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했는데요. 구매자님이 전화가 안된다고 정상해지 된것 맞냐고 물어보시는데
작년에 공홈에서 자급제로 산 아이폰이고 저는 알뜰폰 엠모바일을 쓰고 있어서 그 유심 그대로 껴서 1년 사용하고 이번에도 자급제 폰 새로 사서 유심 바꿔끼고 판매한거거든요?
이경우 정상해지 절차가 따로 필요한가요?
저는 애초에 통신사에서 구매한게 아니고 자급제사서 유심만 꼈던거라 필요가 없다 생각했거든요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했는데요. 구매자님이 전화가 안된다고 정상해지 된것 맞냐고 물어보시는데
작년에 공홈에서 자급제로 산 아이폰이고 저는 알뜰폰 엠모바일을 쓰고 있어서 그 유심 그대로 껴서 1년 사용하고 이번에도 자급제 폰 새로 사서 유심 바꿔끼고 판매한거거든요?
이경우 정상해지 절차가 따로 필요한가요?
저는 애초에 통신사에서 구매한게 아니고 자급제사서 유심만 꼈던거라 필요가 없다 생각했거든요
bu7ud
114상담 통하면 간단히 해결될 거 같은데, 말씀해 주신 내용대로라면 따로 해지 절차가 필요 없을 것 같은데요(제생각 입니다🤔)
암튼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잘 해결해 보겠습니다
ktm은 사용 안해봤지만,
kt 이용했던 경험으로 추측컨대 여기는 확정 기변 개념이 따로 없거든요.
일반적으로 유심 따라서 기기 등록 자동이고요.
따라서 글쓴님이 이번에 새로 구매한 자급제폰에 기존 유심을 끼웠다면 기존폰은 공기계 상태가 됩니다.
조금 다른 경우가 유플 망인데(유플알뜰 포함) 여기는 자급제 신규 공기기를 사서 유심을 끼워도 인식될 때가 있고 아닐 때가 있더라고요. 이게 케바케입니다.
구매자 통신사 상담원에게 전산등록절차 해달라고 요구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
앗 댓글달고 보니 해결하셨네요!
(잘 해결 됐다니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