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퍼 제한은 이를테면 매장 데모용 디스플레이용이나 네비게이션 용도 등등 365일 24시간 상시 전원연결이 필요할때 쓰라고 만들어 놓은거에요.. 그런 용도에서는 급격히 배터리 노화가 생기니까요. 일상생활에서 쓰라고 만들어 놓은건 최적화 충전이고 하루하루 사용자가 머리아프게 일일이 80퍼에서 완충옵션 왔다갔다 귀찮게 신경 쓰라고 만들어 놓은 옵션이 아닙니다. 과한 물신숭배는 좋지 않습니다..
애플농장주
IP 59.♡.112.221
11-26
2023-11-26 10:37:48
·
@찬미님 평소에 굳이 많은 충전량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은 해당 옵션을 킬 경우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어서 좋은 겁니다. 님처럼 그런 거 신경 쓰기 싫은 사람도 있고 저 옵션을 켜고 써서 배터리 수명을 아끼고 싶은 사람도 있는 것이고요. 물신숭배 운운할 게 아니라 타인의 취향을 존중하세요.
@유키님 의견을 드린 것이고 취향은 존중 합니다. 옵션의 용도를 알려드린것이며 2년쓰고 배터리 교체한다고 해도 하루에 200원꼴인데 그거 일일이 신경쓰지 말고 편하게 사용하고 좀 더 생산적인 일에 신경쓰는게 낫다는 생각 입니다. 80퍼 제한 안해도 2년만에 배터리 맛가는 경우도 없구요. 존중하지 않는다는 말은 한적 없습니다. 배터리 수명 잘 관리 하세요.
애플농장주
IP 59.♡.112.221
11-26
2023-11-26 12:28:42
·
@찬미님 해당 옵션의 용도도 그냥 님의 생각일 뿐입니다. 매장 디스플레이용으로는 이번 옵션이 생기기 이미 몇 년 전에 계속 충전기에 꼽아두면 자동으로 기기가 판단해서 배터리 100% 충전을 제한하는 기능이 탑재 됐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부분은 틀렸습니다. 이번 옵션은 그냥 배터리 수명을 더 길게 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탑재된 게 맞습니다.
그리고 자꾸 일일히 신경 쓴다고 하시는데 평소에 그냥 저 옵션만 켜두고 신경 안 쓰고 삽니다. 사무직인 분들은 어차피 출퇴근 할 때 외에는 상시 충전 환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 옵션을 켜두고 쓰는 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그리고 불과 1년 쓴 14시리즈 배터리 나락가서 배터리 교체하는 분들 글 아이포니앙에서도 엄청 봤습니다. 실제 100% 충전하면서 쓸 경우 2년 정도면 배터리 교체해야 하는 수명에 도달합니다.
제발 본인 생각만 맞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 생각이 틀릴 수도 있다는 생각도 좀 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키님 왜 자꾸 쉐도우 복싱을 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맞다 틀리다의 문제가 아니라는것에 동의 하구요. 반복해서 말씀 드리는거 같은데 취향은 존중 합니다. 저는 신경쓰지 말고 편하게 사용하시는게 낫겠다 라는 의견을 드렸을 뿐이고 내 말이 맞다 니 말이 틀렸다 뭐 이런 말은 일언반구 한적이 없습니다. 유키님께서는 주관대로 80퍼 옵션 사용하셔서 하시던대로 배터리 잘 관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존중 하고요. 그 옵션 사용하지 말라고 말리는 사람 없습니다.
@유키님 네, 님 말이 무조건 맞습니다. 제가 논리가 부족해 쳐발린것 같군요. 논리가 개박살나서 송구스럽네요. 사과 원하신다니 사과 드립니다. 배터리 80% 제한 걸어서 관리 쭉 잘 하시고 아이폰20 나올때까지 오래오래 배터리 컨디션 100% 유지하고 돈 아끼시길 빌겠습니다. 수고하십쇼.
