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아이패드미니6 vs 애플워치7 28

2021-10-24 23:53:22 수정일 : 2021-10-25 01:41:20 223.♡.160.68
Cam_Glory


아이패드미니5 잘 사용하다가 이미 중고로 팔았고 아이패드미니6 구입하려고 했으나

램이 4G라는 말 듣고 솔직히 마음이 흔들리네요ㅠㅠ

애플워치는 사용해보지 못해서 꼭 필요한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두개 중에 고민인데 사용면에서 어떤가요?


패드없으면 허전할거 같기는 합니다. 램  6기가 올라갈 때까지 패드는 존버를 할지...ㅠㅠ


Cam_Glory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M4XiMUEL
IP 118.♡.45.144
10-25 2021-10-25 00:29:12
·
미니 가성비가 리미터 뚫고 바닥으로 터져버려서 그렇지, 별개로 iPadOS에서 램 4기가 자체는 쓸만합니다. 무슨무슨 9세대에 아직도 3기가 박아둔것과 비교해보면 아주 천지차이만큼 다르죠.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0:42:24
·
@M4XiMUEL님 가격보면 램은 그래도 6기가는 넣어줘야 되지 않냐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그래도 패드가 낫겠죠?ㅜ
M4XiMUEL
IP 118.♡.45.144
10-25 2021-10-25 00:55:34
·
@ned_Bee님 둘다 별로요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1:10:57
·
@M4XiMUEL님 어려운 고민이네요
berensca
IP 175.♡.187.237
10-25 2021-10-25 00:29:48
·
딴건 모르겠는데 애플워치 들이시는순간 애플생태계 벗어나긴 정말 힘들어집니다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0:41:33
·
@berensca님 미니6가 답일까요? 유튜브보기에는 딱인데 말이죠ㅎㅎ
Das_
IP 103.♡.251.154
10-25 2021-10-25 00:44:16
·
요즘 워치에
꽂혀서 저라면 워치여 ㅠ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0:47:08
·
@Das_님 워치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요즘 주변에 대부분 워치 시용하고 있어서 고민됩니다
Das_
IP 103.♡.251.154
10-25 2021-10-25 00:48:41
·
ned_Bee님// 저는 지금 없는데 회사애들 보면 일단 전화 잘받기 위해 사네요 ㅋ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1:12:43
·
@Das_님 아하ㅎㅎ알람은 좋은거 같네요
guitarman
IP 27.♡.77.30
10-25 2021-10-25 01:06:47
·
저도 고민하다 워치샀습니다.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1:13:29
·
@guitarman님 워치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패드보다 워치 살만한 장점이 있을까요? 돈만 많으면 둘다 구입하고 싶지만 금액이 큰지라 고민이네요
guitarman
IP 27.♡.77.30
10-25 2021-10-25 01:41:30
·
@ned_Bee님 11월5일 도착보장 입니다. ㅎㅎ 경험해보고 싶어서요. m1맥북이 있어서 패드는 덜끌립니다. (패드프로도 팔고 맥북 건너와서요. 침대에서도 맥북쓰는데 맥북은 펼쳐놓고 각도 조절도 쉽고 던져놓고 두팔 자유롭게 쓸수있는데 패드는 무조건 들고 봐야해서..) 워치는 아이폰잠금해제, 알림기능, 녹음기능, 아이폰카메라 리모콘, 유사시 통화, 수면질 측정, 운동기능, 시계, 패션 등등 유용할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1:49:08
·
@guitarman님 아하 녹음기능이 있었나요? 일 따문에 아이폰으로 녹음 잘 활용하고 있는데 도움이 될거 같네요ㅎㅎ 통화는 셀룰러버전만 가능한거죠?
guitarman
IP 175.♡.179.49
10-25 2021-10-25 09:28:15
·
@ned_Bee님 패드 없으면 불편할것 같으시면 패드를 하셔요~ 저처럼 패드를 대체할 맥북이 있으시면 워치 구매하시고요. 패드 안사시고 워치 사시면 또 패드 살껄... 하실것 같습니다.
뤼안
IP 121.♡.172.159
10-25 2021-10-25 01:25:56
·
둘다요
/Vollago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1:39:35
·
@뤼안님 둘다 사려니 금액이 부담이네요 200만원돈이라ㅜ
fleurdepeau
IP 121.♡.40.19
10-25 2021-10-25 01:30:08
·
미니가 잇으시다면 워치 한번 경험해보세요~ 별로면 파시면 되죠~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1:40:03
·
@힘내셈님 글이 조금 오해가 있었네요 미니5는 이미 중고로 팔았어요ㅜ
꾹묵
IP 223.♡.248.183
10-25 2021-10-25 01:37:47
·
미니5 있으시면 워치죠
Cam_Glory
IP 223.♡.160.68
10-25 2021-10-25 01:40:48
·
@꾹묵님 글보니 오해하게 적었네요 미니5는 중고로 팔았어요
동동구리구리무
IP 117.♡.13.49
10-25 2021-10-25 02:55:33
·
차가 있으시면 워치가 있으면 굉장히 편해요
대중교통이용하시면 아이패드 미니가 나을듯
ttend
IP 58.♡.133.76
10-25 2021-10-25 03:35:53
·
게임이랑 영상 같이 켜놓고 다른거 하는게 아니라면 4GB 램에 불편함을 느낄만한 작업이 별로 없죠. 그리고 4GB로도 램이 모자란 작업을 패드 미니로 하고 있는 상황도 좀 이상하구요.

