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잡담 iOS16에서 가장 많이 체감 되는 부분은.. 35

2022-08-01 16:42:10 수정일 : 2022-08-01 16:46:05 1.♡.105.35
itzy

키보드부분이네요.

키보드 오타? 자동 수정이 가장 체감됩니다. 

제가 단모음만 써서 일반 키보드 적응을 정말 못했는데, 대충 막 써도 자동 수정 되니까 

너무 편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타자 햅틱도 좋구요.

단모음이 제게는 아직도 더 편하지만, 글자 씹힘이나 키보드 올라오는데 딜레이 증상(버그?)이 완전 수정되지 않는 한

순정 키보드로 정착할 것 같습니다. 

itz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PIATE
IP 182.♡.72.216
08-01 2022-08-01 17:42:10 / 수정일: 2022-08-01 17:42:43
·
예전엔 아이폰 새로 사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게 자동수정 끄기라는 말을 할 정도로 멍청한 수준의 자동수정이었는데 16베타에서 써보니까 이정도면 꽤 똑똑해서 켜고 써도 괜찮겠더라구요.
itzy
IP 1.♡.105.35
08-01 2022-08-01 17:45:54
·
@PIATE님 저도 평생을 안써본 기능인데 그냥 알아서 수정해주는데 너무 편하네요.
이마노 츠루기
IP 118.♡.11.157
08-01 2022-08-01 18:05:09
·
이걸 이제야 해주는 애플도 참 대단하긴 합니다 ㅠㅠ
itzy
IP 1.♡.105.35
08-01 2022-08-01 18:06:47 / 수정일: 2022-08-01 18:06:52
·
@이마노 츠루기님 타자 햅틱은 ...안써봐서 몰랐는데 16때 처음 나온거라 하더라구요?ㅎㅎ
단호
IP 223.♡.74.251
08-01 2022-08-01 18:06:23
·
오 아이폰사고 한번도 안써본 기능인데 바로 켜보겠습니다 ㅎㅎ
itzy
IP 1.♡.105.35
08-01 2022-08-01 18:07:19
·
@단호님 한번 써보세요! 아마 기본 키보드 유저분들은 만족하실겁니다. 햅틱도 키시구요 ㅎㅎ
이어버드
IP 175.♡.213.239
08-01 2022-08-01 18:23:05
·
자동완성인가요? 자동 수정인가요?? 저도 한번 써봐야겠어요
itzy
IP 223.♡.173.186
08-01 2022-08-01 18:24:04 / 수정일: 2022-08-01 18:25:26
·
@이어버드님 자동 수정입니다 !
Ipho
IP 124.♡.141.175
08-01 2022-08-01 19:45:49
·
어..; ;이거 뭐죠;;
써드파티 단모음 안되고, 기본키보드 적응 안되서 저 맨날 진짜 미친듯이 오타나서
"잇엇습니다", "ㅋㅋㅋㅋ케" "어ㅗㅈ시네(없네)" 등등 온갖것들이 있었는데 이게 자동수정이 되네요??
헐...
이정도면 그냥 기본키보드 써도 되겠는데요?
itzy
IP 1.♡.206.164
08-01 2022-08-01 19:59:36
·
@Ipho님 저도요.. 한손으로 대충 써도 알아서 꽤 어느정도 수정 해줍니다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itzy
IP 1.♡.206.164
08-01 2022-08-01 21:10:13
·
@ASHLY님 자동 완성은 원래부터 안써서 ㅎㅎ쓰지 않아도 되고 써도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라그나
IP 218.♡.125.129
08-01 2022-08-01 20:49:54
·
덕분에 자동수정 / 햅틱 켰습니다!
햅틱이 기존 폰들의 뭉툭한 느낌이 아니라 가벼운 느낌이라 더욱 좋네요 기존엔 진동이 너무 세서 일부러 껐었는데 이건 적당히 기분좋게 가벼운 진동이네요 ㅎㅎ
itzy
IP 1.♡.206.164
08-01 2022-08-01 21:09:41
·
@라그나님 아이폰의 고오급 햅틱을 키보드 칠때마다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벚꽃맛오레오
IP 172.♡.252.28
08-01 2022-08-01 21:35:41
·
