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아이폰 7이나 8 정도면 아직까진 현역인가요? 28

2022-03-10 12:24:38 121.♡.21.237
펭수

지하철 타면 예전에는 홈버튼 있는 아이폰이 훨씬 더 많았던거 같은데

요즘은 노치형 아이폰이 훨씬 더 많이 보이고 

그나마 있는 홈버튼형 아이폰 보면 대부분 se2 더군요..

실제로 보면 se2 덕분에 7,8 중고가가 거의 10만원, 15만원 전후로 형성이 되던데

이 두개 정도면 아직까진 현역급이라 볼 수 있나요? 

아 물론 7+ 저도 쓰던 사람이라...

오디오 ic칩 문제 생기면 통화안되는건 한번 겪어본거라 그거 빼고 순수 성능만 생각했을떄도 별로일까요?

펭수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chikncho
IP 125.♡.3.101
03-10 2022-03-10 12:26:16
·
7이랑 8이랑도 아마 차이 무시 못할거같아요.
20년 10월까지 7 실사용하던 사람입니다
DGNM
IP 121.♡.205.194
03-10 2022-03-10 12:30:00
·
아이폰8이면 일상적인 용도로는 충분할 것 같고
아이폰7은 A10인데... 애플이 아직 A10을 탑재한 아이팟 터치 7세대를 판매하는 중이니
A10 자체는 현역이 아니라고 하긴 어렵겠네요 (심지어 터치 7세대는 아이폰7보다 많이 느립니다)

객관적인 기준으로 생각해 본다면 최신 iOS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종까지는 현역이지 않을까요?
루키곰
IP 211.♡.54.152
03-10 2022-03-10 12:30:36
·
연락용으로는 괜찮지만, 이것저것 하려면 한참 어렵죠.. 배터리도 별로구요.
Rohanism
IP 121.♡.107.155
03-10 2022-03-10 12:37:13
·
아이폰7 집에서 애기 뮤직 플레이어 기기로 사용중인데, 메인폰 11프로에 비하면 확실히 약간 답답한 느낌은 있는데, 전혀 못 쓸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헤비 게임 하시지 않는다면요~

원래 카플 전용폰으로 썼던건데 카플도 문제 없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어쩔수가 없는 부분 같구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별을쏘는꼬마
IP 218.♡.62.179
03-10 2022-03-10 12:41:47
·
현역이라는 기준이 어떤가에 따라 다르겠죠?
전 XS 쓰는데 현역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지인 12pro 만져보고 나서는 ㅠ
뭐든 상대적인거니까요;;
지만
IP 202.♡.219.85
03-10 2022-03-10 12:43:15
·
실사가 가능하냐 물으신다면.. 인내심만 있다면 6s도 실사 가능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앱 전환시 죽어버리는 문제가 있어 짜증이 좀 나지요.
쓰기에 괜찮은가라면 8부터 추천합니다. 현재 집에 8 만 두대 굴리는 중입니다. 가벼운 웹서핑/카톡/게임 등 문제 없이 쓰고 있습니다.
jlnamyh
IP 117.♡.10.86
03-10 2022-03-10 12:50:34
·
8좋더라구요
반나절만 쓸거면요
배터리 빼곤 완전 현역이요👍
safaring
IP 115.♡.250.46
03-10 2022-03-10 12:53:25
·
저도 20년 10월까지 아이폰7을 사용했었는데
사용은 그럭저럭 사용할만한데
배터리가 도저히 못버텨서 기변을 했습니다
팬톰
IP 39.♡.24.105
03-10 2022-03-10 12:56:30
·
작년 12월까지 7 실사했었는데 이젠 한계라고 봅니다 ㅠㅠ
책을펴자
IP 104.♡.100.58
03-10 2022-03-10 12:58:07
·
8사용하고있는데 느려요 그냥 사용은 할수있다 정도입니다
윈터린
IP 222.♡.16.99
03-10 2022-03-10 12:59:30
·
8 배터리 자가교체해서 서브로 사용중입니다. 메인으로 사용하기엔 답답하실 듯요.
drunkenwolf
IP 39.♡.24.80
03-10 2022-03-10 13:15:00
·
“아직도 현역” 이라는 말 할 정도면 어느정도 느려서 불편하다는 말인데..

