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5는 300g인데
정품스마트커버가 70g
백커버도 70g
일체형 케이스 웬만한것들 150g 전후.
거기에 펜슬까지..
대부분 미니를 휴대성이 좋아서 사는데..기기 보호를 위해 많이들 휴대성과 반대 성격인 무게를 늘리시더라구요.
휴대성이 좋아서 샀는데 무게를 늘린다는건 좀 아이러니 하지 않을까요?
전 아이폰xs max 를 안산 이유는 오로지 무거워서 였습니다.
한손으로 사용하기엔 상당히 무겁다는 이유로요.
맥스가 208g
xs는 177g
31g 줄이려고 xs 샀습니다.
하지만 생으로 쓰자니 뭔가 불안하고
커버 없이 다니자니 거치가 어렵네요.
참 딜레마네요. 일단 전 쌩패드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할일 있으면 커버 씁니다.
외출시 백커버+스마트커버 상태에서 작은 가방에 쏙 넣어다닙니다
미니에 케이스 덕지덕지 달아놓은거.. 진짜 보기가 그래요.
정작 사기전엔 무게 보고 크기 보고 휴대성 따지고 하면서 왜 두껍다못해 탱크같은 케이스들을 끼워서 무게 부피 다 키워다니는 건지를 이해 못하겠네요.
미니5 사면 그냥 적당한 파우치 사서 쓰려구요.
그리고 후면 필름으로.
가방에 넣고 기스 걱정 되시면 싸구려 파우치 추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