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애플tv btv 어떤가요? 28

2024-01-12 19:02:41 125.♡.151.69
블루셀레스트

lgu쓰는중인데 sk로 옮기려고 합니다.

현재 넷플릭스나 웨이브같은 ott는 tv내장 앱으로 시청중이라서 셋탑은 실시간티비만 이용중이에요.


홈페이지 보니 현재 프로모션중이라 애플티비도 다른셋탑이랑 똑같이 월 4400원만 내면 된다고 해서 애플티비를 고민중인데 검색해보니 btv 채널전환 속도가 느리고…

애플티비 리모컨 이용이 불편하다고 하는데

실시간채널만 본다면 애플티비보다는 기존 셋탑이 나을지…

아니면 ott까지 애플티비로 보는 환경으로 바꾸는게 괜찮을지 넘 고민되네요.

애플티비 선택하면 3년 후에는 셋탑임대료 안내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데 3년이면 새로운 제품이 나올텐데 이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고요;;;

애플티비 사용성이 괜찮은지 의견 좀 듣고싶습니다😅😅


블루셀레스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nonalde
IP 175.♡.31.249
01-12 2024-01-12 19:12:54
·
같은 이유로 갈아탔습니다.
3개월째 사용중인데, 채널변경 적응이 아직 안됐습니다. (전체편성표 이동하기), 가족들이 불편해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으로 애플TV 리모컨 하나만으로도 사용 가능한지 꼭 확인하시면,(전원, 볼륨 등 자주 쓰는 TV 기능) 그 외 무리없이 사용중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좋은 점은 에어팟으로 공간음향으로 TV 시청하기 좋습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2 2024-01-12 21:18:05
·
@nonalde님 세달이나 사용해도 적응이 힘든가요ㄷㄷㄷ;; ㅠㅠ 웬지 일반 셋탑으로 결정할것 같습니다아…ㅎㅎㅎ
Fantasy_Life
IP 211.♡.54.172
01-12 2024-01-12 19:59:33
·
어르신들은 옛날 방식 그냥 세탑박스 방식을 더 좋아하시더라고 물론 애플티비도 좋습니다만 채널 돌릴때 리모콘이 불편하고
오히려 아이폰으로 채널 돌리는게 더 펀하다고 하더라고요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2 2024-01-12 21:20:00
·
@Fantasy_Life님 윗분 댓글도 그렇고 리모컨에 적응하느냐 마느냐가 결정적인가봐요. 좀 더 검색해보고 고민해봐야겠네요;;
호놀룰루123
IP 223.♡.164.140
01-12 2024-01-12 20:41:12
·
집에 젊은사람만 있으면 추천 부모님 계시면 비추천 합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2 2024-01-12 21:24:07
·
@호놀룰루123님 젊은사람만 있긴 합니다ㅎㅎ;; 애플스토어 가서 만져보고 결정해야겠네요😅😅
여기저기
IP 39.♡.19.217
01-12 2024-01-12 22:30:17
·
이상하게 넷플릭스 화질이 엄청 않 좋습니다 ㅜㅜ 전 SKB회선 문제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애플티비가 문제라는 글도 있고 아무튼 좀 그렇습니다;
아내가 처음엔 귀찮아했는데 한두달 지나니 적응하더군요;;
아무도모르는찐부자
IP 223.♡.177.43
01-12 2024-01-12 22:44:35
·
@여기저기님 엥 ..
애플티비에 넷플릭스 조합이 화질 진짜 개쩔어서
전 역시 이래서 애플이지 싶은데...
(영상정보에 돌비애트모스 마크 있으면 더 좋구요)

화질이안좋다는얘기는 처음이네요...
여기저기
IP 39.♡.19.217
01-12 2024-01-12 22:54:22 / 수정일: 2024-01-12 22:55:33
·
@역전앞아는지인님 클리앙에서도 몇번 언급되었던 문제입니다... 케바케인것 같은데 딱히 해결방법이 없는게 괴롭습니다 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mac/17173212CLIEN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3 2024-01-13 08:19:50
·
@여기저기님 일반 셋탑처럼 전원버튼 누르면 바로 실시간티비가 나오는게 아니니 번거롭긴 하겠어요… 매장가서 실물을 보고 결정해야겠네요ㅠㅠ
아무도모르는찐부자
IP 223.♡.177.115
01-14 2024-01-14 10:16:36
·
@블루셀레스트님 실시간티비 보다 끄면 다시 켰을때 실시간티비 나옵니다

