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잡담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바꾸면서 쓴 느낌 35

2022-10-26 09:31:05 수정일 : 2022-10-26 10:13:46 211.♡.140.109
아기상어73

생전 처음 갤럭시를 쓰는 아저씨입니다.

어떻하다 보니 아이폰만 20년정도 쓰면서 갤럭시가 무서웠습니다.그렇게 저렇게 버티다 통화녹음이 절실히 필요해서 아이폰 유료서비스를 두달 쓰다가 잠깐 넘어갔다나 오자 싶어서 넘어갔습니다.


우선 사진은 구글포토에 백업을 해놓았기에 문제가 없었는데,연락처는 아이클라우드로 되있어서 네이버주소록을 이용해서 진짜 필수적인 연락처만 넘겼습니다.그리고 기존에 쓰던 앱들은 하나씩 깔면서 대체했구요...

거의 다 되었는데 앱스토어에만 앱들은 안되더군요...그래서 없는 앱은 포기하고..아이폰 기본 메모는 정말 좋은데...(문서마다 암호를 걸수있어서,,)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 수첩이 두군데 다있고 암호를 걸수 있어서 이걸로,,,,


처음 갤럭시를 쓰면서 느낌은 통화녹음 정말 좋다.기타 아이폰에 없는 편한 자잘한 기능들도 많다.삼성페이는 아짓 안써봤지만 이것도 편할듯하고요..

현재 불편한점은 스크롤시 약간 힘들다...

나머진 갤럭시를 몰라서 불편해서 그런것 같네요...


아무튼 아이폰만 써보신 아저씨들 한번 넘어와보세요..

신세계입니다.


ps 저도 아이폰에 통화녹음 삼성페이만 되면 무조건 아이폰일듯합니다..

아기상어73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디스한갑
IP 61.♡.95.173
10-26 2022-10-26 09:36:53
·
스크롤시 힘들다는건 주사율 120인 폰을 써도 힘드시다는 건가요??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09:40:09
·
@디스한갑님 둘다 구형폰이라 정확하진 않지만 스크롤이 빠릭하게 움직이지 않는다는 느낌..웹툰같은것 밑으로 내릴때 약간 느껴지던데요..근데 이런 느낌은 개인차가 있어서..실제 매장가서 최신폰으로 느껴보세요
하아앜
IP 222.♡.134.150
10-26 2022-10-26 09:48:00
·
아기상어73님// 요즘껀 많이 괜찮아졌을거에요ㅋㅋ
디스한갑
IP 61.♡.95.173
10-26 2022-10-26 09:48:53
·
@아기상어73님 아마고 구형폰이라서 그러실겁니다. 최신폰들 120주사율 제품들은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아요. 전 갤럭시 유저지만 만듬새나 완성도는 애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LinkeneitoR
IP 210.♡.105.1
10-26 2022-10-26 10:38:43
·
@아기상어73님 제가 느끼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스크롤 차이는
아이폰은 일단 화면이 온전히 그려지지 않더라도 스크롤이 됩니다
그래서 급격하게 스크롤을 땡기면 하얀 화면만 나오고 조금 기다리면 화면이 채워지죠
반대로 안드로이드는 스크롤을 할때 화면이 완벽히 그려지고나서야 노출이 되기 때문에
화면을 그리는 동안 스크롤이 잠깐 멈출 수 있습니다
이런 차이 때문에 결국 사실상 컨텐츠가 노출되는 시간은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은 덜 버벅인다고 느껴지는거죠
물론 양사 모두 상하단에 약간의 버퍼를 둬서 천천히 스크롤 하면 화면에 노출되지 않는 외부에서도 열심히 그리고 있습니다
trigun
IP 118.♡.4.153
10-26 2022-10-26 09:38:22
·
적응하는데 저는 6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장단점이 극명해서 전 둘다 쓰게되네요 ㅎ
RETRO100
IP 121.♡.147.156
10-26 2022-10-26 09:39:14
·
투폰쓰는 입장에서 장단점은 있지만 신세계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갤럭시는 쓰면 쓸수록 이것저것 해야해서 귀찮더라구요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09:44:55
·
@IDNKWID님 아이폰 통화녹음 어플 유료결재하면서 두달썼는데,어플이 쓰레기라서 저는 그렇게 느꼈습니다.법적인 문제로 통화녹음을 해야하는데 어플쓰면 기본 20초는 처음에 잘 안들리고,,,,자주 끊기고
LinkeneitoR
IP 210.♡.105.1
10-26 2022-10-26 09:40:17
·
곧 불바다가 될 게시글 같네요 ㅠ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09:41:25
·
@LinkeneitoR님 그런가요??그냥 느낌인데 지워야 할까요??소심해서
하아앜
IP 222.♡.134.150
10-26 2022-10-26 09:49:18
·
아기상어73님// 지우지마세요

