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 구입 후 열심히 연습중입니다.
기본 카메라에서 가까이 있는 물체에 3배 줌을 하고 찍고 보니까 와이드카메라로 되어 있고 망원이 아니더군요.
다시 약간 거리가 있는곳에 3배를 선택하면 망원으로 되어 있구요.
화질차이도 크네요. ㅠ
기본 카메라 앱에서 망원렌즈를 선택 할 수 있는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기본 카메라에 3배가 망원인줄 알았는데 망했습니다. ㅠ
기본 카메라에서 가까이 있는 물체에 3배 줌을 하고 찍고 보니까 와이드카메라로 되어 있고 망원이 아니더군요.
다시 약간 거리가 있는곳에 3배를 선택하면 망원으로 되어 있구요.
화질차이도 크네요. ㅠ
기본 카메라 앱에서 망원렌즈를 선택 할 수 있는 방법 좀 부탁드립니다.
기본 카메라에 3배가 망원인줄 알았는데 망했습니다. ㅠ
이후에 보케 조절하시면 돼요.
디지털줌으로 자동 전환되는거 개 짜증나죠..
커메라 앱에서 사진 찍을때 어느 렌즈를 사용하고 있는지 표시만 해줘도 좋겠는데 아쉽습니다.
일반 와이드에 비해 어두운 렌즈라 흔들림이 많거든요.
기본 카메라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애플의 의도에 따른 셋업이 그래서 그렇습니다.
다만 애매한 경우중 망원으로 찍어도 충분히 심도내로 들어오는데 일반화각으로 찍는것 같은 경우는 손가락으로 광각카메라를 완전히 가려버리면 강제로 망원으로 찍힐 가능성이 클거에요.. 지금 13프로를 쓰지는 않지만.. 11프로 쓸 때는 그랬던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