아이폰에서 하던중 슬립버튼 누르면 다시 그 작업 뜨는것처럼..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0:56:11
·
@역전앞아는지인님 아~ 그러면 괜찮네요~ 애플스토어가서 보고왔는데 리모컨은 적응이 필요할것 같지만 전체적으로 괜찮은것 같아서 애플티비로 결정하기로 했습니다ㅎㅎ
여명이
IP 223.♡.193.138
01-12 2024-01-12 22:55:24
·
전 엄청 만족하고 있습니다. 채널 누르는 것도 Btv app이 몇번 업데이트하고 나서는 좀 빠릿하고 직관적으로 접근할수 있게 바꿨고 역시 적응의 동물이긴 합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3 2024-01-13 08:23:50
·
@여명이님 이번에 결정하면 3년을 묶이니 잘 선택해야하는데 만족하신다니 애플티비가 궁금하긴 하네요ㅎㅎ
BearsV7
IP 223.♡.28.40
01-12 2024-01-12 23:28:00 / 수정일: 2024-01-12 23:29:01
·
1. OTT 많이 보시면 애플티비가 더 편리합니다.
2. 리모컨 못 찾을 때 폰으로 리모컨 쓸 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3. 맥북이나 패드 쓰신다면 미러링 기능으로 대화면 pc 작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0:58:46
·
@BearsV7님 핸드은 늘 들고다니니 리모컨이 필요 없으려나요;;ㅎㅎ 애플티비에서 실시간, ott 선택해서 보는거니 기존에 티비에서 실행하던 동선?이랑도 별 차이 없을것 같긴 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1:03:56
·
@InTheMoodForLove님 kt는그런 불편함이 있군요;; 전 집에 들어오는 엘지 회선이 별로라서 갈아타려하는데… sk는 괜찮길 바라봅니다ㅜㅜㅋㅋ
이티얼마예요
IP 222.♡.160.20
01-13 2024-01-13 10:53:08
·
티비가 OTT 앱처럼 애플티비 앱에 통합되니 저는 편리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이 불편해합니다.
일단 좀 느리고요.
채널 하나 찾으려고 몇 번 채널 돌리면 화면이 깨지거나 오디오가 나올때까지 한참을 기다리거나 다시 앱을 껐다가 켜야 합니다.
채널은 직관적인 숫자버튼이 있어야 하는데 화면에서 숫자를 선택해서 해야 하니 불편합니다.
OTT를 많이 보시고 티비를 조금 보신다면 추천드리고 티비 위주의 생활이시라면 비추드립니다.
(티비 위주로 보는 사람들도 귀찮아서 OTT보게 됩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1:09:42
·
@이티얼마예요님 btv동작이 많이 느린가요? 애플티비로 신청할까 하는데 ott나 티비나 비슷하게 보는편이라 고민되네요;;
Brown
IP 223.♡.188.23
01-13 2024-01-13 12:33:23
·
lg에서 넘어왔습니다. 너무 맘에 듭니다. 빠릿하고. apple tv 어플로 영화 나 드라마 볼 때면 화질이 더 좋아진 기분도 듭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1:10:49
·
@Brown님 안그래도 궁금해서 애플스토어가서 보니 빠릿하긴하더라고요~ㅎㅎ
꽃길만걷자!
IP 210.♡.13.182
01-13 2024-01-13 15:11:06
·
애플tv하나로 다 되니까 다른 OTT나 유튜브 볼 때 hdmi 입력을 바꾸지 않아도 된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 홈팟, 에어팟 등 애플기기들이 자연스럽게 통합이 되구요.

화면전환속도는 크게 차이를 잘 모르겠구요. 기계치인 아내와 친척들도 금방적응하는 거 보면 그리 불편하진 않습니다.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3:32:25
·
@꽃길만걷자!님 확실히 외부입력 전환이 필요없는건 장점이네요. 애플티비로 신청했는데 기대됩니다ㅎㅎ
glan2
IP 39.♡.249.127
01-13 2024-01-13 22:15:46
·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티빙 같은 앱 다 깔아서 잘 쓰고 있어요.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3:33:05
·
@glan2님 만족하신다니 저도 기대되네요~^^
다시살자
IP 223.♡.163.4
01-14 2024-01-14 09:03:55
·
저희집은 이상하게 허용/허용안함 이런게 자꾸 뜨고 뭐가 이상해서 나름 자주 초기화해서 씁니다 그런거만 빼면 좋은데 이게 아주 불편해서 넷플도 에러가 잘나서 ㅠㅠ 방법을 모르겠네요
블루셀레스트
IP 125.♡.151.69
01-14 2024-01-14 13:34:00
·
@다시살자님 애플에 문의해도 방법이 없나요;; 엄청 불편하실듯해요…
다시살자
IP 223.♡.203.61
01-14 2024-01-14 14:04:28
·
블루셀레스트님// 애플도 모르고 sk에서 와도 왜 그런지 모르고 좀 이상하지만 그게 아니면 엄청 좋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