본문에 틀린말 하나도 없고 fact위주인데 비난받을이유가 없죠
itzy
IP 1.♡.105.35
10-26 2022-10-26 09:42:14
·
개인적으로 몇년전 안드 한번 외도 했다가 6개월도 안돼서 아이폰 다시 사용중입니다..쓰던게 편해서인지..
이제 아이폰만 쓰려구요
Apple파이
IP 223.♡.10.61
10-26 2022-10-26 09:46:13
·
한일월드컵때부터 아이폰유저요!! ㄷㄷㄷ
암튼 오래쓰셨다가 갤럭시 가신거면 적응 하시는데 시간 걸리시겠네요...
저도 투폰 쓰는데 갤럭시는 뭐 안되는건 없는 느낌이에요
/Vollago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09:55:23
·
@Apple파이님 투폰쓰시는분 심정을 알겠네요.아이폰은 아이폰대로 갤럭시는 갤럭시대로 장점이 있네요..
하아앜
IP 222.♡.134.150
10-26 2022-10-26 09:47:17 / 수정일: 2022-10-26 09:48:35
·
20년 동안 아이폰이요?!! 와우

초기개발자신가 멋지십니다
에피
IP 211.♡.72.77
10-26 2022-10-26 09:53:24 / 수정일: 2022-10-26 09:54:22
·
22울에서 아이폰14프맥으로 왔는데 스크롤 차이는 딱히 안느껴졌어요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09:58:42
·
@에피님 그렇군요.만약에 갤럭시로 정착하다면 최신폰으로 바꿔야겠네요.우선 급한맛에 사용하는거라서 집에서 노는 폰이라서 그렇게 느꼈겠네요.
에피
IP 211.♡.72.77
10-26 2022-10-26 10:00:56
·
@아기상어73님 삼페 통녹 포기하고 아이폰으로 다시 돌아왔는데 전 배터리 때문에 너무 만족합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10:06:34
·
네..갤럭시 쓰는 사람들이 왜 통화녹음 ,삼성페이 외치는지 알겠더라구요.그것만 애플이 해주면 애플천하가 될수도 있을텐데....
말도안되는소리
IP 110.♡.21.39
10-26 2022-10-26 10:08:10
·
아이폰 나온지가 15년 됐는데...
삭제 되었습니다.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10:13:25
·
맞아요...2009년이니..너무 과장했네요..
k10s
IP 106.♡.25.135
10-26 2022-10-26 10:26:39
·
본인에게 편한거 쓰는게 최고죠 ! ㅎ
anonymouS
IP 223.♡.39.60
10-26 2022-10-26 10:29:13
·
삼성 제품은 사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
픽셀이 정발되면 세컨폰으로 쓸 예정입니다. ㅋ
삭제 되었습니다.
Tinykid
IP 223.♡.163.105
10-26 2022-10-26 10:37:40 / 수정일: 2022-10-26 10:37:49
·
아이포니앙 자체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 다른 회사의 핸드폰을 써보라는 글이 올라오면 아무래도 첫 인상이 좋지는 않을것 같아요(그것이 설령 팩트일지라도?)
모공에 작성하셨으면 조금 더 어울렸을 주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갤럭시도 충분히 좋은 핸드폰인건 맞습니다^^!
아기상어73
IP 106.♡.11.74
10-26 2022-10-26 10:46:04
·
@Tinykid님 그럴수도 있겠네요.모공에 올렸어야 했는데..수정이 안되네요--ㅠㅠ
트레이서
IP 175.♡.137.245
10-26 2022-10-26 10:40:19
·
저도 최근에 갤럭시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빠릿빠릿해서 좋더라고요. ui는 적응을 좀 해야하고, 애니메이션이 아이폰하고 달라서 좀 어색한 부분은 있긴 합니다.

