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아이포니앙

사용팁 오픈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한 에어팟 프로 후기 11

1
2019-11-28 10:15:07 218.♡.241.132
테이제

항상 아이포니앙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후기를 남겨봅니다.


이 게시판의 많은 분들이 이미 가지고 있으시겠지만,  혹시 아직 제가 했던 고민과 같은 고민으로 고민 중이시거나 검색으로 찾아서 들어오게 되실 분들을 위해 작성해봅니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전거를 많이 타는 데, 노이즈 수용을 했을 때 소리가 어떤식으로 들리는지
  2. 커널형을 끼면 불편한데 (귀가 답답하거나, 그냥 아픔!) 에어팟 프로는 어떤지

에 대한 사용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1 차음성

 기존 커널형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로 자전거를 타면 주변의 차 소리 등을 못들어서 위험한 상태가 될 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차음이 잘 안되는 오픈형의 단점을 저는 오히려 좋아하는 편입니다.

 제가 걱정했던 부분은, 기존 에어팟에 있는 보청기(?) 비스무리한 기능을 사용했을 때, 주변의 소리가 부자연스러운 소리로 들렸는데 (주변의 소리들이 통화소리 처럼 들립니다.) 노이즈 수용모드도 같은 느낌인가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다행히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수용 모드는 달랐습니다. 노이즈 수용을 했을 때 주변소리가 너무 자연스럽게 들어와 마치 그냥 에어팟을 꽂은 기분이었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제가 말하는 목소리가 조금 변형 되서 들린다는 점이 있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은 주변소리를 들어야 할 때는 무조건 빼야한다는 단점이 있었고, 에어팟의 경우는 시끄러운데에서는 듣기를 포기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는 그때에 맞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만능형에 가깝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2 착용감

 사람마다 귀마다 다르겠지만 저의 기준으로 적어보겠습니다. 기존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귀에 꽂을 때 ‘쑤셔넣는다’라는느낌이 들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귀에 걸친다가 조금 더 가까운 표현 인 것 같습니다. 에어팟과 커널형 중에서는 에어팟에 조금더 가깝습니다. 착용 후에도 ‘귀가 막혔다’라는 커널형 특유의 느낌은 거의 없었습니다.

 다만 생김새 때문인지 몰라도 조금 오래 끼기 시작하면 귓바퀴부분이 아팠습니다. 에어팟의 경우 하루 종일 껴도 아무런통증이 없었는데, 프로는 그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저는 커널형에 대한 큰 두려움.... 비스무리한게 있었는데, 사실 프로는 기존 커널형과는 아예 다른 착용감입니다. 가장좋은 것은 아무래도 주변 사람들것을 착용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귀에 쑤신다는 느낌은 절대 아니었습니다. 이 부분이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3 구매처

 이부분은 혹시 어디서 살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산곳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저의 조건은 1. 30만원 이하로 구입, 2. 믿을만한 판매처에서 구입이었습니다. 조건에 부합한곳은 티월드다이렉트몰이였고,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해서 쉽게결제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5분 이내로 재품절이 되기 때문에 미리 계획 하시고 올라오자마자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이 단락은 홍보성으로 문제가 된다고 생각되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다른부분은 많은분들이 남겨주신것과 같습니다. 제가 고민하던 부분에 대해 상세한 경험을 적었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이제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
삭제 되었습니다.
테이제
IP 218.♡.241.132
11-28 2019-11-28 10:34:55
·
@pirit님 저도 2세대 무충모델로 나오자마자 샀었는데.....ㅋㅋ
지인한테 헐값에 넘기고 샀어용
papple76
IP 112.♡.210.194
11-28 2019-11-28 10:30:57
·
저는 귀가 아프고 불편해서... 탈락시켰습니다.
테이제
IP 218.♡.241.132
11-28 2019-11-28 10:35:23
·
@세라비님 확실히 끼고있다보면 귀가 아프더라고요.... 끼는 중에는 편한데
papple76
IP 112.♡.210.194
11-28 2019-11-28 10:39:55
·
@띠징님 커널형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프고 답답하고. ㅡㅡ;;
molesterman6415
IP 121.♡.193.50
11-28 2019-11-28 10:47:11
·
글을 참 잘쓰네요
chacannara
IP 175.♡.39.53
11-28 2019-11-28 10:51:12
·
저는 지금까지 밖이 저렇게 시끄러웠나 하고 사용 중입니다. 기존 오픈형만 사용했는데 정말 괜찮습니다.
ddobagi
IP 217.♡.88.241
11-28 2019-11-28 10:53:51
·
오픈형 에어팟이 젤 편한 것 같아요...
데스크에 앉아 있을 때는 유선 이어팟 ^^
화난곰더리
IP 124.♡.83.231
11-28 2019-11-28 11:20:41
·
저는 이전 자브라65가 귀를.꽉막아서 좋았는데 프로는 걸치는정도보다 조금더 들어가는정도라...첫느낌은 제가.생각한 인이어가아니더라구요...
수용모드는 자브라도 이름만다르고 외부소리 크게해주는게있어서.별감흥은없고 노캔기능은 괜찬더라구요..
일단 더써보고 저는 자브라75로.넘어가던가.해야겠어요..
SlowKick
IP 221.♡.217.167
11-28 2019-11-28 11:29:18
·
솔직히 일반 커널형 이어폰보다 조금 착용감은 더 들긴해요. 비행기 타면 기압 차이 나는것 같아서 계속 침 삼키게 되고.. 이런것들 불편하면 에어팟 3세대로 가셔야 하고 프로는 빠이빠이 하셔야....
hooroo
IP 110.♡.55.45
11-28 2019-11-28 11:44:35
·
저는 멀미증상때문에 도저히 안되더라구요 ㅠ
어디서_반마리니
IP 110.♡.15.133
11-28 2019-11-28 12:52:29 / 수정일: 2019-11-28 12:52:50
·
노이즈 수용 모드 전환시 제 목소리가 상당히 자연스럽게 들려서 만족해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