애플농장주
IP 59.♡.112.221
11-26
2023-11-26 20:25:51
·
@찬미님 저라면 쪽팔려서 더 댓글 안 달 것 같은데 끈질기시네요. ㅎㅎ
찬미
IP 211.♡.195.248
11-28
2023-11-28 14:50:37
·
@유키님 우쭈쭈~~ 님 말이 다 맞아요. 끈질기게 댓글달아 죄송합니다. 불편하시다니 이제 안달께요 :)
사유
-
일시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찬미
IP 211.♡.195.62
11-28
2023-11-28 14:54:10
·
@움뭉님 그걸 알려줘도 자기가 논리로 박살냈다고 하는 사람이 있어서 문제죠… ㅎㅎ
애플농장주
IP 59.♡.112.221
11-28
2023-11-28 15:07:36
·
@움뭉님 큰 차이 난다니까요. ㅎㅎ 80퍼 제한 켜고 쓰면 2년 써도 배터리 새제품과 거의 동일해요. 실험한 데이터들도 수도 없이 많이 있어요. 그냥 쓰면 500회 전후로 맛탱이 가는데 제한 걸면 1000회까지 쌩쌩해 집니다. 그래서 4~5년 쓸 수 있다는 거예요. 차이 많이 나는 데이터가 수도 없는데 매번 설명해 줘도 뇌피셜로 별 차이 안 난다는 분들 정말 답답하네요. ㅋㅋ
@유키님 찾아도 잘 안나오는데 보신 자료 좀 보내주세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아니면 님 계속 그렇게 사용하셨으면 현재 사이클이랑 배터리헬스 좀 보여주실 수 있을까요???
애플농장주
IP 59.♡.112.221
12-01
2023-12-01 12:36:11
·
@움뭉님 이전에 5년 쓴 xr 배터리 교체 없이 5년 사용했습니다. 싸이클 1200회였고 배터리 웨어율 91% 였습니다. 지금은 15프로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고요. 됐죠?
움뭉
IP 72.♡.206.231
12-02
2023-12-02 06:44:40
·
@유키님 뭐 사진도 없고 아무것도 없지만 그렇다니 그런줄 알아야겠네요 ㅎㅎㅎ 네 됐습니다
애플농장주
IP 59.♡.112.221
12-02
2023-12-02 12:43:24
·
@움뭉님 님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 보세요. 그게 아무런 효과가 없다면 애플에서 왜 해당 옵션을 넣었을까요? 또 전기 자동차나 노트북에도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한 80% 제한 옵션이 있습니다. 심지어 테슬라에서는 장거리 운행을 하지 않을 때 80%까지만 충전해서 타라고 권장합니다. 왜 그럴까요? 생각을 좀 해 보세요.
@유키님 누가 80퍼까지 하면 좋은거 모를까요 님만 아는 것 아니구요 모르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핸드폰 쓰면서 지켰을 때 실제로 얼마나 대단한 차이냐라는 것에 대한 얘기예요 자동차는 용량도 훨씬 크고 사용주기는 10년에 육박하고 교체 비용이 거의 차값인 것에 비해 핸드폰은 어떠냐 이거예요 생각을 좀 해보세요
