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아파트에서 이번에 스마트폰으로 자동제어 가능한 공동현관 설비를 최신화하기로 했습니다.
업체 및 시스템 선정 과정 중에 있는데
아이폰에서도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설비에서 거주중이시라면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1. iOS 백그라운드 블루투스 개방
안드로이드처럼 아이폰도 근처에 다가가면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알아서 블루투스로 공동현관을 개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iOS NFC 태깅 개방
혹시 자동 블루투스 개방이 어렵다면, 아이폰은 앱을 실행해서 블루투스로 처리하는 것보다는 NFC 태깅하는 게 더 편하지 싶은데, 그런것도 가능할까요?
3. 1번이나 2번을 만족하는 앱 이름
혹시 아이폰에서 1번이나 2번을 만족하는 앱을 단지에서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름좀 부탁드립니다. (스마트 패스, 스마트 패스 시스템, 등등 비슷한 이름이 워낙 많으니 아이콘이나 앱스토어 개발자명을 같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저희 단지에서 도입하려는 앱은 이건데...
https://apps.apple.com/kr/app/%EC%8A%A4%EB%A7%88%ED%8A%B8-%EC%9B%90%ED%8C%A8%EC%8A%A4-%EC%8B%9C%EC%8A%A4%ED%85%9C/id1313174495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아마 건설사에서 최저가로 제일 후진 업체 제안하고 입주자대표님은 그런 거 잘 몰라서 일단 OK한 거 같아요.
다른 앱들하고 퀄리티를 비교했을 때 앱 스크린샷만 봐도 퀄리티가... -_-;;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현재 안드로이드 구형 단말기를 구해서 사용중인데 확실히 안드로이드가 핸드폰에 손한번 만질 필요없이 잘되는거 같아요. 아이폰은 가끔식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는 동작을 할때 문이 열리능 경우도 많았거든요.
저희 아파트 같은 경우는 IoTPass LTE(빨간색 앱)을 사용중입니다.
아이폰은 백그라운드에 두고 시간이 지나면 OS가 자동으로 종료시켜버리니까 근처 도착할 때쯤 미리 한번 실행해줘야하겠네요?..;;
-아이폰은 백그라운드에 두고 시간이 지나면 OS가 자동으로 종료시켜버리니까 근처 도착할 때쯤 미리 한번 실행해줘야하겠네요?- 저같은 경우 미리 앱을 실행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폰을 항상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 현관을 지나가려고 하는데도 문이 안열릴 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주머니에서 폰을 꺼내거나, 꺼내려는 순간에 현관문이 열리는 경우는 왕왕 있어 왔습니다. 폰을 꺼내서 앱을 재실행 하거나, 앱에서 수동으로 열기 버튼을 눌러서 한적은 없었네요.(폰을 재부팅 하면 앱을 재실행을 해야 한다고는 나와 있더라구요)
참고로, 저야 관리사무실에서 올해부터 사용이 된다고 해서 사용중인거라 혹시라도 더 좋은 제품이 있을수도 있으니 더 알아보시면 좋은제품이 있을수도 있을거에요.
저희는 아직 도입을 못했지만요.
https://apps.apple.com/kr/app/gayo/id1252529872
이거 백그라운드에서 위치를 하도 찾아데서 배터리를 너무 먹어요 ㅠ
#ClienKit³
안드보다는 범위면에서는 부족하지만 편하게 열리는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