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아파트 공동현관 아이폰으로 여시는 분들 계신가요? 20

2020-09-23 11:19:05 수정일 : 2020-09-23 11:32:31 1.♡.0.73
자연괴물

안녕하세요

우리 아파트에서 이번에 스마트폰으로 자동제어 가능한 공동현관 설비를 최신화하기로 했습니다.


업체 및 시스템 선정 과정 중에 있는데

아이폰에서도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설비에서 거주중이시라면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1. iOS 백그라운드 블루투스 개방

안드로이드처럼 아이폰도 근처에 다가가면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알아서 블루투스로 공동현관을 개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iOS NFC 태깅 개방

혹시 자동 블루투스 개방이 어렵다면, 아이폰은 앱을 실행해서 블루투스로 처리하는 것보다는 NFC 태깅하는 게 더 편하지 싶은데, 그런것도 가능할까요?


3. 1번이나 2번을 만족하는 앱 이름

혹시 아이폰에서 1번이나 2번을 만족하는 앱을 단지에서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름좀 부탁드립니다. (스마트 패스, 스마트 패스 시스템, 등등 비슷한 이름이 워낙 많으니 아이콘이나 앱스토어 개발자명을 같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저희 단지에서 도입하려는 앱은 이건데...

https://apps.apple.com/kr/app/%EC%8A%A4%EB%A7%88%ED%8A%B8-%EC%9B%90%ED%8C%A8%EC%8A%A4-%EC%8B%9C%EC%8A%A4%ED%85%9C/id1313174495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아마 건설사에서 최저가로 제일 후진 업체 제안하고 입주자대표님은 그런 거 잘 몰라서 일단 OK한 거 같아요.

다른 앱들하고 퀄리티를 비교했을 때 앱 스크린샷만 봐도 퀄리티가... -_-;;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연괴물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노는형
IP 27.♡.175.220
09-23 2020-09-23 11:27:04
·
지금은 아이폰을 팔았지만 이달 초까지 잘 사용했습니다.
다만 현재 안드로이드 구형 단말기를 구해서 사용중인데 확실히 안드로이드가 핸드폰에 손한번 만질 필요없이 잘되는거 같아요. 아이폰은 가끔식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는 동작을 할때 문이 열리능 경우도 많았거든요.
저희 아파트 같은 경우는 IoTPass LTE(빨간색 앱)을 사용중입니다.
자연괴물
IP 1.♡.0.73
09-23 2020-09-23 11:28:30
·
@노는형님 앗. 안드로이드폰보다 반응속도가 좀 느리긴 해도 아이폰도 주머니에 넣은 상태로도 자동으로 반응하여 문을 여는 게 가능했다는 말씀이신가요?
자연괴물
IP 1.♡.0.73
09-23 2020-09-23 11:33:07 / 수정일: 2020-09-23 11:33:18
·
@노는형님 이거 사용하셨던 거 같은데 리뷰 2개를 보니 아이폰은 실행해야 열린다고들 하네요. 이게 맞나요?
노는형
IP 27.♡.175.220
09-23 2020-09-23 11:34:09 / 수정일: 2020-09-23 11:39:07
·
@자연괴물님 네. 아이폰, 안드로이드 잘 사용이 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현관, 지하 123층 문을 수동으로 열기 버튼이 있고, 앱을 실행상태로 백그라운드에 두고 폰을 지니기만 하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제 아이폰(xs), 안드로이드(삼성 s6)기준 경험으론 안드로이드가 씹힘 한번없이 잘 되긴 했습니다.
자연괴물
IP 1.♡.0.73
09-23 2020-09-23 11:40:55 / 수정일: 2020-09-23 11:41:39
·
@노는형님 오..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반응이 느려서 아이폰을 꺼내서 NFC 태깅으로 문 여는 것도 지원 될까요?
아이폰은 백그라운드에 두고 시간이 지나면 OS가 자동으로 종료시켜버리니까 근처 도착할 때쯤 미리 한번 실행해줘야하겠네요?..;;
노는형
IP 27.♡.175.220
09-23 2020-09-23 11:47:02 / 수정일: 2020-09-23 11:48:32
·
@자연괴물님 NFC 태깅으로는 안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아이폰은 백그라운드에 두고 시간이 지나면 OS가 자동으로 종료시켜버리니까 근처 도착할 때쯤 미리 한번 실행해줘야하겠네요?- 저같은 경우 미리 앱을 실행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폰을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현관을 지나가려고 하는데도 문이 안열릴 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주머니에서 폰을 꺼내거나, 꺼내려는 순간에 현관문이 열리는 경우는 왕왕 있어 왔습니다. 폰을 꺼내서 앱을 재실행 하거나, 앱에서 수동으로 열기 버튼을 눌러서 한적은 없었네요.(폰을 재부팅 하면 앱을 재실행을 해야 한다고는 나와 있더라구요)
참고로, 저야 관리사무실에서 올해부터 사용이 된다고 해서 사용중인거라 혹시라도 더 좋은 제품이 있을수도 있으니 더 알아보시면 좋은제품이 있을수도 있을거에요.
자연괴물
IP 1.♡.0.73
09-23 2020-09-23 11:47:36
·
@노는형님 아.. 그렇군요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NFC 안 되는 게 아쉽네요
waterflow
IP 223.♡.141.235
09-23 2020-09-23 12:35:08
·
자연괴물님// 아이폰인데 어플 열지 않아도 잘 됩니다.
자연괴물
IP 118.♡.212.200
09-23 2020-09-23 13:00:53 / 수정일: 2020-09-23 13:01:00
·
@waterflow님 넵 감사합니다 ^_^
Mt_EVEREST_John
IP 221.♡.161.63
09-23 2020-09-23 11:43:45
·
같은 목표로 검색했던게 있었습니다.
저희는 아직 도입을 못했지만요.

