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대학생에게 아이폰7 정도면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59

2023-09-04 13:05:17 211.♡.36.253
Styloon

이번에 막내가 자고 일어나니 플립4가 작동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메인보드가 나간 것 같다고 해서...

대학교 출석 등을 위해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폰 7을 급히 줬는데...

사용하기 어떻는지는 아직 물어보지 않아서...

대학교 1학년이 사용하기엔 무리가 없을까요...??

사실 주로 유튜브, 게임을 많이 하다 보니...

게임 속도는 아마도 느리겠죠? ^^;;;

새 기기를 사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고민 중이긴 합니다...

사게 되면 헐찍한 폰으로 사줄까 합니다...^^;;

Styloon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9]
Sith_Lord
IP 220.♡.211.111
09-04 2023-09-04 13:06:44
·
아이폰7이면 너무.. ㅠ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11:22
·
@Sith_Lord님 좀 그렇긴 하겠죠? ^^;
키엘스
IP 219.♡.224.77
09-04 2023-09-04 13:07:36
·
7은 좀 심하지 싶은데,,, 실제 현시점에 7사용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들어봐야 할 것같네요.
/Vollago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11:35
·
@키엘스님 그러게요...한 번 들어보고 싶네요...^^
itzy
IP 106.♡.131.71
09-04 2023-09-04 13:09:13
·
7은 많이 너무합니다 차라리 se 2022를 사주시거나 이번에 나올 예정인 se2023을 사주세요..충분히 저렴합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12:03
·
@itzy님 원래 안드폰을 계속 사용해서 안드폰을 원하긴 할 것 같네요...^^
제품 추전 감사합니다...^^
맥주나챙겨
IP 175.♡.85.8
09-04 2023-09-04 13:10:50
·
최신 iOS 버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12:15
·
@맥주나챙겨님 그건 그렇죠...T_T
형광팬
IP 175.♡.153.242
09-04 2023-09-04 13:11:22
·
중고로라도 아이폰 11정도는 사주심이...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12:39
·
@형광팬님 제가 아직 12 프맥 사용 중입니다...T_T
머 그렇다는 거죠...^^;
삭제 되었습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13:00
·
@볼빵님 네...아무래도 싼 기기 하나 장만해줘야겠네요...^^;
mayring
IP 223.♡.22.71
09-04 2023-09-04 13:19:00
·
어… 실은 아이폰X 도 좀 버겁습니다 ㅋ 특히 게임은 더 성능에 민감해서 11 이상 추천합니다
/Vollago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5:54:21
·
@mayring님 어쩔 수 없이 임시폰으로 사용해야겠네요...^^
시카고핫도그
IP 104.♡.97.28
09-04 2023-09-04 13:22:43
·
대학생인데 알아서 사라고 하세요 (예산 정해서 돈을 주시더라도)
폰 사는것도 경험치가 쌓여야 좋죠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31:19
·
@시카고핫도그님 안그래도 이번엔 그렇게 하려고 하고 있어요...^^;
근데 지 엄마가 그리 해줄지...T_T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04 2023-09-04 13:35:30
·
아이폰13 중고 정도면 대학생이 쓰기 딱 좋은 거 같아요.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3:36:53
·
@유키님 가격이 만만찮아서요...T_T
이 녀석은 계속 안드 폰 사용해서 별로 안 좋아할 거 같아요...
어차피 요금은 제가 내고 있어서..비싼 거 못 사줘요....T_T
애플농장주
IP 59.♡.112.221
09-04 2023-09-04 13:39:57
·
@Styloon님 아이폰13 중고 50이면 살걸요? 폰은 중고로 깨끗한거 사고 알뜰요금제 쓰면 폰요금 부담 없어요. 한 달에 만원도 안 하니...
삭제 되었습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30:06
·
@꼬끼님 한 2년 사용했는데 오디오칩은 생생했어요...
아무래도 배터리 때문에라도 신 폰 사야겠죠...T_T
iceshady
IP 223.♡.252.56
09-04 2023-09-04 13:58:02
·
곧 15가 나옵니다.. 아무리 못해도 12정도는 되어야 ㅠㅠ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30:36
·
@반질반질님 제가 12프맥에서 15프맥으로 갈까 하다가....
일단 금액 보고 정하려구요...T_T