그냥 최신기종 사서 쓰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전시품물건
IP 59.♡.244.150
03-10 2022-03-10 13:24:35
·
쌉현역
또리마리
IP 211.♡.156.149
03-10 2022-03-10 13:25:46
·
4g램 제품까지 현역이고 그 이하는 그냥 구형이죠
viper_JS
IP 14.♡.219.123
03-10 2022-03-10 14:04:18
·
아이폰10 정도는 현역인거 같습니다.
silver_river
IP 39.♡.230.128
03-10 2022-03-10 14:09:22
·
최신 iOS 업데이트 지원 받으면 현역이라고 봅니다.
여기셔야 다들 느리고 리프레쉬 자주되고 해서 못쓴다고 하지만 잘 쓰고 계신분들도 많으실꺼라 봅니다.
/Vollago
nice05
IP 175.♡.58.151
03-10 2022-03-10 14:23:08
·
제 생각에도 8은 몰라도 7은 실사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jios7105
IP 104.♡.84.64
03-10 2022-03-10 14:28:27
·
예비군 정도 일 거 같습니다..
견우
IP 223.♡.23.158
03-10 2022-03-10 14:42:10
·
7+ 여전히 현역 잘씁니당
/Vollago
에스퀘어
IP 117.♡.13.153
03-10 2022-03-10 15:14:06
·
아이폰 8 잘 사용하고 있어요.
13 미니 그린 출시하면 바꿀 예정입니다.
보틀맨
IP 119.♡.80.5
03-10 2022-03-10 15:52:52
·
저도 아이폰8 잘 쓰고있습니다... 새로 14나오면 바꿀예정인데...
최신아이폰 쓰다가 아이폰8을 쓰면 답답하다고 느끼겠지만....
계속 아이폰8을 쓰고 있으니 별로 불편함은 모르겠습니다.... (게임은 안하는 지라...)
지금 최신폰으로 바꾸게 되면 와 빠르다 하겠죠...ㅎㅎㅎ
티젠
IP 175.♡.14.68
03-10 2022-03-10 17:50:57 / 수정일: 2022-03-10 18:13:37
·
업데이트만 안한다면요
배터리가 부족하면 교체 하는 방향도
깊생
IP 223.♡.204.65
03-10 2022-03-10 20:09:31
·
느리고 배터리 신경 많이 가요. 아이폰텐 작년까지 쓰다가 팔았습니다 카톡도 버벅여요 이모티콘쓰면... 램4기가이상 필수입니다... 곧 6기가 이상 필수될거 같아요.
사파리빼고 모든 앱이 노트10보다도 느립니다
노트10도 느려서 쓰기 싫어서 s22왔는데 딱히 불편한 건 없지만 성능이 아쉽긴 하네요... 아이폰14 갈 예정입니다
3GS유저
IP 106.♡.2.233
03-10 2022-03-10 22:57:56
·
7을 17년부터 21년까지 사용했는데.. 원래 5년 쓸생각이었으나 너무 답답해서 se2로 갈아탔어요. 현역요? 절레절레..
아무도모르는찐부자
IP 211.♡.26.33
03-11 2022-03-11 09:02:31
·
13프로 쓰는 기준으로
11프로 만 가도 못쓰겠던데 (미세한 딜레이)
ㅜㅜ 대단들 하십니다ㅜㅜ
안해
IP 49.♡.223.236
03-11 2022-03-11 09:39:09
·
7플러스 현역입니다ㅎㅎ
어나더레벨
IP 219.♡.14.69
03-11 2022-03-11 15:05:16
·
현역이, 그냥 무난하게 불만없이 쓸수 있는 폰!
이라고 하면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지금쓰기에는 불편한점이 많아요
속도도 느리고, 배터리도 너무 짧고요
광자^-^
IP 223.♡.173.197
03-11 2022-03-11 20:03:04
·
7실사는 좀 힘들었어요.
램이 적어서 리프레쉬가...ㅠㅠ
뭘 하다가 걍 다른거 하고오면 다시켜진다는 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