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폰 사용 초기 (3gs 무렵) 부터 미국계정 한국계정 둘 다 사용했어요.
그러다 몇년전부터는 미국계정을 메인으로 쓰면서
애플원도 2년정도? 미국계정으로 파티 구해서 사용했는데요
이제 미국계정 유지할 메리트가 없을것같아 탈퇴하고 한국계정으로 변경중입니다.
문제는 그동안 미국계정에 쌓인 데이터인데...
메모 3천개정도는 싹 다 한국계정으로 옮겼습니다. 그 외 데이터들도 옮겼는데
사진이 문제네요
미국계정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 영상이 합쳐서 3만개 정도 됩니다.
일단 아패미니에다 '기기에 원본 저장'해놔도 한참 걸렸어요
사진 앱 열어보니 정상 표시되길래 (사진 26700 영상 2200)
이제 기기에 다 동기화됐겠거니 하고 로그아웃 후 한국계정으로 로그인, 동기화하니
사진과 영상 수가 점점 줄어듭니다...ㅡ.ㅡ;; 다 다운받아진게 아니었나? 혹은 이 계정에 속한게 아니라 지워지는건가?
windows 11 사용중이라, windows용 icloud 설치하고 로그인해봤습니다.
이것도 pc에 동기화하면 해당 데이터가 표시는 되는데 로컬에 전부 저장된건 아니고 (280GB중 11GB만 저장중)
'항상 이 기기에 유지' 옵션을 적용해봐도 잘 되지 않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면, 이 사진/영상 3만개를 pc에 저장 후 카피해서 백업했다가
한국계정으로 로그인 후 옮겨서 덮어씌우는게 제일 확실할것같은데
카피가 안되네요....
혹시 애플계정 변경하신분들 데이터 백업 어떻게 하셨는지요?
저도 이전에 이 방법으로 국가 변경을 했었습니다 .
애플원 가족 구독도 해지하시고 다시 국가 변경하고 가입하세요..
사진이 가장 중요하잖아요
참고 -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