삭제 되었습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31:08
·
@유성매직님 게임만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되지 않을 것 같은데...^^;
게으른덕후
IP 112.♡.228.229
09-04 2023-09-04 14:48:01
·
@유성매직님 헉! 제 초5 딸내미가 쓰고 있습니다...ㅠㅠ 이것도 과하다고 반성하는데요...ㅠㅠ
라이니
IP 115.♡.10.236
09-04 2023-09-04 14:09:01 / 수정일: 2023-09-04 14:09:46
·
2016년도 출시한 폰인데 쓸만한지를 물으시는건 쫌 그렇죠;;;ㅎㅎ
플립4 수리못하나요? 요즘 휴대폰 보험은 기본으로 드셔야 합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32:02
·
@라이니님 메인보드 수리는 60~80 사이라 그 비용보단 새 폰 사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자기가 고장 안 냈으면 무상 수리라는데...
그걸 어떻게 증명해야 할련지...T_T
Noire
IP 118.♡.42.175
09-04 2023-09-04 14:37:23
·
@Styloon님 보증기간 내고 외관상 파손 흔적이나 침수 안됐다면 무상으로 해줄겁니다
구입하고 2년 내라면 센터 한번 들고가보세요
라이니
IP 115.♡.10.236
09-04 2023-09-04 14:41:53
·
@Styloon님 일단 센터부터 가셔서 잘 말해보세요. 더 싸게 수리할 방법은 없는지..
떨어트려서 부셔먹은건 아니죠?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49:29
·
@Noire님 일단 한 번 센터에 가져가 보라고 했습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49:58
·
@라이니님 그래 주면 좋겠는데...
아이폰은 절대 안된다고 해서 Xs로 넘어갔었죠...T_T
smallthings
IP 211.♡.71.122
09-04 2023-09-04 14:21:42
·
저희 아들은 초2인데... 아이폰6 쓰고 있어요, ㅎㅎ 앱스토어 설치가 한정적이라 구형아이폰들은 학생폰으로 좋아요 ㅎㅎ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32:23
·
@smallthings님 제 애는 대학생이라 좀 그렇죠...^^
Noire
IP 118.♡.42.175
09-04 2023-09-04 14:35:49 / 수정일: 2023-09-04 14:38:38
·
업무용으로 한동안 썼었습니다
카톡으로 보고 할때 전송 안되고 뱅글뱅글 돌다가 전송 안되고 카톡 튕겨져 있는 걸 종종 봅니다
사진 전송도 아니고 짧은 글 였습니다 ..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4:49:10
·
@Noire님 아무래도 탄생일이 있으니...T_T
1657
IP 211.♡.82.34
09-04 2023-09-04 15:43:02
·
급하면 7이 아니라 6이라도 써야죠 ㅎㅎ
오히려 급하게 쓸 폰이 집에 있다는게 다행이네요
Styloon
IP 211.♡.36.253
09-04 2023-09-04 15:51:01
·
@1657님 임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괜찮은데...
이걸 메인 폰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질문드린 겁니다...^^;;;
다들 힘들다는 의견이 많으시니...고치거나 바꿔줘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Styloon
IP 211.♡.228.87
09-04 2023-09-04 18:06:15
·
@weknow님 글쵸...그냥 쓰면 모르겠지만...
아들이라 보니...게임을 안 할 수 없을 거고...^^;
근데...대단하십니다...7년 동안 7으로 버티시다니...존경합니다...^^
designist
IP 39.♡.75.159
09-04 2023-09-04 16:17:50
·
대학생이면 기기값을 조금 보태줄순 있어도 '새기기를 사줘야하나'는 좀 저도 과한 지원이지않나 생각했습니다.. 아마 각자 환경이 다른상황이겠죠.. 사실 요즘 요금설계만 잘하면 쓸만한 스펙 한, 두 세대 이전 제품은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상황이라 한번 권해보시죠.
'이제 니가 요금내볼래?'
Styloon
IP 211.♡.228.87
09-04 2023-09-04 18:07:48
·
@designist님 와이프와 결론내린 건...아주 저렴한 기기로 이야기 되었습니다...
요금제는 대학생이다 보니 혹시나 해서 무제한...그대로 이어갈 거구요...
아직 대학생이다 보니...졸업하기 전까지는 제가 줘야죠...^^
제 아버님도 그러셨으니...그 은혜를 제 아이들에게는 이어줘야죠...^^
Byung안미남
IP 218.♡.86.5
09-04 2023-09-04 16:27:54
·
안드 유저이면 S23정도 써 주시죠. ㅎㅎ
Styloon
IP 211.♡.228.87
09-04 2023-09-04 18:08:18
·
@Byung안미남님 ㅎㅎ 오늘 아들네미 오면 확인해 보고 사주든지 해야겠어요...^^
일단 기기 적어놓겠습니다...^^
jgtemp
IP 106.♡.0.160
09-04 2023-09-04 16:28:52 / 수정일: 2023-09-04 16:29:19
·
