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ios 13.3) 입니다. 듣기로는 이제 완탈은 불가능하고 전원을 껐다 키면 순정으로 돌아와 다시 탈옥을 해줘야한다고 하는데 그럼 필요로 할때만 탈옥 하고 평소엔 순정을 쓰는 게 가능한가요? 탈옥 필요한 이유가 통화녹음 하나인데 항상 필요한 기능은 아니라서 탈옥을 유지할 이유가 없거든요.
dfu로 최신버전으로 그냥 공장초기화로 가버립니다.
첫번째글은 버전을 그대로 유지해서 다시 탈옥할 수 있으나 그때마다 초기화된 상태로 해야해서 매번 새로 앱 다시 설치해야하며
ios 버전, 기기에 따라 호환이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는. 만든 사람이 계속 업데이트 해야하는 그런 툴입니다. 그런툴은 보통 구버전, 구기기를대상으로만 지원되는게 보통이구요.
그래서 애플기기는 애플이하라는 대로 쓰거나 작정하고 탈옥에서 어떻게 하던가, 안드폰가는게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은행 앱도 95%는 우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