워치와의 비교는 둘이 전혀 다른 제품이라 라이프 패턴이 따라 다를 것 같네요.
풀파워풀스윙
IP 61.♡.84.247
10-25 2021-10-25 08:52:00
·
@ttend님 아이패드로 게임이랑 영상 같이키고 할수있나요 ?!~
ttend
IP 58.♡.133.76
10-25 2021-10-25 14:14:44
·
@치열리더님 안될 이유가 있나요? 성능이 모자라지 않는 게임이라면 다 가능할텐데요
미캌
IP 220.♡.22.210
10-25 2021-10-25 04:52:53
·
이건 진짜 간단합니다.
우선 자신이 반지 이상의 뭔가를 차는데 불편함을 느낀다(팔찌, 시계...반지까지도) - 워치 사시면 안됩니다.
지금 집에 놀고있는 시계가 있다. - 워치 사지 마세요.
가끔 이 많은 전자기기들에게 밥을 주는것에 피로함을 느낀다 - 워치 사지 마세요.

시계 좋아하는데 문득 롤렉스 살거 아니면 기추하기 망설여진다 - 애플워치 사서 쓰시면 됩니다. (실제 시계 커뮤니티에서 존버 롤렉스 이야기하면서 자주 나오는 루트)
폰을 보기 어려운 직종인데 문자/카톡 알림이 필요하다 - 사시면 됩니다.
운동을 하는데 걸음수, 심박수, 운동동기 유지가 필요하다 - 사시면 되지만, 모티베이션 부분은 반드시 워치가 필요한것은 아니죠.
미캌
IP 220.♡.22.210
10-25 2021-10-25 04:59:18
·
덧붙여서 저는 당장 그러한 상황이리면 미니6을 사겠습니다.

워치는 좋든 나쁘든 저의 라이프스타일을 건드리게될텐데 만약 이래저래 이런저런 낯선 사용감과 불편감에 적응할 심적 여유가 없는 중에는 불편할 것 같아요. 지금 꼭 필요한가? 라고 하시는거보면 실제 원래 물리적인 시계를 착용하시는 분도 아닌것 같은데요...

게다가 패드 잘 쓰고있으셨던 분이면 당연히 패드군을 먼저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패드랑 시계는 서로 페어링도 안되니까 둘은 완전 별개의
선택지죠. 5세대의 3gb램에서 1gb가 올랐으니가 사실 답보상태인것도 아니구요. 6gb 미니라면 드라이하게 보면 8세대 정도 나와야할텐데 미니가 주기가 3년인걸 생각하면 6년 정도 기다리셔야할텐데요.
itzy
IP 1.♡.105.35
10-25 2021-10-25 09:21:11
·
워치 없으면 워치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