@움뭉님 위에서 다 얘기했잖아요. 뭐 보셨어요. ㅎㅎ 80퍼 제한 걸면 배터리 수명이 2배 늘어나고 교체비용은 애플 기준 14만원 아낄 수 있다니까요. 배터리 수명 2배 늘어나는 건 팩트에요. 여러 실험 데이터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효과가 그만큼 크기 때문에 애플이나 다른 회사에서도 해당 옵션을 넣는 것이고 14만원 아끼려고 80퍼 제한 거느냐 아니냐는 개인 취향의 영역인 거고요.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사무직처럼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상시 충전이 가능한 환경인 경우에 어차피 80퍼센트만 충전해도 불편하지 않으니 이런 생활패턴의 분들은 해당옵션을 켜고 쓰는 게 이득이라는 거고요. 그렇지 않고 외근직이나 심리적으로 100% 상태가 편한 분들은 그냥 끄고 쓰면 되는 겁니다. 그냥 개개인의 생활패턴에 따라 취향대로 선택하라는 건데 이 얘기 나올 때마다 왜 자꾸 한 쪽을 강요하려 드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움뭉
IP 99.♡.134.158
12-04
2023-12-04 00:06:54
·
@유키님 아무도 강요 안했는데 혼자 강요당하는 것도 웃기고 님이 말하고자 하는건 대충 써도 별차이 안난다는 말에 발끈해서 차이 크다고 말하고 싶은건데 갑자기 왠 딴소리인지.. 어느 누가 무조건 100퍼로 써야된다고 한 것도 아닌데 누가 무슨 강요를 했다는건지도 모르겠고요 님이 댓글 열심히 다는 곳은 다 그거나 그거나 별 차이 없다는 댓글들이잖아요 그렇게 취향대로 쓰면 된다고 생각하는 분이 본인 기준에서는 별 차이도 안나고 그냥 대충 쓰겠다는 사람한테 부득부득 차이 졸라 많이 난다고 굳이 쓰는 이유는 뭔가요? 님말대로 그냥 취향차이니까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세요 별것도 아닌걸로 뭐 대단한 것 아는마냥 다 댓글달고 다니지 마시구요 그리고 수명 두배 차이난다고 큰 차이라고 몇번이고 댓글 다시는데 그게 그거라는 사람 기준에서는 그게 별차이 안나는거예요 성능 두배 차이난다고 2년만에 50퍼되고 그런거 아니잖아요 2년반동안 대충 굴려도 89퍼 언저리예요 그게 별차이 안난다는거예요 님한테는 엄청난 차이일 수도 있지만 아닌 사람도 있다구요 왜 이걸 엄청난 차이인데 별거 아닌 것처럼 얘기하냐고 말하는 그게 강요예요
@유키님 그게 별 차이 안난다는거라니까요? 효과가 없댔어요? 누가? 이래서 다른 사람이 쉐도우복싱 한다고 했나봐요 누가보면 배터리 특성 전공한 박사인줄 알겠네요 2-3년간 님처럼 관리하나 나처럼 관리하나 배터리 헬스 10퍼도 차이 안나는게 차이가 많이 안나는거라고요 이게 이해가 안되나? 실생활에서 그렇게 큰 차이가 아니라고요 님한테는 혼자 역정낼 큰 차이인지는 몰라도 아닌 사람도 있다고요 이게 이해가 안돼요? 논문이랑 검색 몇개 해본걸로 이런 말하는게 진짜 어처구니가 없네요 고작 SoC DoD 에 따른 사이클 영향정도 알겠죠 뭐 더 아는거 있어요? 뭐 많이 찾아봤다는데 뭔 자료 봤는지는 말도 못하고 고작 하는 말이 내가 너보다 많아 안다고 우기는 것 밖에 없네요 제 요지가 아직도 이해가 안되죠? 님이 빡세게 관리하는거랑 내가 대충 하는거랑 배터리헬스 10퍼 차이 날까말까 하는게 팩트입니다 핸드폰에선 딱 그정도 차이예요 님이 그거 큰 차이라고 하면 님한테는 큰차이고요 아닌 사람들한테는 큰 차이 아닙니다 그걸 그게 어떻게 작은 차이냐고 엄청 큰 차이라고 우기는건 님이고요 이해가 되려나 모르겠네요
@움뭉님 보통 관리 안 하고 막 쓸 경우 1년에 대략 10% 정도 까입니다. 2~3년에 10%도 차이 안 난다는 건 님 뇌피셜이고요. ㅋㅋ 작년에 아이폰14 1년도 안 돼서 배터리 80% 대로 떨어져서 다들 너무 빨리 떨어진다고 하는 글 엄청 많이 올라왔는데 님도 보셔놓고 거짓말을 하시네요. ㅋㅋㅋ 적어도 주장을 하려면 팩트를 가지고 해야죠.