키보드 위에 추천되는거 누르면 영어와 한국어 모두 뒤에 스페이스 자동 삽입되었는데, 이제 한국어는 뒤애 스페이스가 삽입되지 않아서 더 좋네요.
itzy
IP 1.♡.206.164
08-01 2022-08-01 21:36:37
·
@벚꽃맛오레오님 그게 자동완성인데 저는 그거 끄고 있었는데 한번 켜봐야겠네요 ㅎㅎ
티카티카
IP 223.♡.172.209
08-01 2022-08-01 22:41:51
·
덕분에 자동수정 함 번 켜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itzy
IP 1.♡.206.164
08-01 2022-08-01 22:43:08
·
@티카티카님 한번 써보세요 ㅎㅎ 후회 하실수도 있지만 성능은 보장(?)합니다 ㅎㅎ
티카티카
IP 223.♡.172.125
08-01 2022-08-01 22:45:03
·
@itzy님 지금 자동 수정 켜놓고 댓글 작성 중입니다 ㅋㅋ 생각보다 너무 훌륭한대요? 이 정도로 잘 잡아줄 줄은 몰랐습니다 ㅋㅋ
itzy
IP 1.♡.206.164
08-01 2022-08-01 22:46:07
·
@티카티카님 그쳐 ㅋㅋㅋ 처음엔 좀 멈칫하는데 조금 쓰시다보면 그냥 틀려도 키보드 두드리고 있습니다 알아서 고쳐줘서요 ㅋㅋ
티카티카
IP 223.♡.172.126
08-01 2022-08-01 22:52:59
·
그냥 막 타이핑 한 다음 마지막에 한 번 검토만 해주면 되겠네요. 좋은 기능 추천 감사합니다~
itzy
IP 223.♡.173.61
08-02 2022-08-02 07:49:14
·
@티카티카님 몇분이라도 글을 통해 장 사용하시면 그게 저한테는 보람이죠 ㅎㅎ 감사합니다
SPIKE>>
IP 118.♡.15.176
08-02 2022-08-02 00:09:38
·
한번 써 보겠습니다. 전 햅틱이 제일 맘에 듭니다. ㅎㅎ
/Vollago
itzy
IP 223.♡.173.61
08-02 2022-08-02 07:50:00
·
@SPIKE>>님 햅틱이 좋은걸 왜 이제..yo 🤣
J아빠
IP 223.♡.11.117
08-02 2022-08-02 00:49:22
·
자동으로 수정해주는 자동수정 쓰려면 키보드 위에 추천이 뜨는 자동완성은 꺼야하네요~~~
itzy
IP 223.♡.173.61
08-02 2022-08-02 07:50:35
·
@하나님의배우님 그렇군요
J아빠
IP 223.♡.10.91
08-03 2022-08-03 15:20:00
·
하나님의배우님// 아니네요 자동완성을 켜도
키보드 위에 수정되는 글자가 뜨는것일뿐 자동으로 수정되네요ㅋㅋㅋ
장호연
IP 118.♡.96.18
08-02 2022-08-02 07:08:28
·
저도 덕분에 순정 키보드에 정착하게 생겼습니다;; 단모음만 썼었는데 으앙
itzy
IP 223.♡.173.61
08-02 2022-08-02 07:51:53
·
@장호연님 ㅋㅋ 저도 단키만 사용해왔었습니다 .서드파티 나온 이후로는 순정 써본 기억이 없네요
NIKKOR
IP 59.♡.243.248
08-02 2022-08-02 09:16:26
·
자동수정 켰습니다 기대 됩니다 ㅋㅋ
itzy
IP 1.♡.105.35
08-02 2022-08-02 09:20:26
·
@NIKKOR님 완전 미친 수준은 아니지만 보완의 개념으로는 만족하실 겁니다 ㅎㅎ
소뒷다리
IP 115.♡.218.250
08-02 2022-08-02 10:18:19
·
안그래도 요근래 오타 장난아니었는디...
16으로 올려야하나;;ㅋㅋ
itzy
IP 1.♡.105.35
08-02 2022-08-02 16:21:16
·
@소뒷다리님 한번 경험해보세요 ㅎㅎ 16베타 버그 체감 되는 부분 저는 별로 없습니다
귀신이고칼로리
IP 220.♡.195.76
08-02 2022-08-02 12:35:12
·
이글보고 단키 지웁니다 ㅎㅎㅎ 잘되는거 같네요.
/Vollago
itzy
IP 1.♡.105.35
08-02 2022-08-02 16:20:38
·
@귀신이고칼로리님 다들 곧 경험해보실 일이지만 몇몇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긴 한가 봅니다 ㅎㅎ
홀릭666
IP 125.♡.167.28
08-02 2022-08-02 19:34:45 / 수정일: 2022-08-02 19:35:00
·
이전에 오타 장난아니었는데 정말 많이 좋아졌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