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아이패드 미니6 셀룰러 사용하시는분들 계신가요? 42

2023-06-30 15:11:25 수정일 : 2023-06-30 15:15:02 220.♡.27.134
z0811

안녕하세요


현재 여유자금이 좀 있어서

미니6를 기웃거리고있는 사람입니다.


미니6용도는 외부휴대용이라 셀룰러모델만 고려중인데

용량이 고민이 많습니다.


각종 ott(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등) 사용중이고

나스도 운영중이라

최저용량으로 가더라도 상관없다는 생각이 들긴한데

요즘 어플들의 기본용량도워낙크고

또한 미니패드류는 게임용으로 딱이라

여러종류 게임도 다운받을생각이라서.

64기가 OR 256기가 고민이 됩니다.


혹시나 최저용량으로 가더라도 상관이 없는지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z0811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오피셜
IP 121.♡.121.6
06-30 2023-06-30 15:12:49
·
셀룰러 통신 데이터 여유있고, NAS 있으시면 무조건 64G 입니다.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1:51
·
@오피셜님
의견 감사합니다.
레드펜
IP 211.♡.192.99
06-30 2023-06-30 15:17:28
·
자금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고민없이 256 가셔서 용량 신경 안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Vollago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2:03
·
@레드펜님
의견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2:14
·
@ㅣ아스트라ㅣ님
의견 감사합니다.
엘림관
IP 175.♡.224.129
06-30 2023-06-30 15:29:51
·
셀룰러 64기가 사용중입니다만, 만약 지갑여유 되시면 무적권 256입니다. ㅋ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2:30
·
@엘림관님
의견 감사합니다.
1234a
IP 39.♡.230.163
06-30 2023-06-30 15:40:42 / 수정일: 2023-06-30 15:43:35
·
제가 하는 게임들은 요즘 10~20GB는 기본으로 먹고 가서 64GB로는 사용 자체가 안 됩니다 ㅠㅠ

아이클라우드에 NAS도 사용 중이고, 카카오톡은 톡서랍, 음악은 스트리밍으로 사용 중인데, 애초에 용량이 부족해서 게임을 맘 놓고 설치할 수가 없어요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2:44
·
@1234a님
의견 감사합니다.
먹는곰
IP 58.♡.26.42
06-30 2023-06-30 15:42:34
·
64기가 셀룰러 사용중입니다. 256기가 사실 여유돈이 충분히 되시면 256기가 좋은데요, 고용량 게임만 많이 안하신다면 64기가도 충분히 쓸만 합니다. 원신 정도의 게임을 하게 되면 용량의 압박을 좀 받다가, 그거 지운 이후로는 별 불편함없이 잘 사용중이에요.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3:03
·
@먹는곰님
의견 감사합니다.
JM_
IP 175.♡.232.149
06-30 2023-06-30 15:45:02
·
제가 구입한 모든 애플기기 (구입비용만 보면 4~5천만원은 되겠네요)중 만족도 1위가
아이패드 미니6 셀룰러 256GB 입니다.
무제한 요금제에 NAS도 있고 아이클라우드도 쓰지만 256이 좋더라구요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3:24
·
@JM_님
의견 감사합니다.
춤추는구미호
IP 125.♡.106.153
06-30 2023-06-30 15:48:23
·
게임 안 하시면 64GB를 추천드리고 싶지만...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3:41
·
@춤추는구미호님
의견 감사합니다.
STenshiS
IP 203.♡.217.231
06-30 2023-06-30 16:07:51
·
저는 게임을 안해서 64기가로는 충분한데 사진이 많으시거나 여러 게임을 많이 하시면 256이 나을거 같습니다.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4:34
·
@STenshiS님
의견 감사합니다.
MartinQ
IP 221.♡.7.80
06-30 2023-06-30 16:13:48
·
64 사용하는데 조금 올리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클라우드가 잘 돼있다고는 하지만 결국에 작업하고 뭐 하려면 다운로드를 받아야하기때문에 발목을 좀 잡더라구요 :)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4:50
·
@MartinQ님
의견 감사합니다.
MartinQ
IP 223.♡.216.34
07-01 2023-07-01 10:46:31
·
z0811님//
게임 때문에라도 용량은 조금 욕심 내셔야 할거에요 😁
용돈주세요
IP 172.♡.95.40
06-30 2023-06-30 16:38:50
·
64기가 셀룰러 쓰고 있습니다.
유투브 디즈니+ 애플티비+ 쓰고 자주 하는 게임 한두개 설치 및 가끔 필요한 업무용 어픛 설치해서 쓰는데 딱히 부족하단 느낌은 없습니다.
자금 여유 되시거나 패드가 하나뿐이시라면 256기가 추천드리고 서브용이고 대중교통 이용 등 이동수단 내에서 사용하실 거라면 64기가 가시고 차액으로 소고기 사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5:53
·
@용돈주세요님
의견 감사합니다.