애플 공식 배터리 문서에 보면 아이폰 배터리는 500 싸이클 기준으로 80% 정도를 수명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보통 사람들 기준으로 2년 정도 사용했을 때 도달하는 싸이클입니다. 결국 아이폰 배터리 수명은 2년 정도라는 소립니다. 여기서 80% 옵션을 켜면 수명이 4년 이상 늘어납니다. 실제로 가능하고요. 저도 예전에 80% 정도까지 충전하는 식으로 그렇게 사용 했었고 1200싸이클까지 91% 수명이었습니. 이건 제 뇌피셜이 아니고 리튬이온 배터리 특성이 그렇습니다.
@유키님 님이 하는 그거야말로 뇌피셜이네요 출시일부터 2년 넘게 쓴 제 아이폰 13프로도 89퍼이고 싸이클도 600이 넘었는데 적어도 팩트 가지고 주장을 하네 마네 하시네요 보통으로 써도 2년에 80퍼 못갑니다 2년 안에 빨리 떨어지네 마네 하는 글들 거의 대부분 너무 빨리 98퍼로 떨어졌네 94퍼로 떨어졌네 89퍼로 떨어졌네 그런 글들이지 님이 말한 기대수명 80퍼 이하로 2년 안에 떨어졌다는 글은 본 적 거의 없구요 80%로 안떨어져서 수리를 못받아서 아쉽다는 말을 훨씬 더 많이 본 것 같네요 게임켜놓고 충전시켜놓으면 되네 어쩌네 본 적 없는 척 하지 마시구요 적어도 팩트 가지고 얘기하자는 분이 확증편향만 갖고 얘기하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배터리 2년 아무렇게나 써도 80퍼 가기 힘든게 팩트지 80퍼로 떨어지는게 팩트면 2년 안에 모든 사람이 바꿀 수 있겠네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2년 안에 배터리 바꿀 수 있는 사람 퍼센티지로 하면 얼마나 될 것 같으세요? 그게 팩트지 님이 뇌피셜로 팩트라고 우긴다고 팩트가 아닙니다 거짓말 같은거 한 적도 없는데 거짓말은 왜 나오는지도 모르겠고요 그리고 제발 80% 충전하면 리튬배터리 수명 좋아지는게 팩트다 라는 소리 좀 그만하세요 그건 저도 맞다고 몇번을 얘기했습니다 핸드폰 수준에서는 실제로 2년 대충 써도 80퍼 이하로 잘 안가고 열심히 관리해도 10퍼 이상 차이나기 힘들다는 얘기하는건데 왜케 딴소리만 갖고오세요 제발 대충쓰면 배터리 개아작나서 2년 안에 80퍼 밑으로 무조건 떨어진다는 글 몇개나 나오는지 가져와보세요 80퍼 밑으로 안떨어지면 큰 차이 안나는거 그냥 인정하시구요 솔직히 2년 막 써도 헤비유저나 80퍼 초중반으로 떨어지지 일반 사람들 잘 안쓰면 90퍼 초반에서 어지간히 쓰면 80퍼 중후반이 보통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by Clienkit Beta
80퍼 충전하면 4~5년 동안 폰 바꿀 때까지 배터리 바꾸지 않아도 돼서 14만원 절약이 가능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의 취향대로 쓰시면 돼요.
/Vollago
부럽습니다
prefs:root=BATTERY_USAGE&path=BATTERY_HEALTH
애플이 내놓은 기능중 하나고 쓸건지는 각자 마음이죠. 물론 장시간 외출할땐 완충 하고요.
이를테면 매장 데모용 디스플레이용이나
네비게이션 용도 등등 365일 24시간 상시 전원연결이 필요할때 쓰라고 만들어 놓은거에요..
그런 용도에서는 급격히 배터리 노화가 생기니까요.
일상생활에서 쓰라고 만들어 놓은건 최적화 충전이고
하루하루 사용자가 머리아프게 일일이 80퍼에서 완충옵션 왔다갔다 귀찮게 신경 쓰라고 만들어 놓은 옵션이 아닙니다.
과한 물신숭배는 좋지 않습니다..
의견을 드린 것이고 취향은 존중 합니다.
