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타면 예전에는 홈버튼 있는 아이폰이 훨씬 더 많았던거 같은데
요즘은 노치형 아이폰이 훨씬 더 많이 보이고
그나마 있는 홈버튼형 아이폰 보면 대부분 se2 더군요..
실제로 보면 se2 덕분에 7,8 중고가가 거의 10만원, 15만원 전후로 형성이 되던데
이 두개 정도면 아직까진 현역급이라 볼 수 있나요?
아 물론 7+ 저도 쓰던 사람이라...
오디오 ic칩 문제 생기면 통화안되는건 한번 겪어본거라 그거 빼고 순수 성능만 생각했을떄도 별로일까요?
20년 10월까지 7 실사용하던 사람입니다
아이폰7은 A10인데... 애플이 아직 A10을 탑재한 아이팟 터치 7세대를 판매하는 중이니
A10 자체는 현역이 아니라고 하긴 어렵겠네요 (심지어 터치 7세대는 아이폰7보다 많이 느립니다)
객관적인 기준으로 생각해 본다면 최신 iOS를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종까지는 현역이지 않을까요?
원래 카플 전용폰으로 썼던건데 카플도 문제 없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어쩔수가 없는 부분 같구요 ㅎㅎ
전 XS 쓰는데 현역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지인 12pro 만져보고 나서는 ㅠ
뭐든 상대적인거니까요;;
쓰기에 괜찮은가라면 8부터 추천합니다. 현재 집에 8 만 두대 굴리는 중입니다. 가벼운 웹서핑/카톡/게임 등 문제 없이 쓰고 있습니다.
반나절만 쓸거면요
배터리 빼곤 완전 현역이요👍
사용은 그럭저럭 사용할만한데
배터리가 도저히 못버텨서 기변을 했습니다
그냥 최신기종 사서 쓰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여기셔야 다들 느리고 리프레쉬 자주되고 해서 못쓴다고 하지만 잘 쓰고 계신분들도 많으실꺼라 봅니다.
/Vollago
/Vollago
13 미니 그린 출시하면 바꿀 예정입니다.
최신아이폰 쓰다가 아이폰8을 쓰면 답답하다고 느끼겠지만....
계속 아이폰8을 쓰고 있으니 별로 불편함은 모르겠습니다.... (게임은 안하는 지라...)
지금 최신폰으로 바꾸게 되면 와 빠르다 하겠죠...ㅎㅎㅎ
배터리가 부족하면 교체 하는 방향도
사파리빼고 모든 앱이 노트10보다도 느립니다
노트10도 느려서 쓰기 싫어서 s22왔는데 딱히 불편한 건 없지만 성능이 아쉽긴 하네요... 아이폰14 갈 예정입니다
11프로 만 가도 못쓰겠던데 (미세한 딜레이)
ㅜㅜ 대단들 하십니다ㅜㅜ
이라고 하면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지금쓰기에는 불편한점이 많아요
속도도 느리고, 배터리도 너무 짧고요
램이 적어서 리프레쉬가...ㅠㅠ
뭘 하다가 걍 다른거 하고오면 다시켜진다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