영상+시즈모드용으로 s5e를 사용중이라서
딱 목적에 맞는 휴대용으로 갖고다닐려고하는데요
웹툰or웹소설orpdf 등의 독서용보다
게임이나 그런류 쪽에 용량때문에 계속 고민이되네요
종완이
IP 182.♡.140.44
06-30 2023-06-30 17:36:40
·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 256입니다 왜 미니는 512가 없는지…..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6:03
·
@종완이님
의견 감사합니다.
어흥이당
IP 223.♡.29.152
06-30 2023-06-30 17:55:17
·
64기가 강추요. 용량잡아먹을게 별로없습니다. 아이폰 있다는 전제하에요.
/Clientkit2_Iphone 14 pro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6:32
·
@어흥이당님
의견 감사합니다.
폰은 14프로 사용중인데
윗댓글처럼 독서목적이 아닌
게임플레이하는부분때문에
고민이 많이 되네영 ㅠ
On a Rainy Day
IP 175.♡.132.52
06-30 2023-06-30 17:57:34
·
미니 6 256G 셀룰러 사용 중 입니다.
인터넷 가끔 보고 게임/영상 시청합니다.(와일드리프트&넷플릭스)
용량 남아 돕니다.
근데 256G 산 이유는 처음 살 때 "64G 사고 난 후에 쓰다보면 64G로 부족 하지 않을까?" 한번이라도 "256G 살 껄.." 이란 후회를 하기 싫어서 입니다.
한두번 후회가 들기 시작하면 결국 내가 산 기기를 마지막까지 후회하면서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자금이 제일 중요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한번 구매할때 내가 산 기기를 마지막까지 후회 없이 사용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기기나 용량 선택할때 항상 내가 후회를 할 것인가, 안 할 것 인가를 먼저 생각합니다.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7:22
·
@On a Rainy Day님
의견 감사합니다.
닉네임이다있다고나온다
IP 223.♡.33.243
06-30 2023-06-30 18:02:03
·
저 오늘 퍼플 개통했습니다. 64기가이구요. 집에 나스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브 넷플릭스 라프텔 유튜브 엔플레이어 티맵 등등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스 있으면 64기가 충분합니다. 없으면 256이 답이죠 ㅎㅎ

게임도 방치형 4개하는데 발열 심한 게임은 이제 미니에서 돌리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미닛을 클리앙에서 중고로 구매하실려고 하시면 제 이전 글 확인 부탁드려요 아님 쿠팡에서 바로 구매하시는거 추천합니다!!!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8:16
·
@닉네임이다있다고나온다님
의견 감사합니다.

