슬은 없습니다
아무리 똑같이 만들어도 필압 인식이 가능하진 않아요
가품 펜슬이 정품 펜슬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로지텍 크레용 기반으로 만들어 집니다

네이버 블로그 같은 곳은 필압을 무슨 필기감으로 생각하는 건지 필압이 좋다(?)라는 리뷰가 많은데 필압 인식 못 합니다
커피한잔을시켜놓고
IP 211.♡.181.214
11-27 2024-11-27 09:51:02
·
@1234a님 저도 지금 궁금한게 댓글들이 모두 필압을 말씀하시는데 그 테스트를 전혀 언급을 안하시네요 ㅋㅋ
neopage
IP 211.♡.205.132
11-27 2024-11-27 12:53:39 / 수정일: 2024-11-27 12:54:13
·
추가로 짭슬은 충전시 자동 페어링도 안될걸요? 블투 페어링 해야만 할텐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minsuru
IP 39.♡.46.17
11-27 2024-11-27 20:16:32
·
알리에서 펜슬만 파는 셀러 있는데 1세대 펜슬도 있었고 후기들 보니 정품인데 고장난거 수리해서 껍데기 갈이한 정품일거라 생각하고 구입했었는데 짭이었음.
2세대 짭이 아무리 따라잡았어도 연결시 정품처럼 펜인식 애니메이션도 뜨는데 연결되자마자 상단 팝업에 나오는 정보에서 배터리 표시가 안나옴. 연결뒤에 펜슬위젯에서는 배터리잔량 나옴. 당연히 필압은 안되고요. 안쪽 유광이면 짭 맞아요 생산시기에 따라 정품 펜촉이 유광으로 변경되고 한적은 없어요. 짭이라 아마 써보면서 이상한건 느낄수밖에 없어요. 정품펜 안써봤으면 모를수는 있고요.
딩굴뎅굴동굴
IP 118.♡.90.28
11-28 2024-11-28 12:36:43
·
필압 먹는건 확인했는데 따로 테스트가 필요한가요?

그림그릴때 강약에 따라 굵어지고 얇아지는 거 말씀하시는 걸텐데 저도 기존 짭플 타제품 써봤고 쓰던것과 달리 필압 안 되는거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겉재질과 펜촉이 정품과 비교해 묘하게 유광이라 의심해서 글 올린 거고 접지문제 혹은 기기 설계문제라하셔서 그냥 쓰던 거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마개 오면 장착하고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폴라포2
IP 118.♡.230.179
12-01 2024-12-01 09:33:27
·
필압도 되고 애플팬슬2 기능이 전부 다 잘된다면 가품이 아닐겁니다. 기능이 다 되는 가품은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Zanda
IP 121.♡.203.131
12-01 2024-12-01 19:32:50
·
가품 괜찮은거 있으면 사고 싶네요 애들이 퍽하면 잃어비로고 하니....... 찾아봐도 같은제품은 안보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