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잡담 아이폰 11유저로 14 프로 정말 무겁네요. 12

2022-10-07 23:32:53 수정일 : 2022-10-08 09:28:22 218.♡.247.200
게임매니아

11유저입니다. 

번호를 두개 사용하다보니 서브폰으로 애착이 간 11을 한께 사용하다가 오늘 14프로 받았습니다. 

카메라 사진 때문에 처음으로 프로 제품 구매했고 128만 사다가 256기가 용량도 처음으로 구매해보네요. 

늘 80만원대만 구매하다가 이런 고가의 핸드폰 사는 건 처음입니다. 거의 두배예요 덜덜..


메인 폰은 13미니였습니다. 

11이 무겁기도 하고 미니가 나오지 않는다하여 저렴하게 나왔을 때 구매했어요. 

11 쓰다가 13미니 쓰니 원래도 작은 사이즈의 폰을 좋아했던터라 가볍고 쓰기 참 좋더군요. 

그런데 11에 익숙해져 화면이 좀 작은 겁니다. 이 부분도 14 프로 구매하는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11도 같이 처분하면 좋을 것 같았구요. 


11이 196g인가 하여 처음 쓸 때 좀 무거웠습니다. 그래서 케이스 씌우지 않고 썼습니다. 금방 익숙해졌어요. 

케이스 씌우지 않으니 무겁지 않고 생폰이 완전 다르거든요. 

11은 .. 밸런스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미니와 함께 쓰면서도 무겁다는 생각이 든 적이 없었어요.

그래서 10g정도 밖에 차이 나지 않는 프로도 케이스 쓰지 않고 들면 괜찮겠다 자신만만 했죠. 


그런데.. 14프로는 손목이 아픕니다. 

들고 있자면 머리 쪽이 무거워 밸런스가 잡히지 않아 내리 누르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정확하게 무거운 머리가 뒤로 넘어가는 걸 지렛대로 손목이 버티는 느낌 그대로-

정말 맥스 쓰시는 분들은 따로 손목 코어 운동을 하는 것 아닌가싶을정도예요. ㅋㅋ


새로운 기능이야 아직 별 큰 사용상의 차이를 주지 못하고 게임이나 영상을 보지 않는 입장에선 11의 성능도 충분하다보니 아직은 14 프로가 더 빠르다는 느낌이 없어요.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다들 양품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아침에 일어나 

나 어제 프로 샀지! 하며 들어보고 그냥 아이폰7을 다시 꺼내고 170짜리 미러리스 무게 위주로 골라 어깨에 메고 다닐까 싶어서 카메라도 보고 있네요. 

아니면 손목말고 팔에 부담을 주기 위해 배터리 케이스 같이 하체가 무거운 케이스류도 생각 중입니다.

두번째는 그렇게 해도 손목에 부담이 줄 것 같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게임매니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청년병장
IP 182.♡.247.16
10-07 2022-10-07 23:46:07
·
저도 11일반에서 14프로로 넘어가는데 많이 체감되나요?ㅠㅠ 11도 가벼운 무게는 아닌데
/Vollago
게임매니아
IP 218.♡.247.200
10-08 2022-10-08 00:23:08
·
@청년병장님 11은 확실히 가벼운 느낌을 줄 정도예요
전시품물건
IP 220.♡.245.208
10-07 2022-10-07 23:48:00
·
사악하게 애플이 일반모델에 노치를 넣어둠으로써 프로가 땡기긴하지만,, 15에 일반 모델에도 아일래드 남겨 두면 배터리고 카메라 성능이고 뭐고 무조건 일반계열로 가렵니다.. 진짜 너무 무거워요; 맥스 쓰는 분들은 전 경외감 가득한 눈빛으로 봅니다. 핸드폰은 핸드+폰 입니다. 손에 듥기 편해야 핸드폰이죠..ㅠ
게임매니아
IP 218.♡.247.200
10-08 2022-10-08 00:23:52
·
@전시품물건님 그나마 11은 12,13이 가벼워지기 전 모델인데도 들을만 한데 말입니다
애플농장주
IP 59.♡.183.3
10-07 2022-10-07 23:57:42 / 수정일: 2022-10-07 23:57:49
·
헬창인 캡틴 아메리카도 아이폰12프로 무거워서 못 쓰겠다 할 정도면 말 다 한 거죠. ㅋㅋㅋ 무게중심이라도 좀 가운데 있으면 덜 할 텐데 아이폰 카메라 구조상 윗 쪽에 죄다 몰려 있어서 더 그런 듯 싶어요.
게임매니아
IP 218.♡.247.200
10-08 2022-10-08 00:24:53
·
@유키님 언급하시니 생각났네요 아마 6s썼던 것 같은데.. 익숙해져보기는 해야겠어요..
빡백호
IP 125.♡.204.90
10-08 2022-10-08 00:27:51
·
저는 11 - 12미니 -14프로 이렇게 넘어가는데 (14프로 아직 못받음)
11 사용했던 저로서는 엄청 무겁다고 생각했는데
사용하셨던 분이 더 무겁다고 하시니 겁이 나네요 ㅎㄷㄷ
게임매니아
IP 218.♡.247.200
10-08 2022-10-08 02:02:15
·
@빡백호님 곧 받으시겠네요
한 번 겪어보시죠!
삭제 되었습니다.
임시캐릭
IP 118.♡.2.171
10-08 2022-10-08 08:55:21
·
전 11노말에서 14프로맥스 예약하고 대기중인데
벌써 걱정이네요.
11도 무겁다고 하면서 썼는디...ㄷㄷ
게임매니아
IP 218.♡.247.200
10-08 2022-10-08 09:06:22
·
@임시캐릭님 가벼운 아이폰 7이 가장 좋아서 11은 처음에 좀 아쉬웠는데 쓰면 쓸 수록 애착이 가는 기기였네요.
둥글한 마감이 좋았고 조금 넓은 베젤도 좋았고 나중엔 무게도 괜찮았어요.
특히나 생폰의 그 느낌은 끝내줘요.
그래서 그런가 스타일이 네모진 것보다는 둥그런 것과 잘맞나 싶기도한데 다 떠나서 14 프로는 위에서 뒤로 제껴지는 무게 중심에 손목이 버티는 압박감이 그대로 옵니다.
블루불독
IP 118.♡.149.240
10-08 2022-10-08 09:22:44
·
13프로도 무거워서 패스했는데..
무게를 줄일 생각이 없나봅니다;;
게임매니아
IP 218.♡.247.200
10-08 2022-10-08 09:25:41
·
@블루불독님 카메라가 셀링 포인트라 어쩔 수 없나봅니다.
잠깐 든 생각으로 배터리 케이스처럼 아래가 무거운 걸 생각중입니다. 손목보단 팔에 무리가 가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서요. 아니면 아이폰7로 유심기변하고 미러리스 가볍고 죽여주는 거 170짜리 하나 사서 어깨에 두르는 것도 생각중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