에케플 24년 03월 85만원에 물건하나 올라왔는데 지를까말까 고민중입니다.
저는 중고거래 10만원이상은 무조건 직거래아니면 안하는주의라서
이전글들은 잘 보았습니다:)
플라잉엔
IP 38.♡.253.4
06-30 2023-06-30 21:17:55
·
제가 미니6 셀룰러 64기가 쓰는데 제 경우에는 애초에 뭘 기기에 저장해두고 쓸 용도로 산게 아니라서요. 업무용 앱, 유튜브, 넷플릭스, 킨들, 교보문고 이북, 굿노트(미니로 필기는 거의 안하고 에어5에서 필기한거 리뷰 하는 용도로 가끔) 이렇게가 제가 미니로 자주 쓰는 앱들이네요. 출시 첫날 구매했는데 그 때부터 지금까지 쭉 30기가 정도는 비어 있네요.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8:28
·
@플라잉엔님
의견 감사합니다.
12호
IP 39.♡.173.93
06-30 2023-06-30 21:48:55
·
저는 프로4 12.9 쓰다가 미니6 셀룰러 256으로 왔는데 만족도가 가장 좋아요. 들고다니면서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용량은 큰 게 좋을 것 같지만, 나스 있으시면 64로도 괜찮을 것 같긴 하네요.
z0811
IP 220.♡.27.134
06-30 2023-06-30 22:28:56
·
@12호님
의견 감사합니다.

독서종류가 아닌 게임설치용량부분이
고민이라서요 ㅠ
계속 고민이 되네영 ㅠ
샤오
IP 180.♡.213.122
06-30 2023-06-30 22:56:44
·
스토어 직원분이 64 셀룰러 추천해주셔서 샀다가 백업 복원 초반에 용량 부족 경고 떠서 바로 환불하고 256으로 재구매 했어요 저는 고민을 조금이라도 하셨더라면 256 추천드려요
삭제 되었습니다.
xpsdptmaor
IP 180.♡.13.56
06-30 2023-06-30 23:14:22
·
게임이면 256이요... 저는 전공책이나 필기 + 게임 한두개 했더니 64 거의 꽉차더라구요 요즘 앱들이 생각보다 용량이 커요
MUZI
IP 211.♡.112.123
06-30 2023-06-30 23:56:18
·
전 패드 프로 12.9인치와 같이 사용중인데
게임은 안하고, 주로 외출해서 OTT랑 웹서핑 용도로 64g 셀룰러를 구입했는데 아주 잘 쓰고 있어요. 만약 저장할 데이터가 많으면 256가세요 패드 프로가 없었다면 256으로 샀을꺼에요
두발뻗고잘자
IP 121.♡.204.118
07-01 2023-07-01 00:56:51
·
몇천만원 차이 -> 64G 셀룰러
그 이하 -> 256G 셀룰러

요렇게 판단하시면 정확합니다
쿤N탄
IP 221.♡.148.160
07-01 2023-07-01 09:28:33 / 수정일: 2023-07-01 09:41:47
·
미니는 무조건 셀룰러죠. 휴대성이 강점인 제품이라 셀룰러가 아니면 가치가 절반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전 미니6 64G 셀룰러 쓰는데 OTT와 게임용이고, 대부분의 사진이나 자료는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어서 아이패드엔 딱히 저장할게 없다보니 64인데도 용량이 남아돕니다. 용량 선택은 작성자분께서 어떤 용도로 쓰실지가 가장 중요해요.
소비는미덕이다
IP 222.♡.59.64
07-01 2023-07-01 18:39:07
·
저도 나스 있는데도 256입니다.
12.9도 256 셀룰러
미니도 256 셀룰러
64기가면 저는 답답해요.
아무리 셀룰러라고해도 저장되어있는게 편할때가 많아요. 바로바로 읽으려면 대용량은 또 다운받으려면 시간이 걸리니까요.
국히
IP 175.♡.26.89
07-01 2023-07-01 19:06:25
·
전 64GB 쓰는데 게임도 안하고 OTT 조금 보고 주로 책을 읽습니다. (NAS도 있음)
리디북스 책 조금 다운받아놓으면 금새 용량이 부족해져서 예전에 다운받은거 정리해가면서 봐야되는게 좀 귀찮아요.
이거 읽다가 다른 날엔 저거 읽다가 하는 편이다 보니… 다음엔 꼭 64가 아닌 256을 사려고 생각 중입니다.
/Vollago
키큰공도리
IP 39.♡.28.154
10-06 2023-10-06 16:03:22
·
256 셀룰러 쓰는데 용량걱정 없는게 좋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