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4시에 눈이 떠지길래 눈 떠진김에 iOS 16이나 업데이트 하자 하고 맥을 켰습니다..
저는 원래 iOS 새 버전이 나올때만 DFU 초기화를 진행을 하면서 새로 싹 설정을 하는 습관이 있어
평소 하던것 처럼 볼륨 업, 다운, 전원버튼을 이용해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갔습니다
파인더에서 iOS 16 설치파일을 다운받고 진행이 잘 되서 1~2시간정도는 더 잘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ㅋㅋ
그런데 왠걸 설치가 중간에 진행이 안됩니다...(저에게 왜 이런 시련을..)
결국 나인투맥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15.6.1로 복구 하려고 설치파일을 다운받았고 복구를 진행했는데
iOS 16으로 설치가 되었네요??ㅋㅋㅋㅋ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16으로 설치가 되었고 DFU 초기화도 되어서 지금 다시 셋팅하고 워치os도 9으로 업데이트 해줄려니까 07시네요...ㅋㅋㅋㅋㅋ
이상 16업데이트 하면서 뻘짓을 진행했네요
TV OS도 마쳤으니 이제 남은건 맥OS랑 패드OS만 남았네요...
맥OS는 설치USB만들어서 새로 싹 밀 예정이고
패드OS는 폰처럼 DFU 진행 예정인데...말썽만 안부렸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그나저나 13프로 기본 배경화면이 없어졌네요
어차피 물고기 배경으로 하려고 했는데 이건 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