옵션의 용도를 알려드린것이며
2년쓰고 배터리 교체한다고 해도 하루에 200원꼴인데 그거 일일이 신경쓰지 말고 편하게 사용하고 좀 더 생산적인 일에 신경쓰는게 낫다는 생각 입니다.
80퍼 제한 안해도 2년만에 배터리 맛가는 경우도 없구요.
존중하지 않는다는 말은 한적 없습니다.
배터리 수명 잘 관리 하세요.
그리고 자꾸 일일히 신경 쓴다고 하시는데 평소에 그냥 저 옵션만 켜두고 신경 안 쓰고 삽니다. 사무직인 분들은 어차피 출퇴근 할 때 외에는 상시 충전 환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 옵션을 켜두고 쓰는 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그리고 불과 1년 쓴 14시리즈 배터리 나락가서 배터리 교체하는 분들 글 아이포니앙에서도 엄청 봤습니다. 실제 100% 충전하면서 쓸 경우 2년 정도면 배터리 교체해야 하는 수명에 도달합니다.
제발 본인 생각만 맞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 생각이 틀릴 수도 있다는 생각도 좀 해 보시길 바랍니다.
왜 자꾸 쉐도우 복싱을 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맞다 틀리다의 문제가 아니라는것에 동의 하구요.
반복해서 말씀 드리는거 같은데
취향은 존중 합니다.
저는 신경쓰지 말고 편하게 사용하시는게 낫겠다 라는 의견을 드렸을 뿐이고
내 말이 맞다 니 말이 틀렸다 뭐 이런 말은 일언반구 한적이 없습니다.
유키님께서는 주관대로 80퍼 옵션 사용하셔서 하시던대로 배터리 잘 관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존중 하고요. 그 옵션 사용하지 말라고 말리는 사람 없습니다.
네, 상시80% 충전 하셔서 배터리 아끼고 수명연장해서 오래오래 쓰세요.
길게 관리하셔서 14만원 세이브 하시면 가정경제에 도움이 많이 되겠죠.
네, 님 말이 무조건 맞습니다.
제가 논리가 부족해 쳐발린것 같군요.
논리가 개박살나서 송구스럽네요.
사과 원하신다니 사과 드립니다.
배터리 80% 제한 걸어서 관리 쭉 잘 하시고
아이폰20 나올때까지 오래오래
배터리 컨디션 100% 유지하고 돈 아끼시길 빌겠습니다.
수고하십쇼.
우쭈쭈~~
님 말이 다 맞아요.
끈질기게 댓글달아 죄송합니다.
불편하시다니 이제 안달께요 :)
그걸 알려줘도 자기가 논리로 박살냈다고 하는 사람이 있어서 문제죠… ㅎㅎ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건 사무직처럼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상시 충전이 가능한 환경인 경우에 어차피 80퍼센트만 충전해도 불편하지 않으니 이런 생활패턴의 분들은 해당옵션을 켜고 쓰는 게 이득이라는 거고요. 그렇지 않고 외근직이나 심리적으로 100% 상태가 편한 분들은 그냥 끄고 쓰면 되는 겁니다. 그냥 개개인의 생활패턴에 따라 취향대로 선택하라는 건데 이 얘기 나올 때마다 왜 자꾸 한 쪽을 강요하려 드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애플 공식 배터리 문서에 보면 아이폰 배터리는 500 싸이클 기준으로 80% 정도를 수명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보통 사람들 기준으로 2년 정도 사용했을 때 도달하는 싸이클입니다. 결국 아이폰 배터리 수명은 2년 정도라는 소립니다. 여기서 80% 옵션을 켜면 수명이 4년 이상 늘어납니다. 실제로 가능하고요. 저도 예전에 80% 정도까지 충전하는 식으로 그렇게 사용 했었고 1200싸이클까지 91% 수명이었습니. 이건 제 뇌피셜이 아니고 리튬이온 배터리 특성이 그렇습니다.
제발 어떤 주장을 하려면 팩트를 가지고 하시길 바랍니다. 뇌피셜로 우기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