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 이미지 출처는 KT입니다. (출시시각 나와있는 이미지가 있어서 교체합니다.)
애플에서 정한 아이폰 14 시리즈 국내 출시 시각이 "10월 7일 오전 8시"입니다. (확정)
사전주문 했더라도 출시 시각인 오전 8시 이전에는 기기 수령이 불가합니다. (발매일 구매도 마찬가지)
이 때문에 쿠팡 같은 업체들 새벽배송도 지원하지 않고, 통신 3사도 이에 맞춰 배송 일정을 바꿨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13 때는 통신 3사와 쿠팡에서 새벽배송 해줬습니다. 이번 14부터 바뀐 것 같아요.)
@ 아래 내용은 통신 3사 본사 직영 쇼핑몰(온라인) 기준입니다.
* SKT : 선착순 5천 명 새벽배송 행사 취소 > 1차수 예약 분 전체 당일 배송으로 변경
* KT : 일부 구매자 대상 새벽(미드나잇)배송 > 아침(굿모닝)배송으로 변경
* LG : 새벽배송 계획 없었음 > 1차수 예약 분 전체 아침배송
참고로 쿠팡은 낮배송으로 들어가는데 센터 별로 입차>배송 시간이 다 다르기도 하고,
일반 택배도 어차피 8시 이후라... 일반 택배로 보내는 곳에 예약하시고
배송지 터미널 도착 후에 배달기사님과 연락하시는 게 가장 빠를 겁니다.
(대신 8시 이전 배송 시 판매점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너무 일찍 달라고 하지는 마세요.)
빨리주면 무슨 문제가 있나요...??
새벽배송한다는 업체들 내용 다 날려서 없어요...
그래서 통신 3사가 모두 사이 좋게 아침 배송을 하네요...
그런데 8시에 바로 배송한다고 해도 참... 출근하는 분들은 회사에서 받아야 할 거에요...
오프라인으로 에이스토어에서 예약해야겠네요 🫢
대신 이번에 재고가 좀 많이 줄어서... 출시일 도착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네네 정보 감사합니다 :)
굿밤되세요!
반대로 늦게 가져다 주는 건 고객한테 뭐 할인이라도 해주나???
날짜만 맞추면 되지 시간까지 따지고 참 깐깐하게 구네요.
누가보면 세계 최초로 출시하는 줄 알겠네요.
첫 쿠팡 도전기인데 하.. 여차하면 연말에나 받겠네요 ㅋㅋㅋ
원래 링크가 미리 노출되면 안 되는데 쿠팡 링크만 그것도 두 종류가 돌아다니더라고요...
지방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안올 것 같은데 그만큼 물건도 없을 것 같네요 ㅋㅋㅋㅋ ㅠㅠㅠㅠㅠ
신제품 나온지가 대체 언젠데 3차 출시국 대우 받게 하더니, 조금이라도 빨리 받지도 못하게 하겠다니.
가만보니 우리나라에선 통신사가 슈퍼슈퍼 갑인 모양이네요.
새벽배송할 수 있는 곳이 통신3사나 쿠팡이 전부죠...
쿠팡 같은 곳에서 아무리 해봐야 통신사 물량은 못 쫓아가거든요... 아마 다른 이유가 있을 거에요.
근데 하도 사람들이 어겨서 애플에서 그냥 강경책으로 나온게 아닐까 싶네요..
13 때까지는 0시 이전 배송 금지여서 쿠팡도 심야(02시까지 입차)로 들어가서 배송했었어요.
그런데도 일부 이탈 물량이 나와서 머리 아팠었고요...
보통 통신 3사 직영몰들은 우체국택배 써서 다 당일 도착하게 하더라고요...
애플은 통신사 신경안씀
원래 새벽배송 하려고 했던 게 쿠팡도 있지만 통신 3사였고요...
생각해보니 응? 우리가 갑이였네? 쿠팡 너도 새벽배송 하지마!!
이거 같아요ㅋㅋ
원래는 사람 따로 불러서 0시에 개통 행사도 했죠... 원래 통신사가 새벽배송 같은 건 더 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