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os16 되면서 생긴 메모앱 내 만년필의 필기감을 아주 좋아합니다
갤럭시탭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비슷한 느낌입니다. 빠르게 흘려써도 시인성 좋고 공부할때 딱이였어요.
굿노트, 노타빌리티를 몇년째 사용하고 있지만 펜들은...그냥 참고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아이패드도 이런 필기감이
구현 되는구나 하고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기본 메모앱이 배터리 소모와 발열이 엄청나 시간이 지나면 필기시 딜레이가 심해지는것이 있어 메인으로 쓰기도 그렇네요
한계도 분명하고요..
혹시 비슷한 사용경험을 주는 추천할만한 노트앱이 있을까요?
저도 순정 메모앱 만년필 필기감을 좋아하는데 아직까지 대체할 수 있는 앱을 못찾아서 누군가가 짠 하고 추천해주시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노트쉘프의 경우에도 만년필 툴이 있기는 한데, 선의 시작과 끝의 방향이 제가 원하는 ‘\(역슬래시)’가 아니라 반대로 ‘/’여서 만족이 안되고 있습니다.
/Vollago
펜도 여러가지 색과 두께로 설정도 가능해서 좋네요.
그런데 아이클라우드와 연동하면 폰에서도 작성내용을 볼 수 있다던데 연동하는 방법을 몰라서 헤메고 있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