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백업때문에 아이클라우드 사용하시나요? 22

2024-02-13 09:42:41 수정일 : 2024-02-13 09:43:11 210.♡.88.240
nicolask

백업을 제대로 안해서 한번 사진을 다 날려본 경험으로..

몇년전부터 월 3300원짜리 200G 아이클라우드 사용중인데요.


이번에 15프로로 256G 기기로 변경할까 하는데..

기기 용량에 상관없이 백업때문이라도 아이클라우드를 유지해야 할까요?


은근 맥북에 연결해서 로컬에 백업하면 편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아이클라우드를 끊을수가 없던데.. 다들 그러신가요?

nicolask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삭제 되었습니다.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09:56:04
·
@유성매직님 오 그렇군요! 저도 쓰다보니 애플 생태계가 많아서 쓰는게 좋겠다로 어느정도 생각했는데.. .2테라 오우... 굿!! 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09:57:19
·
@헤도니스님 아~ 제대로 사용중이시군요! 아이클라우드의 장점이 가장 돋보이는게 바로 그거인듯 합니다!!! 백업은 진짜 사이드 수준이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09:58:34
·
@김용병님 저도~~ 나름 2테라짜리를 wifi6 공유기에 물려놔서 NAS로 사용중이고 사진등을 모두 백업해놓긴 하는데... 정말 그건 백업 용도지..다시 복원하려니 귀차니즘도 커서.. 아이클라우드가 정말 한번 쓰면 발을 못 빼겠더군요...
앵그리버드s
IP 220.♡.144.149
02-13 2024-02-13 09:50:58
·
기기간 연동으로 아이클라우드를 쓰고 있어요.
백업은 예전엔 외장하드, 지금은 나스를 쓰고 있구요.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09:59:31
·
@앵그리버드s님 기기 연동 혹은 공유 목적으로 제대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듯 하군요!!
참고하겠습니다!
대왕곰돌
IP 75.♡.192.166
02-13 2024-02-13 10:05:52
·
예전에 사진 거하게 날려먹고..
아이클라우드를 쓰면서 마음의 평안을 찾았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나오자 마자부터 사용해서 현재 2TB 쓰고 있고
아직까지는 별 문제없었네요.
아이가 태어난 이후로는 부모님에게 아이패드 하나 사드리고 제 아이디로 사진 공유 세팅해드리니
별다른 셋업없이 사진 공유가 되어서 그거도 편하네요.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10:08:25
·
@대왕곰돌님 맞습니다! 저는 그런기능이 있는지도 몰랐는데...아이가 폰 비번을 풀려고 계속해서 틀렸더니...나중에는 폰 자체가 초기화?? 되서 다 날라가더군요...... 그 뒤로 평안을 찾기위해 클라우드 사용중인데..

근데 패드에 같은 아이디로 공유하신다는건.. 본인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 모두 실시간으로 공유되지 않나요? 공유되고 싶지 않은 사진도 실시간 동시에 보이길래 시껍했던. ㅎㅎ...
대왕곰돌
IP 75.♡.192.166
02-14 2024-02-14 05:49:15
·
@nicolask님
전 딱히 공유하기 싫은 사진이 없어서..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10:17:25
·
@종허니님 가끔 불편하다면? 오래된 영상을 플레이 누르면 다운로드를 받는 시간이 좀 걸릴때가 있더라고요... (특히나 카톡이나 라인에 첨부로 넣을경우 좀더 체감이 오래...)

