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질문 아이패드 프로 12.9 대기시간이 원래 이렇게 짧나요? 19

2020-01-28 18:29:40 93.♡.52.193
올롱이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2달전에 사고 별로 사용하지 않은 프로 3세대 12.9입니다.

평소에는 완전 대기로 두다가 한번씩 집중적으로 투입하는데요

펜슬은 당연히 분리해 두고 백그라운드도 거의 다 끄고 카톡알림 같은것도 불필요한것은 다 껐는데요

그냥 놔둬도 하루에 최소 10%는 넘게 빠지는것 같네요

다른 글들을 찾아 봤더니 정말 심각한 수준으로 빠진 분도 계시고 심지어 리퍼 받으신 분도 있는데

이정도 가지고 들고갈건 아닌것 같기도 하면서 지금껏 써왔던 다른 기기들에 비해 대기시간이 너무 짧은건 아닌가 혹시 불량이 아닌가 이런 걱정이 드네요;;; 이정도면 괜찮은걸까요??


올롱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UptownSlip
IP 119.♡.221.28
01-28 2020-01-28 18:38:54
·
11에 비해서 12.9 배터리가 빨리 닳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픽셀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전력소모가 늘어나는지라..
올롱이
IP 93.♡.52.193
01-28 2020-01-28 18:42:40
·
@Pot_Lid님 굉장히 당혹스럽습니다.. 백그라운드 끄고 엑세서리까지 분리한채 가만히만 놔둬도 저렇게 쭉쭉 빠져서요..ㅠ
속초새우
IP 125.♡.146.24
01-28 2020-01-28 19:20:28
·
@Pot_Lid님 근데 인치당 픽셀수는 같아요 모든 아이패드가
UptownSlip
IP 119.♡.221.28
01-28 2020-01-28 19:27:34 / 수정일: 2020-01-28 19:28:56
·
@지에스자이님 절대 픽셀수가 달라서 인치당 픽셀수가 같다고 전력소모 그래프 기울기 1인 우상향이 아닐거에요. 픽셀수, soc가 처리하는 그래픽 연산량, 배터리용량 등등을 고려해서 에너지 사용효율을 따지면 11 인치가 12.9 보다 좋게나오는 이치에요
윤우준
IP 125.♡.58.193
01-28 2020-01-28 19:20:35
·
저는 대기상태에서 심하게 떨어진다는 느낌은 못받았아요
올롱이
IP 93.♡.62.212
01-28 2020-01-28 19:53:50
·
@윤우준님 이정도면 괜찮은걸까.. 생각했는데 예전까지 써오던 패드들에 비해서 확실히 너무 대기시간 배터리가 광탈하는 느낌이 들어서요.. 그런데 OS 업데이트 이후로 특히 패드는 좀더 광탈이 쉬워지는 느낌입니다..
컴다운맨
IP 223.♡.178.18
01-28 2020-01-28 19:20:45
·
제껀 자고 일어나도 1,2퍼 정도 빠지는데 이건 기기고장 같아 보여요
올롱이
IP 93.♡.62.212
01-28 2020-01-28 19:45:11
·
@컴다운맨님 저도 지금껏 써오던 모든 기기들이 이정도였던것 같은데 백그라운드를 고려해도 1-2퍼센트면 엄청 적게 떨어지네요 집앞 애플스토어에 가봐야할지 고민되네요
Today_d
IP 61.♡.238.46
01-28 2020-01-28 19:24:02
·
아이패드만 아홉 대를 써왔는데
저도 지금 쓰고있는 프로 3세대 11인치가
제일 배터리가 빨리 빠진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또 이번 아이폰이 유난히 배터리 타임이 길어지다 보니 제 기준으로 이제 아이폰 11 프로보다
패드 프로 11인치가 배터리 타임 더 짧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구요.

펜슬, 키보드,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동작여부와 관계없이 그냥 프로 3세대가 전반적으로 배터리가 좀 새는듯한 느낌은 있네요 확실히
올롱이
IP 93.♡.62.212
01-28 2020-01-28 19:54:35
·
@Today_d님 오히려 사용할 때는 괜찮다고 느꼈는데요 대기시간에서 유독 이전 모델들에 비해서 광탈하는 느낌이 드네요.. 스토어에 가봐야 할지 고민되네요..
예하예하
IP 112.♡.74.117
01-28 2020-01-28 19:38:58
·
화면켜짐시간까지 보면 거의 40분정도?? 되는거 같은데 정상 아닌가요?
올롱이
IP 93.♡.62.212
01-28 2020-01-28 19:45:57
·
@예하예하님 어떤분은 대기로 하루 10% 빠지면 너무 과하다고 하시는데 잘 모르겠네요..
[AAPL]
IP 218.♡.131.32
01-28 2020-01-28 20:25:52
·
한번도 안키고 대기시간 열두시간동안 100프로 유지했는데.. 확인해보시쥬 3세대 12.9입니다
[AAPL]
IP 218.♡.131.32
01-28 2020-01-28 20:26:05
·
셀룰러시면 대기시간 좀 짧으실수있어요
댐듀메
IP 119.♡.23.98
01-28 2020-01-28 20:51:04
·
as센터가시면 진단해보고 이상없으면 일단 초기화 하자고 할것 같은데 시간나실때 백업해 두시고 방문해보세요
올롱이
IP 93.♡.49.64
01-31 2020-01-31 23:46:35
·
@댐듀메님 스토어에 방문했더니 정말 딱 말씀처럼 해줬습니다. 큰 문제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멍
IP 222.♡.218.224
01-28 2020-01-28 21:29:25
·
3세대의 경우 애플펜슬 본체에 붙어서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면 대기가 과거 아이패드보단 빨리 빠지더라구요.
애플펜슬은 블투 꺼도 작동 되길래 그냥 블투 꺼놓기도 합니다.
올롱이
IP 93.♡.62.212
01-28 2020-01-28 21:54:48
·
목요일날 집근처 애플스토어에 예약 잡았습니다. 알림/백그라운드 거의 다 끄고 펜슬 분리해놨는대도 대기중 기준 하루 10%씩 떨어지는데 별거 아니었음 좋겠네요.. 다녀와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덕진2
IP 14.♡.92.128
01-29 2020-01-29 16:01:21
·
와이파이 연결상태로
혹시 사진을 아이클라우드 보관함을 쓰신다면
다른기기에서 사진 작업이 빈번하다면(촬영 삭제등)
동기화를 위해 아이패드도 다운받고 지우고 할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