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팟 터치가 아닌 아이팟 중 유일하게 아이팟 나노 7세대는 블루투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에어팟의 사용도 가능한데,
문제는 아이팟 소프트웨어상의 버그로
볼륨을 최대로 높여도 에어팟에서 몹시 작게 들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같은 칩을 사용하는 Beats 헤드폰에서도 같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포니앙에서도 예전에 이 문제에 관한 글을 봤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알게 되어 공유해 드립니다.
1. 에어팟을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팟 나노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볼륨을 최대로 키웁니다.
2. 음악이 계속 재생중인 상태에서,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계속 눌러 애플 로고가 뜰 때까지 강제 리셋시킵니다.
3. 애플로고가 보이면, 부팅이 완료될때까지 볼륨 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볼륨이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덧붙여서 이렇게 해도 아이폰에서 재생하는 것보다는 최대 볼륨이 약간 작은 편입니다. 이는 기기의 한계로 보입니다.
사실 아직 아이팟 나노를 활용하시는 분이 그리 많지 않을 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복불복인것 같기도 하고 에어팟 1세대와 2세대&프로가 또 다른 것 같더라고요.
2세대나 프로시면 유튜브에 ipod nano airpods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