편의성은 정말 좋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RickyL
IP 114.♡.84.28
02-13 2024-02-13 10:49:10
·
iCloud를 유료로 사용한 이래로 로컬 백업이 편리하다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잊고 있어도 알아서 되는 iCloud backup이 가장 편리하지 않나요?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12:47:37
·
@RickyL님 아~ 본문의 로컬 백업은 제가 아이클라우드 사용하기전 편리하다고 생각했던 (어찌보면 편리하지 않았던거죠 ㅎㅎ) 지금은 알아서 백업되는 아이클라우드를 끊지 못하겠다는...
Exynos
IP 126.♡.193.188
02-13 2024-02-13 11:30:14
·
전 휴대폰 분실이후로 완벽 복원된거보고
아이클라우드 맹신자가 되었읍니다...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12:48:04
·
@Exynos님 저도 이게 가장 컸습니다. 더불어 신규 디바이스에 아무런 설정을 안해도 똑같이 미러링 되는게 참..신기한!!
오렌지마끼아또
IP 211.♡.180.200
02-13 2024-02-13 12:21:50
·
사실 백업은 요즘같이 어플들이 다들 자체 인증서네 자체 백업이네 해서 예전처럼 영혼백업은 안되서 그 이용도가 떨어졌지만..

600기가에 달하는 사진 영상들을 사이즈 줄였다가 필요할때만 원본 불러와주고 자동으로 관리해주는거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중입니다
/Vollago
nicolask
IP 210.♡.88.240
02-13 2024-02-13 12:48:54
·
@오렌지마끼아또님 600기가요? 헐...... 2TB도 모자라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업? 으로 사용하시는건지... 엄청나군요!
오렌지마끼아또
IP 125.♡.173.85
02-14 2024-02-14 00:46:28
·
@nicolask님 여행 좋아해서 사진 영상들이 좀 많습니다...
갤럭시부터 찍어왔긴 했지만 2013년부터 찍은 사진이 2~3만장 정도는 되는거 같네요 ㅎㅎ
파미
IP 39.♡.51.214
02-13 2024-02-13 14:13:39
·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비상용으로 두고, 실제 백업은 유선 암호화 백업을 합니다.
기기 변경시에는 폰TO폰 마이그레이션으로 하고요.
아이클라우드 백업은 암호화하지 않은 백업 수준이라서 일부 백업 안되는 데이터가 있더라고요.
nicolask
IP 223.♡.75.25
02-14 2024-02-14 13:25:57
·
@파미님 비상용으로 쓰시는군요! 참 애플이 장사 잘하는게 5기가 무료 이후에 200기가로 갭을 크게 만드니 안쓸수도 없게 하는ㅋ
파미
IP 39.♡.51.214
02-14 2024-02-14 15:05:12
·
@nicolask님 아무래도 아이클라우드 자동 백업이 매일 새벽에 이루어지다보니, 유선 백업 주기 사이에 고장이나 분실 등으로 백업을 못했을 경우 또는 운 나쁘게 PC 백업본까지 모두 손상되었을 때를 위한 비상용 백업으로 두고 있어요.
가족들 모두 아이폰을 쓰다보니 백업용량이 모자라서 200기가 신청 후 패밀리로 묶어 사용하고 있네요 ㅎㅎ
KT에서 매 달 아이클라우드 비용 이벤트로 지원해줘서 비용 부담도 좀 적은 편이네요!
아도라버스트
IP 118.♡.13.131
02-14 2024-02-14 07:13:51
·
용량문제로 아이폰 백업할 때 곤란을 겪은 이후로 아이클라우드 사용중 입니다.
처음에 무료 50기가 사용하다가 200기가 그리고 가족 4명 모두 아이폰 사용하면서 2테라로 넘어 왔습니다.
nicolask
IP 223.♡.75.25
02-14 2024-02-14 13:27:14
·
@아도라버스트님 가족 모두가 아이퐁이면 월 2테라 가성비 좋군요!!! 인당 200기가 가격도 안나오니 엄청 혜자!!!
삭제 되었습니다.
nicolask
IP 223.♡.75.25
02-14 2024-02-14 13:28:17
·
@보복의시님 맞습니다. 확실히 쇼미더머니!!! 외치게 하는 애플이죠 ㅋㅋㅋㅋ

근데 오래된 영상 보랴면 딜레이가 조금 있는 불편함은 어쩔수 없더라구용 그거외에는 너무나 만족하며 사용하니 정말 끊을수가 없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