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유사한 상황(미니6 구입)에 처한 분들에게 정보전달차원에서 결과남깁니다.
처음에 기존에사용하고 있는 KT데이타쉐어링유심칩을 장착한 아이패드프로4세대에서
오늘 쿠팡배송받은 미니6셀룰러에 유심을 이동하여 장착하려고 했으나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서비스없음).
결론적으로, KT고객센터와 전화해서 해결가능합니다.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불필요함.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적으로 KT에서는 패드->패드로 유심기변이 지원되는게 정상임
- 그런데 패드->미니6로는 왜 안되느냐? -> 아직 미니6가 KT전산상에는 패드로 등록이 안되어 있는 상태여서
전산상으로는 패드->폰으로 인식함. 따라서 현재 폰으로 되어 있는 모델명을 패드로만 변경하면 됨
- 이를 위해서는 전화로 신분증(송부)과 IMEI를 보내주면, 해결가능함.
- 즉, 전화로 '유심이동'을 신청하는 것이 아님. 처음에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하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
서로의 오해로 인해 해결이 안되었음. 즉, 기본적으로 '전산기변'을 위해서는 반드시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해야 하는 것임. 다만 이번 경우에는 전산등록을 통해 기변을 하는것이 아니라 전산상 모델명 등록오류로 유심이동이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모델명만 수정하면 되는것이고 이 모델명 수정은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할 필요없이 전화로 가능한 것임.
- '아이패드 전문 상담사'라는 것도 없음. 통화품질 전문 상담사로 연결해달라고 해야 함. <-- 이 부분 중요. 일반 상담사는 잘 모름.
상담사마다 말이 달라서 저는 그냥 갑니다.. 망할넘들 ㅜㅜ
상당사가 많더라구요
일반싱담사는 무슨얘기하는지 이해못해요 ㅠㅠ
* 서류 접수 문자 보내준다 하더니 30분째 연락없어서.. 짜증나서 지하철 2정거장 거리 KT 플라자 가는 중입니다. -_-
정보 감사합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0975214CLI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