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플러스 여러 해 쓰다가 지난 주말 우연히 X를 얻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아래 우측 카메라 표시는 좌로 스와이프하면 카메라 모드 진입인데요.
좌측 손전등 표시는 좌우상하 아무리 움직여도 손전등과 관련된 건 안뜹니다. 그쪽에서 우측으로 스와이프하면
검색, 위젯모음이 뜰뿐이구요.
손전등 표시는 왜 있는 걸까요?

7플러스 여러 해 쓰다가 지난 주말 우연히 X를 얻었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아래 우측 카메라 표시는 좌로 스와이프하면 카메라 모드 진입인데요.
좌측 손전등 표시는 좌우상하 아무리 움직여도 손전등과 관련된 건 안뜹니다. 그쪽에서 우측으로 스와이프하면
검색, 위젯모음이 뜰뿐이구요.
손전등 표시는 왜 있는 걸까요?

홈화면에선 앱아이콘 꾹누르면 동작이 있는데요.
답변 감사합니다.
아 안돼나보군요.. 문제가 있는거같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우측 카메라 버튼도 마찬가지 느낌으로 누르시면 카메라 앱이 뜹니다.(물론 우측으로 스와이프해도 카메라 앱이 뜹니다. 꼭 카메라 버튼을 스와이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래도 뭔가 폰 자체에 문제가 있나 봅니다.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 3D 및 햅틱 터치 - 3D Touch를 꺼야 하네요.
켜야 하는 것도 아니고 꺼야 하다니 이거 버그인지 아니면 제 폰이 문제인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예 3D 터치는 꺼버리고 롱프레스 방식으로 터치 조작하는게 더 편한 거 같습니다.
제 누르는 방식이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제 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어디선가 꼬여버린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폰이 바닥에 떨어뜨려서 액정이 깨진 걸 제가 받아서 사설수리점에서 액정을 교체했습니다. 거기선 다른 이상 없다고 했지만, 역시 기기 내부적으로 충격이 있었지 싶네요.
3d 터치를 껐으니
롱프레스로 작동되나보네요
지금까지 세게 그리고 약간 길게 누르고 있었는데 꾹 눌러서 작동되는 걸로(즉 3D 터치로 작동하는 걸로) 착각했었네요.
님 말씀 듣고 의식적으로 세게 누르지 않고 길게 터치하니까 헵틱반응과 함께 작동됩니다. 롱프레스 작동이 맞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