삼성 페이는 정말 좋긴 하네요. 애플 페이가 12월에 나오고 결제 단말기가 확대되면 아이폰 유저들도 참 좋아라 할 듯.
하아앜
IP 222.♡.134.150
10-26 2022-10-26 10:45:25
·
사실 회사 법카쓰는 분들은 통화녹음보다 삼성페이를 더 좋아한다더라구요

카드등록해놓으시면 편해서요
choidh1984
IP 218.♡.216.130
10-26 2022-10-26 10:50:51
·
저도 6s플 쓰다가 이번에 폴드4로 넘어왔는데 지금까지 좀 불편하다 싶은 점은 딱 하나네요.
의외로 진동 모드를 물리키로 바꿀 수 있었다는 점요.

그 외에는 차량 디지털키도 되겠다 삼성페이도 되겠다 유용성은 더 좋아진 것 같기도 합니다. 원래 제가 갤럭시와 아이폰을 왔다리 갔다리 하긴 했지만 이번에는 워낙 오랜만에 바꾸는 거라 적응이 될까 싶었는데 크게 문제 없더군요.

의외인 점은 아이폰 기본 메모에 저장했던 내용들이 삼성 노트에 고대로 전달이 되더군요?! 이건 좀 놀랬습니다. 연락처나 사진이야 이제는 그러려니 하는데 서로 다른 어플의 내용이 고대로 전달되는 것까지는 진짜 신기방기하더군요.
아기상어73
IP 211.♡.140.16
10-26 2022-10-26 10:58:51 / 수정일: 2022-10-26 11:00:52
·
@liveis?!님 삼성노트라는게 있네요.써봐야겠네요..감사합니다..
sideatk
IP 106.♡.3.187
10-26 2022-10-26 10:55:18
·
갤럭시는 S시리즈(바형 폼팩터)는 미묘하고요, 폴드 폼팩터가 좋습니다.
바형은 아이폰에 익숙한 사람에겐 장점은 미묘하고 불편함이 크게 다가오는데 폴드형은 일단 아이폰에는 아예 없는 폼팩터라서 장점이 명확하게 느껴지거든요.
폴드4 써보시면 아이폰과 아패미니를 한손에 들고 다니는 격입니다.
애용
IP 223.♡.10.253
10-26 2022-10-26 12:41:41
·
원래 오래 쓰다 넘어가면 다 신세계인거지
싸울 일이 뭐 있나오 ㅋㅋ
장단점 명확해서 둘 다 써도 좋습니다.
Heathcliff
IP 211.♡.196.159
10-26 2022-10-26 13:14:36
·
삼성페이가 너무나 압도적입니다ㅠ

통화녹음이야 앱으로 반쯤은 해결된다치지만...

법인카드 안가지고 다녔는데 이젠 ㅠ
어흥이당
IP 183.♡.149.132
10-26 2022-10-26 13:16:07 / 수정일: 2022-10-26 13:16:30
·
통녹을 평생 안 넣어줄듯하니 계속 갤럭시 사용하실 거 같네요. 애플페이야 들어올 거 같고.
룩느
IP 39.♡.231.154
10-26 2022-10-26 13:16:48
·
통녹 쓸 일이 없어서 다행이네요..
말씀하신 스크롤 문제가 저한텐 너무 커서요..
왠지 모르겠는데 갤럭시는 스크롤 느낌이 너무 이질감 느껴지더라고요..
소네트.N
IP 121.♡.249.210
10-26 2022-10-26 13:53:02
·
아이폰과 갤럭시 투폰 하다가, 갤럭시 몇년 갔다가, 지금 다시 아이폰입니다.
실사용에는 아무런 차이 없습니다만, 아이폰이 좀 더 스마트폰을 편하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갤럭시는 내가 원하는대로 사용하기 좋지만, 불편함도 동시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페는 있어도 안 쓰고 (물리카드 선호자!), 통화녹음도 그닥 필요성이 없어서
자유롭게 오가는게 더 편하게 느끼나봅니다.

그보다 아이폰의 킬포인트는 에어팟프로와 애플워치, 그리고 아이패드-아이폰의 연동성입니다.
이건 대체 안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