https://apps.apple.com/kr/app/gayo/id1252529872
자연괴물
IP 1.♡.0.73
09-23 2020-09-23 11:46:48 / 수정일: 2020-09-23 11:47:05
·
@Mt_EVEREST_John님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사전지식없이 그냥 둘러볼 때 이게 눈에 들어오긴 하더라고요. 고객센터도 있고 디자인 퀄리티도 있고. 그런데 친구네 단지에서 이걸 사용 중인데 아이폰은 실행해야 개방이 된다 그러고.. 리뷰답변으로는 백그라운드에 두면 작동이 된다하고 혼란스럽네요. 만족스럽게 작동하지 못하는 성능인 건지
Mt_EVEREST_John
IP 221.♡.161.63
09-23 2020-09-23 11:44:25
·
케이K
IP 125.♡.111.224
09-23 2020-09-23 12:30:59
·
@Mt_EVEREST_John님 제가 사는 곳도 이 앱을 사용합니다. 가끔 인식이 안될 경우 현관에서 춤을 추면 열리더군요 ㅠ
자연괴물
IP 118.♡.212.200
09-23 2020-09-23 13:02:02
·
@케이K님 어떤 춤을.. ㅠ
꼬순내
IP 211.♡.99.17
06-04 2021-06-04 09:38:05
·
@Mt_EVEREST_John님

이거 백그라운드에서 위치를 하도 찾아데서 배터리를 너무 먹어요 ㅠ
시세차익
IP 223.♡.219.141
09-23 2020-09-23 11:57:47
·
아이파크 1번써요
#ClienKit³ 
자연괴물
IP 1.♡.0.73
09-23 2020-09-23 12:15:58
·
@시세차익님 감사합니다. 대부분 단지가 보안상 이유로 NFC 스마트폰 제어는 허락을 안 하는 것인지..ㅎㅎ
후야빠
IP 220.♡.194.97
09-23 2020-09-23 12:48:43
·
저희 아파트도 이번달부터 GAYO 앱을 사용해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안드보다는 범위면에서는 부족하지만 편하게 열리는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연괴물
IP 118.♡.212.200
09-23 2020-09-23 13:01:51
·
@후야빠님 gayo 앱 언급이 많이 나오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밤
IP 121.♡.222.179
09-23 2020-09-23 14:17:00
·
저희는 SKT에서 서비스 하는 NUGU smarthome 을 사용중입니다. 블투 기반으로 오픈을 하는데 가끔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죽는 경우 앱을 다시 켜야 하는게 불편할때가 있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