게임안하면 7도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40대인데 7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
대학생이라면 주변 시선 때문에 좀 싫을 수도 있겠네요.
Styloon
IP 211.♡.228.87
09-04 2023-09-04 18:09:30
·
@존큐님 전 40대지만...간단한 게임 정도는 즐기고 있습니다...
물론 12프맥이지만...
만약 게임 안 한다면 7도 충분할 것 같은데...이미 페이스ID에 익숙해서...
터치ID로는...흐~~~ ^^
어쨌든 저녁에 아들네미와 한 번 이야기해바야겠어요...
조언감사합니다...^^
앱핀
IP 110.♡.90.131
09-04 2023-09-04 18:36:58
·
근데 플립4면 수리를 받으시는게
Styloon
IP 211.♡.36.253
09-05 2023-09-05 07:24:46
·
@앱핀님 일단은 그래봐야죠...토요일에 고장나다 보니 급하게 사용하게 되었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5 2023-09-05 07:24:57
·
@Cline님 고려 한 번 해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오릔지
IP 220.♡.136.61
09-05 2023-09-05 00:28:20
·
폰이 망가져서 임시로 8쓰고 있는데 던지고 싶은 순간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게임도 안하고 카톡, 슬랙, 토스 정도만 쓰는데도 그래요.
Styloon
IP 211.♡.36.253
09-05 2023-09-05 07:25:29
·
@오릔지님 저도 예전에 6인가 사용하다 고장나 수리 맡기고 나니 3Gs를 대여폰으로 주더라고...
느려도 너~~무 느려서...T_T
J__B
IP 211.♡.241.36
09-05 2023-09-05 00:56:08
·
아이폰 12나 13 사주시거나 자식 취향이 안드면 고쳐주세요
대학생이면 알바도 할수있지만 20살이면 아직 부모의 지원 아래서 생활일건데 후잡한거 사줘서 뭐합니까
7도 아직도 쓸만하다 하시는분은 그냥 전화기로 쓰는거지 느리고 구린건 매한가지인데
본인도 12프맥 쓰시면 현시점에서 7 구린건 아실텐데
그나이에 게임좋아하고 새기기가 좋은건 다 알건데 부모입장에서 못사줄 물건은 아니지요
Styloon
IP 211.♡.36.253
09-05 2023-09-05 07:27:14
·
@J__B님 요즘 애들이야 전화로만 사용하는게 아니니...T_T
언젠가는 지가 알아서 사고 알아서 요금 내겠지만...
미성년자가 아니라도 대학교까진 부모가 책임져줘야 하니....T_T
어쨌든 어제 물어보니...7도 쓸만은 하다고 하네요...
일단은 A/S 맡겨보라고 해놨습니다...^^
sickeuhwan
IP 182.♡.188.209
09-05 2023-09-05 02:34:03 / 수정일: 2023-09-05 02:36:13
·
서서서브폰이 7인데, 뭐 짧은 카톡, 아주 간단한 검색 정돈 할만합니다. 딱 그 정도고 실사는 어렵죠. 배터리도 녹고요..
근데 요즘 se2 중고도 10만원대라 그게 나을거같네요 ㅎㅎ 가격도 가격이고 메인으로도 충분..
Styloon
IP 211.♡.36.253
09-05 2023-09-05 07:28:07
·
@sickeuhwan님 아무래도 배터리 문제도 있겠군요...
이 녀석은 오로지 안드 폰인지라...^^;
말씀대로 se2 중고도 한 번 고려해봐야겠네요...감사합니다...^^
꼼니앙
IP 1.♡.27.168
09-05 2023-09-05 08:56:05
·
시계보는 용도나 간단한 웹서핑 용도로는 괜찮은데,
실사용이 상당히 힘든 폰입니다.
절대 비추 드립니다.
Styloon
IP 211.♡.36.253
09-05 2023-09-05 08:57:53
·
@꼼니앙님 그래도 그나마 사용할 만하다고 하네요...
어쨌든 바꿔줘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주미크론50
IP 1.♡.30.212
09-06 2023-09-06 08:26:01
·
오히려 나이들면 구형폰도 대충 참을만 한데
젊을수록 더 불편하죠. 시간 가는 게 더 빠르게 느껴져서 느린 건 더욱 느리게 느껴지고
컨텐츠를 티비나 노트북 같은거로 소비하기보다 폰으로 소비하는게 대다수니까요…
Styloon
IP 211.♡.36.253
09-06 2023-09-06 09:04:16
·
@주미크론50 님 네...그런 거 같은데...아직까진 그냥 사용하고 있네요...
자기가 불편하면 분명 바꿔달라고 할텐데...아직 이야기가 없는 거 보면...그냥 놔둬야겠어요...ㅎㅎㅎㅎ
sia7
IP 112.♡.217.60
09-10 2023-09-10 16:41:02
·
초딩4학년 조카가 아이폰7 초딩6학년 조카가 XS쓰는데 대학생이면 아무래도 바꿔주심이 좋을듯 하네요.
Styloon
IP 211.♡.36.253
09-11 2023-09-11 07:26:46
·
@sia7님 시간이 좀 지났는데도 별 말이 없네요...
그래서 언제 말하는지 지켜보려구요...^^
엑타크롬
IP 221.♡.75.198
09-22 2023-09-22 16:43:36
·
배터리가 온전하다는 가정에서 딱 전화나 문자 카톡정도만 하면 문제없지요….
대학생인데 지금 같은 이유로 SE2 사용중입니다. 다른 기기 욕심이 크게 안나더라구요 :D
Styloon
IP 59.♡.166.50
09-22 2023-09-22 18:02:45
·
@엑타크롬님 최종적으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더 있다가 다들 SE를 말씀하셔서 그걸로 중고로 사줄까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